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리미어 서버 Wish 길드 마스터 주누피입니다.

 

오늘은 얼마전 본서버에 새로 추가된 맵인 안개/달빛 봉우리 7080 난이도 보스 솔플 공략으로 인사드리려 합니다.

 

대체적으로 난이도가 높진 않지만 이해를 요하는 패턴들이 몇몇 있어서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먼저 보스들의 패턴과 주효한 공략법을 소개해드리고, 밑에서 각 캐릭터별 주의점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

 

 

- 보스 패턴 분석 -

 

 

<장전의 달인 세이라> 등장위치 : E / 부파 : 날개 / 힘겨루기x / 보스잡기o

 

[패턴]

- 트리플 샷 1회 : 유저를 조준해서 사격. 범위, 거리 모두 넓습니다.

- 트리플 샷 3회 : 유저를 조준해서 3회 사격. 이 패턴이 끝난 뒤 반드시 리로드를 합니다.

                        처음 1회만 피하면서 보스 뒤로 돌아간다면, 남은 사격은 선회를 제대로 하지 못하므로 안맞습니다.

- 핸드밤 뿌리긔 : 수류탄을 한뭉텅이 던집니다. 이미 바닥에 핸드밤이 많이 깔려있으면 1개만 던집니다.

                        던지는 순간 근접해서 공격하면 핸드밤이 영거리에서 한꺼번에 전부 터지며 즉사할 위험이 높습니다.

                        바닥에 떨어진 핸드밤들은 충격을 받거나 일정 시간이 지나면 일제히 터집니다. (터지기 직전 이펙트)

- 핸드밤 조준사격 : 바닥에 뿌려진 핸드밤을 조준해서 사격합니다.

- 크로스건 2회 휘두르기 : 유일한 근접 패턴입니다. 공격속도는 느리고 범위는 그럭저럭? 하지만 잘 안나옵니다 -_ㅜ

+ 리로드 : [트리플 샷 3회] 패턴이 끝난 뒤 무조건 재장전을 합니다. 고로 3회 사격이 끝나는 즉시 포풍극딜!

 

 

[공략법]

- HP도 적고, 초반 보스몬스터라 호구같은 분위기지만 의외로 까다롭습니다. 침착한 대응만이 살길입니다.

 

- 가드형 캐릭터들은 사격패턴을 정면으로 받아내면서 리로드 시 극딜하면 됩니다만, 핸드밤 뿌리기 패턴을 조심 또 조심 해야합니다. 핸드밤 뿌릴때 넋놓고 정면 공격하다간 영거리 폭발에 깃털을 갈구하게 될 것입니다.

 

- 회피형 캐릭터들은 사격 패턴에 유의해야 합니다. 보스와 거리를 두면 트리플 샷 3회 패턴을 피하기 난감한 캐릭터들이 있습니다. 선동작을 잘 보고 사격 패턴이라면 1회 사격을 피함과 동시에 보스의 등 뒤로 돌아가면 어렵지 않게 피할 수 있습니다.

 

- 되도록이면 바닥에 핸드밤들이 늘어진 곳에서의 전투는 삼가해야 합니다. 방어력이 괴물괴물스럽지 않는한 핸드밤이 충격을 받거나, 일정시간이 지나서 일제히 터질때 상당한 대미지를 입게됩니다.

 

 

 

 

 

<상급기사 베누칸> 등장위치 : F / 부파 : 머리 / 힘겨루기x / 보스잡기o

 

[패턴]

- 칼 (칸젤) : 마족 전진기지의 보스 칸젤의 패턴과 동일합니다.

- 오른손 창 (자구르쉬) : 마족 전진기지의 보스 자구르쉬의 패턴과 동일합니다.

- 왼손 창 (자구르쉬) : 신기술?로 창을 왼손에 쥐기도 합니다. 오른손과의 차이점은 패턴들의 명중률이 형편없다는거...

