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선 인사드리겠습니다. 프리미어서버에서 만렙 검벨라 키우는 hirokaz입니다. 캐릭명은 쿠바나더블이고요.

헠헠

 

재주 없는 제가 이렇게 글을 쓰게 된 이유는, 다른 직업들과는 다르게 검벨라는 개편 후 이렇다 할 완전공략집이 없어서랄까요.

기술의 배율이 몇인지도 모르는초보이지만 벨라에 대한 애정은 넘쳐 흐르니 애정으로 커버하며 쓰겠습니다!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1부---------------------

1. 벨라

2. 듀얼소드의 개요

3. 듀얼소드의 스킬

2부----------------------------

4. 듀얼소드의 기본기

5. 듀얼소드의 장비트리

6. 듀얼소드의 기본 팁

 

 

 

 

 

 

 

1. 벨라

 벨라는 양손의 무기를 이용해 속도감 넘치고 맵시있는 공격을 구사하는 여검사입니다. ~~ 라고 공식홈페이지에 써 있네요. 이런 설명만으론 정확히 벨라가 어떤 캐릭터인지 알아 보기 힘드시겠죠? 하지만 제가 영상을 찍고 편집하고 올리는 재주가 없습니다. OTL

 그러므로 제 부족한 글솜씨로나마 설명을 해드리면, '속도감'하나는 미칠듯이 보장되는 캐릭터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듀얼블레이드 역시 벨라 특유의 속도감을 놓치지 않는 무기이나, 듀얼소드야 말로 벨라의 기본적인 컨셉인 '속공과 반격'에 맞추어져서 아주 찰진 손맛과 쾌감을 경험 할 수 있는 좋은 선택입니다. 그리고 이쁩니다. 이뻐요 헠헠

 

 

 

2. 듀얼소드의 개요

 듀얼소드는 리시타와 벨라의 1차무기입니다. 말 그대로 양손에 검을 한자루씩 들고 있는 전형적인 쌍검입니다. 표시공격력은 약하지만 빠른 공격속도로 인한 타수로 보충이 가능할... 것 같지만 그런거 없습니다. 나중엔 다들 공속이 하고 빠르셔서 (....) 따라서 듀얼소드 벨라의 경우엔 공격력 보강이 시급합니다. 작렬하는, 야망, 고풍스러운 등등 공격력 보강 인챈트는 필수입니다.

 상기 했던 대로 리시타와 듀얼소드 무기군 전부를 공유합니다. 그래서 벨라 컨셉 논란이 많았죠. 모션 하나하나를 두고 보면 큰 차이는 없지만 공격 스타일에선 큰 차이를 보입니다. 크리티컬은 터지면 좋고 안터지면 그만이기도 하고, 슬립스루,대시보다도 윈드스텝과 크로스 계열의 무적판정이 뛰어나서 생존성도 높게 보장됩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차이점이 많죠.

 따라서 검시타를 키우시다가 '검벨라 해야징!' 하고 하셔도 무기의 공유 외엔 큰 메리트는 없고 그냥 새 캐릭 키우신다고 생각하시는게 편할 듯 하네요.

 

3. 듀얼소드의 스킬

 

 이제 정말 본격적인 듀얼소드의 스킬에 대해서 말씀 드릴때가 왔군요.

 

제 본캐의 스킬입니다. 부끄럽네요.

 

듀얼소드의 고유 스킬은 총 16개입니다. 위에서부터 차근차근 설명해드릴게요.

 

1). 윈드스텝.

 기본 회피입니다. 방향키+회피버튼을 누르면 발동 됩니다. 입력한 방향키의 방향으로 미끄러지듯이 이동합니다. 그리고 윈드스텝이 끝난 후에 스매시키를 눌러주시면 2타스매시로 이어집니다. 후에 슬립 어웨이를 배우시면 윈드스텝 후 회피키를 한번 더 누르시면 슬립어웨이로도 이어집니다.

 F랭크일 경우 시작과 함께 0.5초의 무적판정이 존재하고, 최소 스테미나는 13이지만 6랭크까지 올릴 경우 총 0.8초의 무적시간과 함께 최소 7의 스테미나로도 발동이 됩니다. 이게 말이 0.8초지 모션 전체가 1초가 약간 안되는 시간이기 때문에 말 그대로 통짜무적이 됩니다. 검벨라의 생존과 기동의 기본이며, 무적판정을 이용한 과감한 플레이를 가능하게 해주는 고마운 스킬입니다. 개인적인 선호도도 있고 해서 최우선적으로 올리는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2). 메나싱 게일.

