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기츄츄입니다.

낫비 공략은 처음이고, 그리 좋은 컨트롤이 아닌지라 오류가 많을 수 있습니다.

이 공략은 처음 가시는 초심자 분들 혹은, 패턴을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한 팁입니다.

------------------------------------------------------------------------------------------------------------


1. 하반 공략을 위한 첫 번째 준비

 : 하반은 유례없을 정도로 공격 하나 하나가 강력한 레이드 몬스터입니다.

   방어력이 상대적으로 약한 이비의 경우, 공격을 정통으로 맞을 시 한 방에 인장이 되어버릴 수 있습니다.

   라키오라, 크라켄에 최적화된 말뚝딜 보다는 기존 레이드의 무빙딜 위주로 해야 합니다.

   그리고 마실 믿고 한방 버티기는 힘듭니다. (크리티컬이 잘 터지는지, 아니면 공격이 다단히트인지는 몰라도 한방에 죽   어버리는 경우가 많더군요.)



2. 하반 공략을 위한 두 번째 준비




 : 하반은 대체적으로 왼쪽과 앞을 공격합니다. 두 손 앞내려치기 후에 확률적으로 나오는 왼쪽 치기, 기둥을 소환하여 앞을 치고 한 바퀴 돌려 뒤로 내리치는 공격, 콜루의 앞 주먹 패턴 등, 오른쪽에 있을 경우 손쉽게 피할 수 있는 패턴이 꽤나 많습니다.

  그러므로 낫비 유저분들은 글라스 기브넨처럼, 오른쪽 다리에서 사과깎이 하듯이 공격을 넣어주시는 게 좋습니다.

------------------------------------------------------------------------------------------------------------


- 하반의 패턴을 알아보자.


하반은 골렘형 몬스터인만큼, 콜루와 상당히 비슷한 패턴이 많습니다. 

1) 두손 모아 앞 내려치기


(보라색은 공격 방향입니다.)
(빨간색은 낫비의 이상적인 위치입니다.)

이 패턴은 하반이 두 손을 깍지 끼고 앞을 향해 내리치는 공격입니다. 만약 빨간 점에 위치하신다면 그대로 딜을 해주시면 되고, 만약 하반의 에 계신다면, 하반 기준 오른쪽을 향해 블링크 해주시기 바랍니다. 워낙 범위도 작고, 낫비에게 위협적인 패턴은 아닙니다.


1-1) 두손 모아 앞 내려치기 추가타

(보라색은 공격 방향입니다.)
(빨간색은 낫비의 이상적인 위치입니다.)
(주황색은 특정 위치의 경우 블링크 경로입니다.)

두손 모아 앞 내려치기에서 확률적으로 나오는 옆치기입니다. 모션은 콜루가 옆을 밀치는 것과 거의 흡사합니다. 1)의 패턴에서 하반의 앞에 있을 경우, 하반 기준 오른쪽을 향해 블링크 하라는 이유가 되는 패턴입니다. 블링크를 통해 빨간 점으로 이동하면 하반의 공격 후딜동안 짤짤이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1)에서 하반의 기준 왼쪽으로 가지만 않는다면 위협적이지 않은 패턴입니다.


2) 주먹 박아넣고 장판

이 패턴은 두 가지로 나뉩니다.

하나는 하반의 주위에 랜덤 (정확하지는 않습니다.)으로 생기는 장판이고, 나머지 하나는 주먹이 뻗어나간 방향으로 장판이 생기는 패턴입니다.

(보라색은 공격 방향입니다.)
(빨간색은 낫비의 이상적인 위치입니다.)
(하반의 주위에 생기는 장판)

(보라색은 공격 방향입니다.)
(빨간색은 낫비의 이상적인 위치입니다.)
(하반의 앞에 생기는 장판)

하반의 주위에 생기는 장판 패턴이 나온다면, 장판이 터지는 시간에 맞춰 블링크를 해주시면 손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지그린트 하듯이 타이밍 맞춰서 블링크를 써주세요.

만약 하반의 앞에 장판이 생기는 패턴이 나온다면, 빨간 점에 위치한 낫비는 그대로 딜을 해주시면 됩니다.

장판 패턴의 경우, 피하는 난이도는 꽤 쉽지만, 한번 맞으면 순식간에 인장이 될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데미지가 무지무지 세고, 경직 대기시간이 짧기 때문에 잘못하면 옆에 있는 장판까지 맞습니다.)
또한 주먹에도 히트박스가 있으니, 장판이 깔려있지 않다고 안심하시다가 바닥에 눕습니다.

3) 콜루의 앞 주먹 전진 패턴

(보라색은 공격 방향입니다.)
(빨간색은 낫비의 이상적인 위치입니다.)
하반이 지가 콜루가 된 것 마냥 앞으로 전진하면서 주먹으로 때리는 패턴입니다.

준비 모션이 있었던 것 같은데, 잘 기억이 안 나네요...(죄송합니다.)

빨간색의 위치 혹은 하반의 뒤에 있을 경우, 하반을 따라가면서 딜링이 가능합니다.
뒤쪽은 공격범위가 아니었던 것 같네요.