- 쌍도끼 (이즈루크) : 얼음계곡 깊은 곳의 보스 침착킹 이즈루크의 패턴과 동일합니다. 다만 뒤돌아치기는 좀 덜나옴

- 전방 수류탄! : 패턴 재탕만 하기엔 미안했는지 추가된 오리지널 패턴입니다. 작은 폭탄을 깜짝 선물합니다.

+ 무기 교체 : 맨 처음엔 칼을 쥐고 나오며, 동일한 사이클로 무기를 교체합니다. (칼-창-도끼-칼-창-도끼)

 

[공략법]

- 시즌1 일반 보스들에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어차피 다 복붙이니까요 ㅋㅋ...

 

 

 

 

<굴삭전문 키몬> 등장위치 : I / 부파 : 날개 / 힘겨루기x / 보스잡기o

 

[패턴]

- 드릴 돌진(평타) : 살짝 떠서 드릴을 '앞을 향해' 짧게 장전하고 짧은 거리를 돌진해옵니다.

- 드릴 개돌(스매) : 살짝 떠서 드릴을 '옆을 향해' 길게 장전하고 겁나 긴 거리를 돌진해옵니다.

- 드릴 콩콩x2 : 스카이 콩콩마냥 드릴질을 2번 해댑니다.

- 드릴 콩콩x5 : 스카이 콩콩마냥 드릴질을 5번 해댑니다.

- 드릴 휘두르기 : 옆으로 드릴을 휘두릅니다. 생각보다 범위가 넓어요~

 

[공략법]

- 초섬에 말벌이 있었다면 안봉달봉엔 드릴게이가 있습니다. 장대한 빡침에 주의하세요.

 

- 마르칸을 제외한 다른 보스들도 잡몹들과 함께 등장하지만, 이놈은 같이 등장한 잡몹을 모두 처리해도 약 4회에 걸쳐 다시 리젠됩니다 -_-...

 

- 제가 여태 살펴본 결과로는 드릴 콩콩이 2타인지 5타인지 구분이 불가능합니다. 패턴간에 연계도 전혀 없습니다...

 

- 방어형 캐릭터들은 호구까지는 아니지만 수월하게 상대가 가능합니다.

 

- 회피형 캐릭터들에겐 악몽을 선사합니다. 솔플로 안봉달봉 노기를 하실거라면 회피형 캐릭터로는 기피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아니면 이놈을 안잡는 루트로 돌거나 차라리 변신을...

 

 

 

 

 

 

<수석조수 마르칸> 등장위치 : O (풍차 아래 문열고 입장) / 부파x / 힘겨루기x / 보스잡기x

 

[패턴]

- 버섯재배 : 머쉬룸

- 버섯폭발 : 머쉬룸머쉬룸

- 2단 걷기 : 오거의 그것과 흡사합니다.

- 2단 구르기 : 휘는 각도는 크지 않습니다. 1타만 옆으로 피하면 되죠.

- 바디 프레스 : 오거의 그것과 흡사합니다.

- 3연발 소닉붐 : 지팡이를 앞으로 내밀며 발사합니다. 유도 능력은 없습니다.

- 3연발 소닉붐x2 : 라데꾸라데꾸

 

[공략법]

- 호구에 가까운 보스입니다. 버섯들의 위치만 주의하며 잡도록 합시다. 버섯 폭발은 화려합니다만 별로 안쎕니다;

 

- 초근접 상태에선 약간 까다로울수 있습니다. 걷기의 발동이 빠르고, 라데꾸가 워낙 느려서 판정이 애매모호해요 ㅎㅎ

 

 

 

 

 

 

<복수의 랑그로> 보스 처치 후 랜덤 출현 / 부파x / 힘겨루기x / 보스잡기o

 

[패턴]

- 오른손 찍기 : 선동작이 긴 아글란의 그것입니다. 이놈건 힘겨루기가 안되네요 ㅠ

- 예티 2연타 : 예티 보스 락죠의 그것과 흡사합니다. 팔로 한 번 크게 휘두르고, 이어서 몸통 날리기.

