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ch.109에 상주하는 즐겜유저 하응하응 입니다.

 400개의 타이틀 색을 노랖색이라 부르던 과거와는 달리, 최근에 들어 600개 타이틀을 보유하신 분들이 등장하며 심심치 않게 500개의 인생적신호 빨간 타이틀을 달고 계신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한 연유로 하여 대빨간타이틀 시대에 맞춘, 따기 쉬운 시즌1의 보스부파 타이틀을 피오나의 기준에서 설명해 드리고자합니다. 대부분의 부파는 보조무기의 사용을 최소화하고 카운터와 스매시만을 사용하여 부파를 하기 때문에 타 캐릭터에겐 큰 도움이 되지 못 할 수도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1. 시작하기에 앞서


 우선적으로, 따로 부파치를 알지는 않습니다. 그냥 때리다 보면 부파 됐구나..!’하는 성격이라, 무슨 공격을 몇 번 넣어야되고... 이런거 잘 모릅니다. 걍 부파 부위만 죵나 패는게 답입니다.


 1-1 ) 권장스펙


 따로 스펙을 서술해 두지 않은 모든 전투에 해당하는 스펙입니다. 당장 룩질할 돈도없는데 엄한데서 돈이 빠지면 누가 시킨것도 아니라서 괜히 억울하기만 합니다. 때문에 수리비를 아끼기 위한 것도 있지만, 창킬&물킬&발킬 등의 타이틀 병행과, 부파 전에 몹이 죽으면 안되므로 최대한 체력을 많이 깎지 않는 수준의 스펙을 정하였습니다. 어차피 만렙이 때리면 발차기도 아프니 맞고 때리는 데에 있어 안 거슬릴 정도의 스펙이라 알아주시면 되겠습니다.



(공략글 기획을 작년 11월부터 했는데 미루고 미루다보니 UI가 구식...)


남는 템들 중 아무거나 끼고 가시면 됩니다. 저는 왜인지 모르지만 기복 없는 빛줄기 타오누 롱소드가 있기에 착용하였습니다. 아티팩트는 필수가 아닌 선택사항이고 악세서리 역시 마음이 붙어있는 악세만 착용해 두었습니다. 방어구는 만능 작업복 샤이닝 윌 세트를 선택하였고 방패는 염색용 이글하트를 착용하였습니다. 5k 이상이면 어디가도 아프진 않으니 정말 아무 아이템이나 껴주시면 됩니다. 괜히 10k로 했다가 몹이 빨리 죽었다고 저를 탓하지 마세요! 저는 10k로 했을 뿐, 빨리 죽는다 싶으면 더 낮춰 가셔도 됩니다!



 1-2 ) 보조 무기


 확인하기 용이하도록 O,X로 표현 하였으나, 보조무기를 들고가는건 본인 선택입니다. X로 표기한 이유는 안써도 부파에 어려움이 없기 때문에 X를 썼을 뿐이에요.



 1-3 ) 권장 난이도


 난이도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굳이 따로 서술한 이유는 히어로 난이도에서의 전투완료를 필요로하는 타이틀이 있기 때문입니다. 어차피 한두번 하고 말 것도 아니니 여러 난이도 전투를 가서 해보시고 좀 더 편한 난이도를 선택 하시는게 좋겠네요. 어차피 보통으로 갈꺼 다 알아요.




2. 본격적인 부파

 I ) 놀 치프틴 (결전) - 50회
 레벨 10의 전투 결전에서 볼 수 있는 놀 치프틴 입니다. 심심치 않게 투데이로 등장하기 때문에 ap라도 조금 더 얻을 겸 투데이를 노리시거나 혹은 북쪽 폐허 보스랠리를 이용하여도 부파를 할 수 있습니다. 결전은 한 번에 최소 3개의 타이틀을 병렬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수리비가 0골드인 전투에 속하기 때문에 마구잡이로 템을 끼고 치프틴을 때려주세요!

