글섭에서 유행하는 2.41~2.42GCD 비스에 관한 사이클 글입니다.

마시속 840 비스니 890 비스니 왜 쓰는지 궁금해하시는분들을 위해 작성합니다.


1. 840 SPS 써야해요 890 SPS 써야해요?

간단하게 얘기해서 극대몰빵 세팅을 했을때 나오는 마시속입니다.
실제로 2.41 GCD 의 최소마시는 883 SPS 이고 2.42 GCD 의 최소마시는 824 SPS 입니다.
정리좀 하자면
절용시 극대몰빵 세팅 : 890 SPS
연옥영식 극대몰빵 세팅 : 840 SPS
천옥영식 극대몰빵 세팅 : 824 SPS 
이렇게 됩니다.


2. 이 마시속의 장점?

1) 마시속을 최소화 함으로써 극직의 비율을 올리거나 극대를 최대한으로 올릴수있다.
2) 위의 이유로 인해 고점이 높다.
3) 마시속이 낮은만큼 저승의냉기 구간에서 마나틱이 더 잘 찬다.
4) 글섭에서는 특정 유저에 의해 검증된 효율적이고 간단한 사이클이 있어 고점을 노리기 쉽다.





3. 이 마시속을 사용하는 대표적인 유형 및 로테이션

글섭의 Eksu Plosion 님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사이클이 있는데 그걸 소개하고자합니다.


위에서 쓴 사이클을 그대로 적어서 보여드리자면

블쟈쓰고 나서 파이쟈를 한대 치고 선더가 -> 속전 후 역설 선더가 -> 다시 블쟈쓰고 파이가 파이쟈 선더가 -> 속전후 역설 선더가 
이렇게 무한반복입니다.

또한 파이가프록이 있을 땐 간단하게 속전파이가프록 3쟈절, 파이가프록이 없을 땐 자각몽과 신속마를 이용하여 마나를 9950 채운 후 속전 파이가 3쟈절 입니다.



[ 이 사이클의 장점 ? ]
1) 속전사이클 어려워하시는분이 많던데 이렇게 사용하면 효율적인 속전사이클 사용도 가능하고 고점도 높습니다
2) eksu plosion 님께서 검증하신만큼 저 사이클만 반복해도 최상위권 로그를 노릴수있을지도..?
3) 가장 중요한 장점인데 선더가 도트의 낭비도 없고 선더가가 항상 박히는 사이클이 되다보니 선더가의 가장 효율적인 사용법이며 선더가의 극대화를 보여주는 로테이션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