앞에만 위치하지 않는다면 쉽게 피하고, 딜링이 가능한 패턴입니다.
앞에 위치할 경우 블링크로 하반의 몸통을 통과하거나, 아니면 대각선 방향으로 블링크를 시전하는 게 좋습니다. (대각선 방향의 경우 맞을 수도 있습니다.)


4) 코코볼 패턴


코코볼의 경우 몇몇 유저들을 향해 타겟팅 된 상태로 날아갑니다.

삼용이 코코볼이라고 생각하시곤 우습게 보시다가는 큰코 다칩니다. 

3번까지 팅기며 들어오기 때문에, 대충 블링크 하다가는 팅기며 들어오는 코코볼을 맞을 확률이 높습니다.

(보라색은 코코볼입니다. 믿어주세요.)


코코볼이 다가올 경우, 대각선 방향으로 블링크를 해주시면 2번까지는 안전하게 피해집니다. 그 후에 하반을 향해 달려가시면 3번째 코코볼까지 피해집니다. 코코볼 피하기의 경우 거의 감으로 했기 때문에, 정확한 설명이 힘드네요. 뒤의 하반을 향해 달려가는 행동을 하지 않고 아무 곳으로나 이동해도 대개 피해졌던 것 같습니다.

추가) 탱탱볼은 처음 땅에 떨어질때 회피한 후
회피한 반대방향,,그러니까 탱탱볼이 내게 튕겨오는 반대방향으로 추가회피 하니깐
더이상 안따라오고 가던길 계속 가더라고요.
즉, 리시타로 최초의 회피를 왼쪽으로 했다고 치고
왼쪽으로 슬립 -> 탱탱볼이 튕겨온다 -> 오른쪽으로 스루.
낫비라면 왼쪽 폴짝 -> 탱탱볼이 튕겨온다 -> 오른쪽 블링크가 되겠네요 (x귀신x님의 제보입니다.)

5) 기둥 패턴

기둥 패턴은 하반이 기둥을 소환해 전방을 향해 내리찍고, 시계방향으로 한 바퀴 돌린 후 뒤를 향해 내리찍으며 기둥을 부수는 패턴입니다.

(기둥 내리찍기)

하반이 기둥을 내리찍는다면 딜링을 멈추시고 블링크를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시계방향으로 돌리기)

그리고 시계방향으로 기둥을 돌리기 시작하면 블링크를 통해 하반의 2시 방향으로 이동해주신 후,

(뒤... 뒤를 큰 기둥으로..!)

뒤를 꽝! 내리찍으면 하반의 후딜 기간동안 딜링을 하신 후, 다시 하반의 오른발 쪽에 위치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할 경우 한 번의 블링크로 쉽게 하반의 3타 공격을 피할 수 있습니다.


6) 돌 뽑아 던지고 광역 파장

(그림으로 설명할 수 없기 때문에 말로 대신합니다.)

하반이 갑자기 콜루마냥 돌을 뽑는다면, 하반의 시선이 어디를 향하는지 봐 주세요.

하반이 만약 저를 보고 있어도 명중률이 이상해서 그런지 꼭 맞지는 않더군요. 대개 주위에 떨어져요.

돌이 떨어진다면, 떨어진 곳에서 부터 이크리엄에서 볼 수 있던 광역 파장이 나옵니다.

블링크로 피하셔도 되고, 점프 스매시로 피하셔도 됩니다.

워낙 쉬운 패턴입니다.



7) 광역 즉사(?)기


하반이 손을 아래에서 위로 치켜올리는 듯한 모션을 취하고, 곧 돌이 하늘에서 떨어지며 회오리 바람이 부는 패턴입니다.

돌의 뒤가 아니라면 거의 다 한방에 죽는, 즉사기라고 볼 수 있는 광역기입니다. (하지만 마실이 있다면 살 수 있습니다. 엥!?)

필드에서 지급되는 갈고리를 통하여 회오리에서 사람을 구출할 수 있으며, 그럴 경우 공격력 / 마법 공격력 및 공속 버프를 받습니다.

돌이 하늘에서 생겨날 때 즈음 중력을 쓴다면 캔슬할 수 있는 패턴입니다.

만약 이 패턴이 발생할 경우, 돌의 뒤로 들어가서 파티원들을 구하시면 됩니다 ㅎㅎ


추가) 추가로 돌던지는 광역기와 즉사기는 하반이 무조껀 맵의 중앙으로 이동해서 사용합니다.
잘 보고있다가 어글도없는데 혼자 중앙으로 간다 싶으면 두 패턴 중 하나가 나갈거라 예상 하시고 대비하시면 됩니다. (케젠님이 덧글로 알려주셨습니다.)

------------------------------------------------------------------------------------------------------------

전투를 하면서 스크린샷을 찍는 버릇이 없어서, 공략에 패턴 사진 한 장 넣지도 못 했네요.

처음 쓰는 낫비 공략이고, 말주변이 없어서 횡설수설하는 듯한 말이 많고, 몇번 안 돌아봐서 완벽한 파훼법은 아니겠지만, 적어도 초행길이신 유저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공략을 작성했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