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제가 올린 동영상에 어째서 카록 구르기로 즉사기가 회피됬는지
제 나름대로의 생각을 정리해봤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것은 아니니 팩트 부분과 가설 부분을 나눠서 설명하겠습니다
어제 해보고 싶었지만 카록이 카단을 다 돌아버렸네요 @_@;

팩트
구르기로 즉사기는 회피가 가능하다.
벽에 굳이 붙지 않더라도 구르기만으로 회피가 가능했다. (추후 실험으로 확인)
즉사기뿐 아니라 1차 마신상으로 끌고가는 잡기도 회피가 가능했다. 
다른분의 실험 결화 블래스터 카록도 가능했으며 창시타는 회피가 불가능했다. (핵돼지님의 결과)

위 4가지 부분이 어제 이후 저와 다른분의 실험으로 확인됬습니다
3번에 대한 영상은 밑에 있습니다. 회피는 가능했지만 조금이라도 타이밍이 어긋나면 바로 잡혔습니다
3번째 구르기가 살짝 빨라서 잡힌 경우입니다


가설
기둥 카록과 창시타가 성공하고 블래스터 카록이 실패했다면 점프라는 요인으로 회피를 했을것이다
하지만 기둥 카록과 블래스터 카록이 성공하고 창시타가 실패했다면 충흡시스템에 관련이 있을 것이다
기본적으로 기둥 카록과 블래스터 카록의 충흡/위빙 시스템은 동일하며 HP의 손상여부와 버프가 쌓이는 부분만 다르다
그러므로 기둥 카록의 구르기와 블래스터 카록의 위빙에 매우 짧은 무적 시간이 존재한다
그리고 카단의 잡기스킬과 즉사기 스킬은 카록의 회피기의 무적 시간보다 적은 시간의 프레임만큼 공격이 지속된다

이 가설을 새우는데 생각난 패치내역이 있습니다
예전 카록은 구르기를 해도 충흡이 되지 않고 피가 달면서 슈퍼아머 상태는 유지되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패치이후 이 현상이 조금 완화되었는데 데브켓이 이 현상을 패치하면서
구르기와 위빙 처음부분에 매우 짧은 무적시간을 줬다고 생각합니다
이 현상때문에 혹시 모르겠지만 구르기로 충흡했을때 
특유의 역경직이 안나타나고 바로 굴러지는 경우도 이 경우라고 생각됩니다

가설부분의 마지막 줄이 이해가 조금 안가신다면
우르쿨의 2단 점프가 회피해도 몸에 걸리면 맞는 것 처럼 모든 공격의 유효 시간이 동일하지 않다는 겁니다
카단의 즉사기와 잡기가 매우 매우 적은 프레임만 공격하기 때문에 회피가 가능하다 생각됩니다

그러므로 추후 나올 몬스터에도 카단 즉사기와 비슷한 경우가 있다면 카록은 회피가 가능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PS. 블래스터 카록과 창시타 부분을 실험해주신 핵돼지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