- 옆 휘두르기 : 어디서나 볼 수있는 평범한 패턴이죠. 골렘의 패턴과 같습니다

- 기모아서 물건투척 : 긴 선동작으로 기를 모은 후 발사합니다. 엄청난 유도 능력이 있습니다. GPS 달아서 던지는듯

- 뜬금포 : 어글을 먹은 유져가 멀리 있으면 뜬금없이 가슴팍에서 물건을 발사합니다.

              판정이 정말 애매해서 정작 물체에 닿으면 안맞고, 보스 기준 오른발 앞쪽에 있어야 맞습니다 ㅋㅋ

- 멀리 뛰기 : 예티랑 비슷하게 앞으로 뜁니다. 하지만 주의할게 몸에는 판정이 없고, "착지 할 때" 공격 판정이 있습니다.

 

+ 포즈 : 겁을 주려는듯 소리를 치며 폼을 잡습니다. 이 포즈 뒤 어글러와의 거리에 따라 패턴이 2개로 나뉩니다.

- 4연타 : 어글러가 가까이 있으면 이게 나옵니다. 발로 2번 찍고, 이어서 손으로 2번 싸닥싸닥.

- 빅점프 : 어글러가 멀리 있으면 이게 나옵니다. 거의 제자리 점프인데, 멀리 있어도 충격파 판정이 있습니다.

 

[공략법]

- 사실 패턴을 보면서 공략하기보다는, 이상한 기운이 느껴진다는 메세지가 나오면 재빨리 HP를 회복하고 닥딜로 잡는게 가장 편합니다.

 

 

 

 

 

<강철의 무스펠> 등장위치 : G (달빛 봉우리 only) / 부파 : 머리 / 힘겨루기o / 보스잡기x

 

[패턴]

 

(무기 사용시)

- 앞 지르기 : 메이스를 앞으로 지릅니다. 샤칼의 그것과 흡사합니다만 충격파는 없습니다.

- 발로 차고 휘두르기 : 샤칼 복붙!

- 돌진 후 앞 지르기 : 샤칼의 돌진과 같습니다. 힘겨루기 패턴인 것도 똑같습니다.

                              다만 돌진 직후 무조건 진행 방향으로 앞 지르기를 씁니다. (= 딜타임)

- 무기 회전 돌리기 후 찍기 : 블랙해머의 패턴과 동일합니다. 다만 패턴 사용 후 잠시 비틀거립니다.

- 옆 휘두르기 : 네놈의 흔한 패턴

- 핑콰 코코볼 : 가슴의 에르그에서 코코볼을 발사합니다. 유도 능력은 별로입니다.

- 무기 투척 : 짧게 백 점프 후 무기를 던집니다. 백 점프를 뛰는건 이 패턴을 쓸 때가 유일합니다.

 

(맨손 사용시)

- 니킥 후 옆으로 어퍼 : 블러드 피스트의 패턴 2개를 합쳐놓은 새로운 복붙

- 돌진 주먹 지르기 : 블러드 피스트의 패턴과 거의 같습니다만, 가불입니다 ㅠㅠ

- 제자리 주먹 찍기 : 블러드 피스트 패턴 복붙 again. 대신 충격파가 직선적이고 화려합니다만 스매시에 불과합니다.

- 빅점프 : 드디어 등장한 오리지널 패턴입니다만 역시 어디서 많이 본거죠.

              점프가 끝나면서 회색 파편이 코코볼처럼 날아옵니다만 거의 대부분 엉뚱한 곳으로 갑니다.

+ 무기 소환 : 울부짖으며 둔기쨔응을 애타게 찾습니다. 울부짖고 있을땐 완벽한 무방비이며, 무기 착용시엔 무적판정.

                  던진 무기로 2회 타격을 가해 무기가 없어진 상태라면 무기를 소환해서 착용합니다.

                  던진 무기를 방치했다면 울부짖은 후 무기를 직접 가지러 걸어갑니다.

 

[공략법]

- 강려크해 보이는 외관과 달리 구석에 몰리지만 않는다면 사실 그다지 위협적이진 않습니다. 포션타임도 널널하고 패턴도 금새 익숙해지실 거에요. 재탕이니까요

 

- 던진 무기를 주워서 스매시를 2회 명중시키면 강제 다운이 되며 맨손 패턴이 끝나게 됩니다.

