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정보는 PC 버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기본적인 조작법 - 튜토리얼을 스킵한 분들을 위한 복습

- WASD를 누르면 해당 방향으로 이동하며, Space를 누르면 점프한다. Shift를 누르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대시한다. 대시는 스태미나를 소모하며, 적의 공격을 피할 때 활용된다. 대시를 하면서 방향 키를 누르면 해당 방향으로 빠르게 달려간다. 달릴 때도 스태미나를 소모한다.

- 높은 곳이나 암벽 등반을 할 때도 방향 키나 Space 키를 누르면 이동할 수 있다. 다만, 스태미나를 소모하며 올라가는 도중 스태미나 게이지가 0이 되면 아래로 떨어진다. 높은 곳에서 떨어지면 캐릭터의 HP가 소모되고 사망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높은 곳에 올라갈 때는 스태미나를 항상 신경쓰자


- 높은 곳에서 아래로 뛰어내릴 때 공중에서 Space를 누르면 바람의 날개를 펴 활공할 수 있다(풍마룡 퀘스트 진행 이후 가능). 활공은 스태미나 게이지를 소모하며, 모두 소모 시 아래로 떨어진다.

- 일정 이상 높이에 뜬 상태서 마우스 좌측 버튼을 누르면 내려찍기 공격이 발동된다. 다만, 평지에서 기본 점프만으로는 내려찍기 공격이 발동되지 않는다.

▲ 내려찍기 공격은 낙하 대미지를 받지 않기 때문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 마우스 좌측 버튼을 클릭 시 공격을 진행한다. 좌측 버튼을 오래 누르고 있으면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기술이 시전 된다. 캐릭터에 따라 속성 공격을 포함할 수도 있다.

- E는 캐릭터의 속성 스킬이 시전된다. 대개 쿨타임의 시간이 짧은 편으로, 캐릭터 간 기술을 연계할 때 자주 활용된다.

- Q는 캐릭터의 궁극 스킬이 시전된다. 궁극 스킬을 시전하기 위해서는 원소 속성 구슬을 모아 게이지를 채워야 한다. 속성 구슬은 적을 처치하거나 E 스킬로 적을 공격했을 때 획득할 수 있다. 시전하기가 까다로운 만큼 강력한 효과를 갖고 있다.

▲ 적을 공격하거나 처치하면 속성 구슬을 저절로 획득한다


- 엠버 같은 원거리 캐릭터는 R을 누르면 조준 모드가 생성된다. 조준 모드는 공격을 한 이후에도 해제되지 않으며, 대시나 R 키를 다시 누르면 해제할 수 있다.

- 채집이나 전리품 수집을 진행할 때는 F 키를 누르면 된다.

- 캐릭터를 여러 명 얻게되면 1~4 버튼을 눌러 캐릭터를 교체할 수 있다. 캐릭터를 5명 이상 얻게 되면 ESC - 파티 설정으로 원하는 파티 구성을 선택할 수 있다. 파티를 구성할 때는 다른 속성의 캐릭터끼리 구성하는 것이 좋다.




▣ 전투 기본 가이드 - 적과 캐릭터의 속성 및 지형지물을 이용하자

약한 적이라면 마우스 좌측 버튼을 클릭하는 것만으로도 처치가 가능하지만, 동급 레벨이나 그 이상의 적들을 처치하기 위해서는 적,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속성 및 지형지물을 이용한 전투 방법이 필요하다. 속성에 대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자.

▶ 이것이 ‘원신’ 시스템의 핵심! 원소 종류와 상성표 강의


- 적의 속성과 같은 캐릭터로 공격하지 않는다

만나게 되는 대부분의 적들은 한 가지의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색상으로 구분이 가능하다. 적과 같은 속성으로 공격하게 되면 대미지가 아예 안 들어갈 수 있으니 다른 속성으로 공격해야 한다.

▲ 같은 속성으로 공격하면 대미지가 들어가지 않는다


- 속성의 상호 작용을 이용하자

적의 속성과 캐릭터의 속성이 만나면 상호 작용이 발생한다. 얼음과 물이 만나면 '빙결'이 발생하며, 불과 물이 만나면 '증발'효과가 발생하는 식이다. 이런 상호 작용을 이용해 공격을 하면 보다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적의 속성을 이용하는 것 뿐만 아니라 캐릭터 간 교체를 이용해서도 이런 상호 작용을 유도할 수 있다.

▲ 상호 작용을 이용하면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 지형지물의 속성을 활용하자

전투가 발생하는 지형에서도 속성의 상호 작용을 유도할 수 있다. 풀밭에서 싸울 경우, 불 스킬을 사용하면 '연소' 반응이 일어나 적에게 지속적인 불 피해를 줄 수 있으며, 물가에서 싸울 경우, 얼음 스킬로 빙결을 유도하거나 번개 스킬로 감전을 유도해 전투를 쉽게 풀어나갈 수 있다.

▲ 가장 많이 보게 될 풀-불을 활용한 '연소' 반응


- 지형지물을 이용하자

지형지물의 속성과는 별개로 지형을 이용한 전투법 활용이 필요하다. 가장 대표적인 예가 높은 절벽에서 전투가 발생할 경우, 적을 밀쳐내 절벽 아래로 떨어뜨리면 낙하 대미지로 처치할 수 있다. 또한, 적의 원거리 공격이나 스킬을 바위나 기둥 뒤에 숨는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 낙하 대미지는 %로 입기 때문에 강력한 적일수록 유용하다



[▶원신 콘솔 인벤 공략 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