 4타스매시의 추가타입니다. 기본공격X4+스매시X2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F랭크에서 6랭크로 올리실 경우 꾸준히 데미지와 다운률이 올라갑니다. 데미지도 좋고 뒤에 설명할 '타이푼게일'에서 빛을 발하는 공격이니 만큼 꾸준히 올려주셔야 합니다. 또, 검의 긍지의 효과를 받아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검의 긍지에 대해선 곧 설명해드리죠.

 

3). 액티브 : 타이푼 슬래쉬.

 SP 250을 소모하는 SP스킬입니다. 바닥에 검을 내려 찍은 후 한바퀴 돌며 적들을 벱니다. 선딜레이가 조금 있지만 바닥에 검을 내려 꽂을때 일정 범위 내에 있는 적들을 싹 끌어 모아서 베어버립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은 1타 스매시 이후 연계로 발동이 된다는 점입니다. 이 경우 선딜레이도, 적들을 끌어모으는 효과도 사라지지만 그만큼 빠르게 발동이 됩니다. 또, SP도 250이 아닌 125만 소비하게 됩니다. 게다가 1타스매시-타이푼슬래시가 끝난 후엔 4타 스매시로 연속하여 공격도 가능합니다. 현 상황에서 검벨라의 말뚝딜의 주 데미지원입니다. 자세한건 다음장인 기본기에서 제대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랭크를 올리면 데미지와 끌어오는 범위가 늘어나고 1타스매시 연계시 딜레이가 줄어듭니다. 빠른 랭크업을 필요로 합니다.

 1000킬시 타이틀 '나는야 바람잡이'가 있습니다.

 

4). 슬립 어웨이.

 윈드스텝과 크로스 스탠스 이후로 이어지는 회피공격기입니다. 검풍(?)을 발생시키며 뒤쪽으로 백스텝 합니다. 방향키와 함께 입력하실 경우, 입력된 방향으로 이동하며 공격합니다. 그리고 도착하면 뒤를 돌게 됩니다. 판정은 전방으로 보이는 검풍 전부에 판정이 생깁니다. 고로, 뒤나 옆은 맞지도않고, 써보시면 알겠지만 윈드스텝 후에 발동하면 체감상 후딜이 엄청납니다(물론 크로스 스탠스 상태에서도 같습니다). 그래도 데미지도 심심치는 않고 나름 괜찮은 스킬입니다. 적당히 찍어주세요.

 

5). 검의 긍지.

 몬스터를 공격했을 경우 발동되는 일종의 패시브 버프입니다. 효과는 기본적으로 몇몇 스킬의 데미지 증가. 그리고 크로스 스트라이크와 더블 크로스 스트라이크에게 관통효과 추가와 소모 스테미나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만 보면 아주 사기입니다만, 공격 성공 횟수에 따라 1~3등급까지 올라갑니다. 그런데 지속시간이 가장 높은 3단계라 하더라도 15초 정도로 여유롭지도 않고 시간이 다하면 1등급 떨어집니다. 또, 역으로 적에게 피격당해 경직이 생길시 1등급씩 떨어집니다. 게다가 크로스 스트라이크와 크로스더블스트라이크를 한번 쓸때마다 1등급씩 또 떨어집니다. 다만 예전엔 몇등급이었건 상관 없이 피격당하거나 크로스를 칠 경우 아예 삭제였다가 그나마 1등급 하락으로 바뀐게 다행이죠. 여쨋든 정말 진심으로 엄청 중요한 스킬입니다만, 패시브다보니 일단 구색을 갖춰두시고 찍어도 늦진 않습니다.

랭크 업 시 검의 긍지의 효과를 받는 스킬의 데미지와 다운율이 증가합니다.

 

6). 크로스 스트라이크.

 크로스스탠스 자세에서 적의 공격에 맞춰서 일반공격키나 스매시키를 누르시면 발동됩니다. 그리고 끝날때 쯤 회피키를 누르시면 다시 크로스 스탠스로, 공격키를 한번 더 누르시면 더블 크로스 스트라이크로 연계됩니다.