 

- 이놈이 허약한 바람에 달봉이 안봉에 비해 난이도가 많이 쉽습니다.

 

 

 

 

 

<광기의 마사카> 등장위치 : N (안개 봉우리 only) / 부파 : 날개 / 힘겨루기o / 보스잡기x

 

[패턴]

- 활강 돌진 : 위로 높게 날아오른 후 수직 낙하하고 유저에게 돌진해옵니다. 타이밍만 익혀두면 괜찮습니다.

- 1타 베기 : 앞으로 전진하면서 칼을 휘두릅니다. 선동작이 꽤 길지요 ㅎㅎ

- 직선 검기 : 갑자기 동작을 멈추고 칼에 기름칠을 한 뒤, 일직선으로 무지막지한 검기를 날립니다.

                  가불이며 끝내주는 대미지를 자랑합니다. 각자의 생존기를 잘 써서 피해야만 합니다.

                  힘겨루기 패턴입니다. 직선 검기만 힘겨가 가능하고, 광역 검기엔 불가능합니다.

 

- 2타 베기 : 뒤로 공중제비를 한 뒤 2연속 베기를 씁니다. 2타째는 판정이 거의 없다시피 하므로 1타만 피합시다.

                 평범한 패턴이 아니므로 이 패턴이 나오는지만 계속 주시하고 있어야 합니다.


* 2타 베기 후 기름칠 : 2타 베기 뒤엔 무조건 칼에 기름칠을 합니다.

                              기름칠이 끝나면 몸 주변에 충격파를 발생시키는데, 이거에 맞으면 라키오라처럼 붕~ 날아갑니다.

                              이 기름칠을 캔슬시켜야만 최강 패턴인 광역 검기를 막을수 있죠 ㅎㅎ

                              각 캐릭터마다 주효한 공격이 있으므로, 아래 캐릭터별 공략에서 따로 서술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름칠 캔슬은 강력한 공격을 가해야 합니다만, 정확한 기준이 뭔지는 아직 불확실합니다;;

                              일정이상의 대미지가 조건으로 판단됩니다만, 그렇다고 강력한 일격으로 캔슬되지 않기도 합니다.

                              예로 햄오나의 스티그마 2차지는 대미지가 끝내줍니다만 이 패턴을 거의 캔슬시키지 못합니다.

                              그렇지만 대부분 강공격 두세방이면 캔슬되므로 이건 그냥 참고용으로만 알아두세요 ㅎㅎ

                              [그리고 이 광역 검기 기름칠 중에는 중력같은 홀딩기가 먹히지 않습니다.]


- 광역 검기 : 위의 기름칠 캔슬에 실패하면 맵을 바셔버릴 기세로 엄청난 검기를 날립니다. 스쳐도 반피의 반즉사 패턴.

                  맵을 거의 다 덮는 범위, 다단히트, 거기에 검기가 사라지고 나서도 눈에 보이지않는 후폭풍 판정까지...

                  회피 방법이 아예 없는건 아닙니다만, 검시타 같은 일부 캐릭터만이 가능합니다.

 

[공략법]

- 패턴의 수는 많지 않습니다. 2연 베기가 나오는지만 주의깊게 살펴보고, 기름칠만 잘 캔슬시키면 수월하게 공략됩니다.

 

- 기본 공격력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평범한 패턴에도 충분한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

 

 

- 캐릭터별 공략 영상과 주의점 -

 

 

 

[피오나 (롱해머)]

<+13 현야 치울린 롱해머 / 공18k 방10.9k 공속59>

(오른쪽 아래 톱니바퀴를 누르시고 720p를 선택하시면 고화질 감상이 가능합니다)

 

 

+ 한줄평 : 오나는 마사카 직선 검기만 빼면 모든 보스 상대하기에 아주 적합합니다.

 

- 세이라 (크건) : 트리플 샷을 침착하게 가드해서 카운터를 먹이면 됩니다.