권장 난이도 - 보통

보조무기 - X

기타 타이틀 - 전투 100, 물킬 50, 마하 50

부파 횟수 - 2

부파 부위 - 머리 뚜껑

설명이 필요한가 싶을 정도로 쉬우며, 저레벨에서도 본의 아니게 부파가 될 정도 입니니다.


 치프틴이 망치로 쾅 찍을 때 맞춰 카운터 해주시거나,


 혹은 치프틴이 망치를 빙글 휘두르는 공격의 후딜에 맞춰 대시 스매시로 부파치를 쌓아도 좋습니다.
(짤은 미리 부파치를 쌓아둠)



대충 이쯤이면 되겠지라 생각하고 근처만 때려주셔도 잘 부파가 됩니다. 절대 못해서 운빨로 맞춘게 아녜욧!




 II ) 단단한 이뮤르크 (코볼트 족장, 반격의 날) - 50회

 치프틴과 마찬가지로 코볼트 족장, 반격의 날 전투가 심심치 않게 투데이로 등장하며 보스랠리에서 부파하셔도 까다롭지 않은 보스입니다. 물킬 타이틀을 포기하고 히어로로 가셔서 꽃잎 인챈트 스크롤을 노려봐도 나쁘지 않습니다. 물론 먹어본 적은 없습니다.


권장 난이도 - 보통

보조무기 - X

기타 타이틀 - 마하 50, 물킬 50

부파 횟수 - 3

부파 부위 - 왼손 방패

카운터와 대시캔을 이용하면 크게 까다롭지 않습니다.


가장 쉬운 2타로 바닥을 찍는 패턴입니다. 1타를 적당히 흘리고 2타만 카운터.



웅크리기 패턴입니다. 의도적으로 방패 앞쪽으로 이동해서 카운터 해주세요.



명중률이 높지 않지만 방패강타를 이용 할 수도 있습니다.



실수가 많아서 쪽팔리네요. 카운터보다는 대시캔이 더 유용한 것 같습니다.(+울음)




 III ) 거대 북극곰 (하얀 폭군) - 30회

 이 거대 북극곰은 덩치는 이빠이 크면서 눈깔은 코볼트 눈깔만합니다. 카운터, 대시캔, 방패강타로는 정확히 맞출 수가 없습니다. 유일하게 창이 아니면 부파에 답이 안보이므로 창이 필수적입니다. 또한 파티가 있다면 파티를 꾸려가는게 더 쉬울 것 같네요. 만약 솔플을 하는데 당신의 캐릭에 슬래싱 하이가 없다면... 애도를 표합니다. 일일미션으로 주는 슬하스크롤이나 쌓아두시길...


권장 난이도 - 보통

보조무기 - O 필수!

기타 타이틀 - 전투 승리 50, 히어로 50, 마하 50, 창킬 50

부파 횟수 - 5

부파 부위 - 눈깔



가장 편하다고 생각되는 방식으로 해봤습니다. 물건 던질 때 슬하를 써주면 수월하게 던질 수 있습니다.
되도록 가벼운 꽃병이나 고기 덩어리를 이용해주세요.


 또한 영상에서 볼 수 있듯, 눈알에 정조준 하는 것 보다는 약간 아래쪽을 맞추는게 잘 되는 것 같습니다. 그냥 개인적인 소감이니 개인차가 있을 수도 있어요!




 IV ) 더 나이트 (이계의 존재) - 50회

 뱀파이어중엔 가장 쉬운편 입니다. 패턴 중 하나인 찌르기만 한 대씩 카운터 해줘도 바로 부파가 되어버립니다. 그 외엔 불 촤악 거리고 웅크리는 패턴이 있는데 영상보시는 편이 이해가 쉬우실겁니다.


권장 난이도 - 보통

보조무기 - X

기타 타이틀 - 우린 오로지 부파를 위해 여길 가야합니다..

부파 횟수 - 3

부파 부위 - 오른손 스피어



웅크리기 때 타이밍이 애매한데 공속을 일부러 낮춰가서 카운터 1타후 일어나는 타이밍에 맞춰 2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영상은 측면인데 정면에서 칼쪽을 노려 카운터 해줘도 똑같아용.