 할 말이 많은 스킬이네요. 일단 기본적으론 검벨라의 밥줄이라고 부를 만한 기술입니다. 데미지도 우월하고, 검의 긍지가 1단계라도 있다면 관통이 생기며 통짜무적이 됩니다. 검의 긍지가 3단계일 경우엔 스테미나 소모가 0으로 수렴해버립니다. 데미지는 스테미나 소모와는 반비례해서 올라가고요. 물론 실패하거나 타이밍이 늦거나, 렉신에게 저주받았다면 그냥 얻어 맞습니다. 반격기의 묘미랄까요.. 피오나의 카운터와 비슷한 느낌이겠지..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손맛은 카운터에 손색없는 손맛을 자랑합니다. 카운터(가드)가 되지 않는 기술에 크로스 스트라이크가 들어가기도 하고, 게임 내외로 모두 쓸만한 기술입니다. 빠른 랭업이 필요합니다.

 200킬시 타이틀 '크로스!' 가 있습니다.

 

7). 크로스 스탠스.

 크로스 스트라이크와 슬립어웨이를 발동하기 위해 필요한 '자세'입니다. 방향키 입력 없이 회피키만 입력하실 경우 검을 한쪽에 모으며 자세를 취합니다. 이때 타이밍에 맞춰 공격 또는 스매시키를 누르시면 크로스 스트라이크가, 타이밍 관계 없이 회피키를 누르실 경우 슬립어웨이가 나갑니다.

 랭크를 올리시면 자세의 유지시간이 길어집니다. 문제는 이게 중도 캔슬이 안되요 (...) 중도 캔슬 없이 자세가 풀리거나 슬립어웨이로 풀어야 합니다. 따라서 플레이어의 취향에 맞춰서 F부터 A까지 조정해서 쓰는게 기본입니다. F랭크는 0.05초부터 시작해서 A랭크는 0.3초까지 늘어납니다. 저는 발컨이라 A까지 올렸지만 본인의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8). 거트 스팅어.

 0타스매시입니다. 스매시키를 누르시면 나갑니다. 오래 누르면 차징을 하고 풀차징시 자동으로 공격이 나갑니다. 풀차징 해서 몹에게 적중시키시면 바로 검의 긍지가 3단계가 됩니다. 그냥.. 그뿐입니다.. 저도 아직... 그냥 쓸데가... 거의 없...

 

 

9). 백래쉬.

 따로 모션이 있지는 않지만 아주 중요한 스킬입니다. 슬립어웨이에 반투명한 반사막 같은게 덮어씌워집니다. 이 반사막에 닿은 상대의 투사체공격(ex. 코코볼류 등)이 데미지가 뻥튀기 되어 상대에게 날아갑니다. 반사 타이밍이라던가는 몇번 연습하면 어렵지 않게 터득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반사에 실패 했을 경우엔 얄짤없이 투사체 공격에 맞아버리기에, 리스크가 높은 만큼 상당히 강력합니다. 사용 하실 수 있으면 높을 수록 좋은 스킬이죠.

 역시 200킬시 타이틀 '핑퐁핑퐁'이 있습니다.

 

 

10). 데들리 게일.

 초반에 나왔던 메나싱 게일의 후속타입니다. 이것으로 4타 스매시는 스매시만 세번 치는게 되는군요. 메나싱 게일 후 스매시키 한번만 더 눌러주시면 그냥 나갑니다. 데들리 게일의 경우 스테미나 소모 0에 데미지도 상당히 좋아서 위에서 얼핏 짚고 넘어간 타이푼게일의 아주 좋은 연계입니다. 메나싱게일과 마찬가지로 랭크업시 데미지와 다운율이 올라가며 검의 긍지의 효과로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11). 거스티 블레이드.

 2타 스매시의 후속타입니다. 정석대로 2타스매시 후 스매시키를 누르셔서 발동 할 수도, 윈드 스텝 후 이어지는 2타 스매시 후 스매시키로 발동 할 수도 있습니다. 데미지, 범위가 매우 우월하지만 거리 조절이 애매하고 후딜도 길고 설정상 내려 찍는 충격파기 때문에 크리티컬이 안터집니다. 그래도 잡몹 처리엔 우월한 기술이죠. 사실 이 기술의 가장 우월한 성능 중 하나는 SP수급률입니다. 공중에서 제비를 돌며 내려 찍는데, 이게 총 타격판정이 2회입니다. 게다가 한대당 SP수급량은 20. 즉 2타 모두 타격시 40의 SP를 스매시 한번에 얻어가는겁니다. 이래저래 꿀 스킬이죠. 역시 랭크업시 데미지와 다운률이 증가하고 검의 긍지의 효과를 받는 스킬입니다.

 

 

12). 크로스 더블 스트라이크.