                        공속이 느린 햄오나인 만큼 수류탄 투척할때 영거리 대폭발에 당하지 않게 특히 주의합시다.

 

- 티몬 (드릴) : 스매시 공격보다는 카운터 위주로 가시면 편합니다. 초반 잡몹 처리가 더 힘듭니다 ㅎㅎ

 

- 베누칸 (무기) : 카운터의 노예 보스 3마리를 합쳐놨으니 카운터의 진정한 노예로 진화했습니다.

 

- 마르칸 (버섯) : 2단 걷기는 2번 전부 가드한 뒤 카운터를 쓰셔야 합니다.

                        2단 구르기를 정면에서 가드했을 경우 1타 막고 카운터 1번, 바로 가드하고 카운터 2번.

 

- 무스펠 (갑옷) : 대부분 쉽게 가드가 가능합니다만 맨손모드 주먹지르기는 가불입니다.

                        라실이라면 퍼헤비를 사용하시고, 스실이라면 낑기지 않게 미리 구르기를 써서 피하시면 됩니다.

 

- 마사카 (검기) : 활강엔 카운터든 신반이든 편한걸 쓰시되, 1타 베기는 후딜이 짧아서 신반은 위험합니다.

                        느릿한 오나의 특성상 2연 베기에 피격될 확률이 높습니다. 미리 거리를 둬서 맞지 않게 주의하세요.

                        기름칠 캔슬은 반드시 버터플(3타 스매시)로 가셔야 합니다. 캔슬도 쉽고 후속타도 많이 들어가요 ㅎㅎ

                        SP를 사용하지 않고 보존해 두셨다가, 비상시(광역 검기)에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직선 검기 피하기도 힘든 우리의 둔한 오나 ㅠㅠ 방강이 괜찮지만 SP는 아끼는게 좋습니다.

                        타이밍 맞춰서 옆으로 대시스매시를 쓰시면 됩니다. 피깃 대시가 익숙하신 분이라면 더할나위 없구요.

 

 

 

 

[벨라 (듀얼 소드)]

<+11 작렬하는 야망 인피니티 듀소 / 공16.7k 방7.6k 공속29>

(오른쪽 아래 톱니바퀴를 누르시고 720p를 선택하시면 고화질 감상이 가능합니다)

 

 

+ 한줄평 : 매우 희귀했던 크로스 불가 패턴이 안봉달봉에선 흔하게 나옵니다. 검벨라의 암흑기네요...

 

- 세이라 (크건) : 트리플 샷은 백래쉬로 반사가 가능합니다만 수류탄은 불가능합니다.

                        트리플 샷 반사는 1타째에 하지 마시구 3타까지 지켜본다음 마지막 발사에만 백래쉬를 하시면 됩니다.

 

- 키몬 (드릴ㅗ) : 콩콩은 2타던 5타던 크로스가 불가능합니다.

                        눈치껏 틈새딜을 하다가 드릴 돌진에만 크로스를 쓰시면서 침착하게 상대하셔야 합니다만 빡칩니다.

 

- 베누칸 (무기) : 이놈은 전부 재탕이라 설명할게 없네요;

 

- 마르칸 (버섯) : 라데꾸 반사 불가능입니다 ㅠㅜ

 

- 무스펠 (갑옷) : 코코볼 반사 가능합니다 'ㅅ'!

                        하지만 맨손 모드에 크로스 불가 패턴이 2개나 있습니다. (주먹 지르기, 땅찍기)

 

- 마사카 (검기) : 기름칠 캔슬은 [거스티(찍기공격)-회피-거스티-회피-거스티]가 가장 안전한 것 같습니다.

                        SP를 비축해 두셨다가 템페스트를 광역 검기 캔슬에 쓸 수 있습니다.

                        홀딩기는 발동하지 않습니다만 템페스트는 이럴 경우 칼질 한 번에 모든 대미지가 포함되기 때문에

                        타격시 기름칠이 즉시 캔슬됩니다.

