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흑마 광딜의 이해

흑마도사의 광딜 메커니즘을 간략하게 말하자면 얼어붙은마음과 플레어효과향상 버프를 장전하고
그 트리거를 플레어를 통해서 폭딜을 넣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플레어를 쓰기 위한 준비단계와 플레어를 사용하는 버스트단계가 있습니다.
보통 탱커가 몹을 풀링할 때( 몹몰이를 할때 )가 이 버스트를 넣기 위한 준비단계이며
무빙과 캐스팅을 병행해야하기때문에 가장 어려운 단계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예시로 광딜 사이클을 좀 만들어봤는데 준비단계에서 즉발기, 삼연마나 신속마, 에테르촉진 등을 이용하여
최대한 풀링을 따라가주며 몹들이 다 모였을때 플레어를 통해 광딜을 넣습니다.








2. 흑마 광딜의 위력 비교


( 점감이라고 적어놨는데 2번째 대상부터 주는 위력이라는 뜻으로 받아들여주시면 좋겠습니다 )

금지된언어는 점감이 60% 나 위력을 깎아먹히며 플레어는 비교적 덜한 40% 의 위력이 깎입니다.


광딜을 칠때 타겟 수 마다 위력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그래프로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래프로 봤을때 타겟수가 많아질수록 플레어의 위력이 정말 좋아집니다.
2타겟까지는 금지된언어가 제일 강하며 5~6타겟수 이하에서 좋은 위력을 보여줍니다.
또한 7타겟 이상부터는 선더쟈가 금언보다 쌔다고 보이지만 선더쟈의 도트를 박기전에 몹들이 죽어버리기때문에 선더쟈는 그래프에서 보이는것처럼 좋은 효율을 내기가 어렵습니다. 
고로 보통의 던전 몰이에서 6~7 타겟이라 가정했을때 버스트 효율이 좋은것은 플레어와 금지된언어입니다.

제가 추천드리는건 첫 선더쟈는 첫번째 뭉에, 두번째 선더쟈는 두번째 뭉에 나눠서 쓰는 것이며
버스트 준비 단계에 하이파이라, 선더쟈, 역설 등으로 버스트를 미루다가
몹들이 다 모였을때 금지된언어, 플레어 등으로 버스트를 내는게 좋습니다.




3. 광딜 로테이션


스탠다드AOE에서 하이파이라를 3번쓰는데 이 하이파이라 3번 각각 역할이 다릅니다.
이 하이파이라의 역할을 제대로 이해하셨다면
버스트 준비 단계를 대폭 줄여 플레어를 빠르게 넣을 수 있는 단축형 AOE 사이클도 있으니 참고하시면됩니다.





4. 던전 시작할때 광딜넣는법



제가 주로쓰는 첫 스타트 광딜의 예시입니다. 시작하자마자 삼연마와 마력각성을 쓰는 습관이 있습니다.
흑마문같은 경우 상황에 따라 쓸 때도 있고 생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몹들 체력 상황에 따라 MP에테르 사용하여 4연플레어를 쓸 수도 있고 3연플레어를 쓸 수도 있습니다.


<예시 영상>





5. 광딜넣는 영상

방금 갔다온 무숙영상을 2분으로 압축시켰습니다. 참고하시면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