 나왔군요. 크로스 스트라이크의 후속타입니다. 크로스 스트라이크가 끝날때쯤 한번더 공격키나 스매시키를 눌러주시면 발동됩니다. 방향키로 조절 할 수 있는 크로스 스트라이크와 같이 방향키를 누를시엔 그 뱡향에 맞춰 공격이 나갑니다. 방향키를 누르지 않으시면 주변의 몹을 자동으로 캐치해서 그 방향으로 발동됩니다. 크로스 스트라이크와 마찬가지로 검의 긍지의 영향을 심하게 받아서 검의 긍지를 깎아먹으며 관통, 무적 그리고 스테미나 감소와 데미지 증가의 효과를 챙겨갑니다. 그래도 사랑스러운 스킬인건 변치 않지만요.

 크로스 스트라이크와 마찬가지로 200킬시 타이틀 '크로스 더블!'이 존재합니다.

 

 

13). 액티브 : 스피릿 오브 버서커.

 SP 250을 써서 일정시간 동안 파티원 전체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버프기입니다. 리시타도 가지고 있고.. 그냥 심심한 스킬입니다. 다만, 특별한 경우가 아닐 경우 검벨라의 SP는 수급에 비해 소모가 더뎌 SP가 남을때가 있으니 가끔 써주면 좋습니다. 랭크업시 지속시간과 공격력 상승폭이 늘어납니다.

 500회 사용시 타이틀 '당신의 아드레날린'이 있습니다.

 

 

14). 액티브 : 슬래싱 하이.

 SP 750을 소모하는 자기버프입니다. 전체적인 행동속도가 빨라지고 무한의 스테미너와 슈퍼아머 판정을 가지게 됩니다. 그런만큼 지속시간이 짧아 6랭크를 찍어도 19초입니다. 다만, 그 19초 내에는 정말 무서울 정도의 딜링은 물론이고 다시 SP750을 수급하여 무한대급의 연속 딜링이 가능한 기술입니다. 이동속도증가와 슈퍼아머가 생기니 몹이 이동하더라도 유연하게 대처 할 수 있는 딜링보조기이구요. 

 랭크업 시 유지시간과 공격속도가 증가합니다.

 

 

15). 검의 의지.

 SP 500을 소모하는 기술입니다. 효과는 간단합니다. 일정시간동안 검의 긍지를 3단계로 고정시켜줍니다. 현재는 F랭크가 최고랭크인 관계로 랭크업시 어떤 효과가 더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현재는 검의 긍지를 3단계로 40초동안 고정시킵니다. 이 40초 동안에는 아무리 크로스 스트라이크와 더블 스트라이크를 써도, 아무리 맞아도 검의 긍지는 3단계로 유지됩니다. 즉, 이 시간 안에는 무제한으로 3단계 크로스를 날릴 수 있습니다. 검의 긍지가 3단계일 경우엔 크로스 스트라이크도 더블 스트라이크도 스테미나 소모는 0이기 때문에, 스테미나 걱정도 없습니다. 마음껏 긁어주세요.

 다만, 성능에 비해 SP 소모가 많고 40초 후에는 검의 긍지가 아예 풀려버린다는 것과 쿨타임이 2분씩이나 되기에 애매한 점이 한 둘이 아니긴 합니다.

 

 

16). 템페스트.

 SP 1000을 소모하는 검벨라의 간판이자 검벨라의 궁극기입니다. 발동시 앞으로 한발짝 뛰어 나가며 위에서 아래로 검을 내려 긋는데, 이 검의 궤적 안에 보스몹이 존재 할 경우 보스를 홀딩하며 난무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비쥬얼도 효과도 손맛도 아주 좋은 기술이죠. 보스가 홀딩되고 난무를 하고 있는 도중엔 통짜 무적이기도 합니다.

 다만 스킬의 우선도가 매우 낮아서 보스가 이미 홀딩인 상태거나 얼어있거나 하면 그냥 씹혀버린다거나, 하단부 판정이 상당히 안좋아서 그로기 상태의 보스에게는 맞춰도 발동이 안된다거나, 템페스트 사용도중 변신이 풀리면 템페스트도 따라 풀린다거나.. 좋은 만큼 까다로운 스킬이라서 제대로 사용하려면 약간의 숙련도 필요한 스킬입니다.

 200킬 타이틀 '폭풍처럼 휘몰아치는'이 있습니다.

 

 

----------------------------------------------------------------------------

 

여기까지가 1부입니다. 부족한것도 많고, 정말 애정 하나로 맨땅에 헤딩하듯이 글을 써 내려갔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28&l=29479

 ㄴ2부입니다.

 허접한 공략이지만 잘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