                        검벨라로 돌기에 상당히 불편한 맵입니다만 다행히 마사카 상대하기엔 적절하네요 ㅠㅠ

 

 

 

 

[리시타 (듀얼 소드)]

<+15 번쩍이는 야망 드림워커 듀얼소드 / 공17.8k 방8.6k 공속58>

<언제나 흔쾌히 캐릭터를 빌려주시는 다던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오른쪽 아래 톱니바퀴를 누르시고 720p를 선택하시면 고화질 감상이 가능합니다)

 

 

+ 한줄평 : 드릴게이 키몬에겐 불리하지만 전체적으로 효율적인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 세이라 (크건) : 검시타는 3연속 트리플 샷 회피도 용이하기 때문에 핸드밤만 주의해서 때리면 됩니다.

 

- 키몬 (드릴ㅗ) : 빡치지 않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범위가 넓은 4타 스매시가 맞추기 용이합니다.

 

- 베누칸 (무기) : 이놈은 전부 재탕이라 설명할게 없네요;;

 

- 마르칸 (버섯) : 아무래도 초근접해서 상대하게 되는데 갑자기 나오는 라데꾸에 조심하세요. 댐지는 별로지만 뭐;

 

- 무스펠 (갑옷) : 돌진이나 주먹 지르기에 끼지 않도록 미리 옆으로 슬립할 준비만 하시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전 많이 맞았네요 -_ㅜ

 

- 마사카 (검기) : 기름칠 캔슬엔 더크와 베블이 매우 유용합니다. 베블보단 더크를 주로 쓰게 되더군요 ㅎㅎ

                        검시타는 광역베기 회피가 가능합니다. 타이밍을 정확히 잡아서 슬립-스루까지 쓰면 피해집니다.

 

 

 

 

[이비 (배틀사이드)]

<+15 현혹하는 천벌 라이노티스 / 마공18.6k 방3.6k 공속56>

<언제나 흔쾌히 캐릭터를 빌려주시는 힐링용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오른쪽 아래 톱니바퀴를 누르시고 720p를 선택하시면 고화질 감상이 가능합니다)

 

 

+ 한줄평 : 드릴게이 티몬... 낫비로 여태 상대해본 보스중 상성 정말 최악입니다.

 

- 세이라 (크건) : 낫비는 요놈 상대에 특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거리가 벌어지면 트리플 샷 3연타의 회피가 불가능해요.

                        회피법은 근거리를 유지하다가 사격 동작을 취하면 역블링크로 보스 뒤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나머지 사격은 따라오지 못하기 때문에 등뒤에서 리로드 타임까지 극딜을 넣으시면 되지요 ㅎㅎ

                        마실이 깨지면 허약한 이비이므로 영거리 수류탄은 물론이고, 바닥 수류탄도 주의하셔야 합니다.

 

- 티몬 (드릴ㅗㅗㅗ) : 노답입니다. 왠만해선 피스톨 안쓰고 찍으려고 했는데 오래걸리는데다 깊은 빡침이...

                              피스톨이나 위습으로 어글을 돌리더라도 물약은 먹되 딜은 넣기 참 더럽습니다 =_=

                              그나마 유효한 전술은 구석으로 유인해서 블링크 문라이트만으로 상대하는겁니다만... 걍 패스하긔

 




- 티몬 (드릴ㅗ) : 빡침을 추스르고 다시 한 번 차근차근히 공략했습니다. 위 영상을 참고해주셔요.

                        티몬이 특히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가 공격들에 후딜이 거의 없고, 무슨 패턴이 나올지 대중이 없고,

                        콩콩 패턴의 발동이 워낙 빠르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콩콩 판정도 참 토나올거 같구요.

                        하지만 HP는 적으니 침착하게 빈틈을 노려 딜링을 하시면 의외로 쉽게 공략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먼저 잡몹들은 조금 무리를 해서라도 빨리빨리 처리해주셔야 합니다. 늦어질수록 힘들어지니까요 ㅠ

                        딜링 방법은, 티몬의 5가지 패턴 (위에 설명) 중 에서 3가지 패턴은 모두 걸러내고 2개에만 집중합니다.

                        드릴 개돌 패턴과 콩콩 5연타 패턴 뒤의 빈틈만 잘 노리면 깨알차게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드릴 개돌 패턴을 블링크로 피한 뒤에 블문 두방, 이어서 2타/3타 스매시 넣어주시면 되구요,

                        콩콩이 나오면 뒤로 도망가면서 2타인지 5타인지 살펴보고, 2타면 흘려내고 5타면 때릴 준비를 하세요.

                        영상에선 급하게 패느라 콩콩을 옆으로 피하면서 많이 맞았는데, 옆보단 뒤쪽으로 피하는게 좋습니다.


- 베누칸 (무기) : 이놈은 전부 재탕이라 설명할게 없네요;;;

 

- 마르칸 (버섯) : 버섯에게 4타 스매시를 먹이고 드레인을 해도 보스까지 블러드 스레드에 걸리기 때문에 아주 편합니다.

 

- 무스펠 (갑옷) : 발차기-휘두르기 패턴의 발치기와 돌진에 안걸리도록 중거리를 유지하며 싸우면 편합니다.

                        대부분의 패턴은 역블링크로 보스 뒤로 넘어가면 손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 마사카 (검기) : 강력해진 블링크 문라이트 위주로 싸우면 큰 어려움 없이 제압할 수 있습니다.

                        검기 캔슬은 [블문x2 + 3타스매시]를 주로 사용했습니다만, 한 번밖에 안가봐서 베스트는 아닐겁니다;

 

 

 

 

[카록 (배틀필러)]

<+10 작렬하는 야망 트위스트 웨이브 / 공17.0k 방8.1k 공속21>

(오른쪽 아래 톱니바퀴를 누르시고 720p를 선택하시면 고화질 감상이 가능합니다)

 

 

+ 한줄평 : 흐긴형제 짱짱맨

 

- 세이라 (크건) : 둥록은 수류탄을 조심할 필요도 없습니다. 충흡믿고 들이밀면 영거리 폭발도 날 가질순 없어 베베

                        다운됐을 때 보스 잡기 가능합니다.

 

- 키몬 (드릴) : 안전하게 가시려면 점프 스매시 위주로, 빨리 깨고 싶으시면 충흡버그 감내하며 차지-드롭킥-점프스매

                     콩콩이 원거리 판정이라 충흡 버그가 아주 잘납니다.

                     다운됐을 때 보스 잡기 가능합니다. 새로운 모션이에요!

 

- 베누칸 (무기) : 이놈은 전부 재탕이라 설명할게 없네요;;;;

                        다운됐을 때 보스 잡기 가능합니다.

 

- 마르칸 (버섯) : 버섯 소환이나 버섯 폭발할 때 돌개바람 넣기 아주 좋습니다. 보스잡기/힘겨루기 둘다 없습니둥.

 

- 무스펠 (갑옷) : 둥록의 필승패턴인 [바이슨 차지 - 드롭킥 - 점프 스매시]와 함께라면 두려울게 없습니다.

                        샤칼과 힘겨루기가 완전 동일합니다. 돌진할 때 가능합니다.

 

- 마사카 (검기) : 기름칠 캔슬은 워스톰프로 몹시 잘됩니다. 2번 넣으면 왠만하면 캔슬되더군요 ㅎㅎ

                        직선 검기에 힘겨루기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광역 검기엔 안되니까 혹시 시도하시는 일은 없기를...

 


 


[벨라 (듀얼 블레이드)]

<+11 고풍스러운 야망 나이트호크 듀블 / 공16.6k 방7.6k 공속29>

(오른쪽 아래 톱니바퀴를 누르시고 720p를 선택하시면 고화질 감상이 가능합니다)



+ 한줄평 : 이 맵에서 듀블 벨라를 막을건 존재하지 않습니다. 차라리 유니크 몬스터가 더 어려울 지경이네요 ㅋㅋ


- 세이라 (크건) : 원거리에서만 공격하면 수류탄도 던지려는 즉시 터트려서 되려 보스에게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 티몬 (드릴) : 듀블 벨라가 있으신분은 드릴게이에게 복수를 해주도록 합시다. 차심걸고 패면 금새 곤죽이 됩니다.


- 베누칸 (무기) : 원거리에서만 싸우면 폭탄 투척에 맞기 쉽습니다. 중거리를 유지하면서 싸우면 문제없긔요.


- 마르칸 (버섯) : 공격 자동 조준 옵션을 키셨다면 버섯에게 공격이 새기도 합니다만 별 문제는 안됩니다.


- 무스펠 (갑옷) : 그나마 HP가 높기 때문에 시간은 약간 더 걸립니다만 무기/맨손 모드 전부 문제될게 없습니다.


- 마사카 (검기) : 광역검기 캔슬도 그냥 하던공격 하다보면 알아서 풀립니다.

                        타이밍을 놓쳐서 급한 상황이라면 1타 스매시 추가타 한 번이면 간단히 캔슬됩니다.





[리시타 (듀얼 스피어)]

<+15 작렬하는 야망 타오누 듀얼스피어 / 공17.8k 방8.6k 공속44>

<언제나 흔쾌히 캐릭터를 빌려주시는 다던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오른쪽 아래 톱니바퀴를 누르시고 720p를 선택하시면 고화질 감상이 가능합니다)



+ 한줄평 : 애매하네요... 쉬운 상대 어려운 상대 반반씩 있는것 같습니다.


- 세이라 (크건) : 거리를 두고 패턴을 지켜보다가 3연발 트리플 샷이 나오면 잽싸게 접근해서 극딜을 하시면 됩니다.


- 티몬 (드릴) : 퓨리로만 딜을 한다는 마음가짐을 갖고 짧게 치고 빠지시면 됩니다.

                     피격당할 위험이 많은 보스이므로 리버 남용은 금물입니다 -_ㅜ

                     드릴 개돌은 타이밍을 잘 재셔서 돌진을 시작하는 순간 옆으로 구르시면 피해지고,

                     콩콩은 옆보단 반대 방향으로 뒤돌아 뛰면서 피하는게 훨씬 좋습니다.

                     리치가 긴 무기를 가지셨다면 콩콩을 허리케인으로 뒤로 피하면서 딜을 동시에 넣을 수 있을겁니다.

                     드릴 개돌과 콩콩 5연타를 피한 뒤가 틈새딜 넣기에 가장 적절합니다. 그냥 변신하세요


- 베누칸 (무기) : 허리케인으로 뺑뺑이 돌리는게 상당히 유효합니다.


- 마르칸 (버섯) : 극딜을 넣을 수 있는 구간이 많습니다만, 창시의 특성상 이동이 많기 때문에 버섯을 조심하세요.


- 무스펠 (갑옷) : 제가 창시로 샤칼을 상대해본적이 없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많이 까다로웠습니다.

                        무기를 들었을 때보다 맨손 모드가 빈틈을 많이 잡을 수 있으므로 굳이 해제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공격을 피하면서 구르기 퓨리딜을 하시다가, 돌진같이 빈틈이 많은 패턴때 틈틈히 딜을 넣어주세요.


- 마사카 (검기) : 광역 검기 캔슬은 문스플, 허리케인 모두 잘 됩니다. 그냥 평범한 딜타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ㅎㅎ

                        활강 돌진은 가까울땐 구르기 무적으로 아슬아슬하게 피해집니다.

                        저처럼 안정성을 더 중시하시는 스타일이시라면 활강이 나올때 멀리 떨어지신 후 피하시면 됩니다.



===========================================================================================================

 

 

2차 무기를 사용한 공략 영상은 본문에 차차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낫비 티몬 / 듀블 벨라 / 창시타 공략 추가되었습니다.)

 

블록은 위빙 버그가 고쳐져야 정상적인 플레이가 가능할거 같네요 -_ㅜ

 

사실 개인적으론 신맵은 어떻든 신경이 안쓰이네요. 빨리 허크를 달란 말입니다.

 

자유로운 길드 Wish에선 건강한 멘탈을 가지신 매너있는 성인 길드원을 언제나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