 V ) 더 플리커 (전설이 잠든 곳) - 50회

 욕부터 나오는 넘입니다... 공격패턴은 3개밖에 없는데 근거리 공격도 애매하고 멀리 떨어져서 창질하는건 더 애매합니다. 부파 방식 자체는 더 나이트와 비슷한데, 일단 정면 찌르기를 거의 안씁니다. 그래서 근접기 중 하나의 패턴으로 카운터를 쳐야하는데, 처음 전기 구체는 똥가드로 막으셔도 되고, 두 번째 오는 칼질을 빠르게 가드해서 카운터 12타를 천천히 넣어주시면 됩니다. 멀리서 전기 두 개 슉슉 날리는건 답이 없어요! 보스랠리에서 가끔 나오니 입장권만 충분하다면 얘만 잡고 취소-재도 해주셔도 됩니다.


권장 난이도 - 보통

보조무기 - X

기타 타이틀 - 부파가 뭐라고 여기를 50번이나... (부파 말고 없어용)

부파 횟수 - 3

부파 부위 - 오른손 스피어



보스랠리에서도 거의 안나오고, 나와도 한마리 이상은 안나옵니다. 간김에 겸사겸사 부파해줍시다.




 VI ) 더 프린스 (허무의 왕자) - 50회

 왕자님이십니다. 뱀파이어 보스가 그렇듯 고만고만합니다... 불 날리는 것만 주의해 주시면 딱히 어려울 것도 없고 부파 방식도 똑같습니다. 창킬도 있으니 들고가서 그냥 창으로 부파해도 됩니당.


권장 난이도 - 보통

보조무기 - 선택

기타 타이틀 - 마하 50, 창킬 50

부파 횟수 - 3

부파 부위 - 오른손 스피어



얘가 잠에 취한것 마냥 뒤로 뻗었다 앞으로 움직일때 그냥 정면에서 카운터.


찌르는 패턴이 많아서 부파가 쉽습니다. 개꿀. 잘 던질 수 만 있다면 창을 섞어주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VII ) 블러드 로드 (진실에 드리운 어둠) - 30회

 안그래도 못생긴 얼굴 더 빻아줘야 합니다. 보스랠리는 극 비추. ‘때리면 아픈이 나오면 클탐이 배로 늘어나요.


권장 난이도 - 히어로

권장 스펙 - 10K/ 10K (12K해도 클리어 까지 좀 오래걸렸던 듯 하네요.)

보조무기 - X

기타 타이틀 - 히어로 50, 마하 50, 처치 30

부파 횟수 - 3

부파 부위 - 얼굴



모태솔로 로드가 외로움을 참지 못하고 껴안으러 올때 팅겨줍시다.


시작할 때 잡몹을 꼭 죽여줍시다. 잡몹은 나의 원수 잡몹을 주깁시다.
아율른쪽은 로드를 제외하고 모두 뱀파이어 보스이니 창킬도 해주면 좋습니다. (뱀파이어 창킬 타이틀)



 VIII ) 스카드 블랙 (놀의 왕, 도망자&폐허의 패자) - 40회

 평원에 도망자 가셔도 되고, 성역에 폐허의 패자 가셔도 됩니다. 전진 모션 중에는 카운터를 치자니 옆으로 너무 빗맞고, 뒤로 빠지는 상황에서는 창 이외에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난타 후 헉헉대는 모션 이외에는 대시캔이나 방패강타를 쓰기 힘들어서 개인적으로 극혐이었습니다. 글쓰기도 싫네요. 짧게 끝내야징.


권장 난이도 - 보통

보조무기 - O

기타 타이틀 - 마하 50, 물킬 50

부파 횟수 - 3

부파 부위 - 얼굴



난타 후 헉헉댈 때 슬쩍 가서 방패강타


2연 도끼질 후 뒤로 갈땐 가드 후 빠른 죽창!


시작부터 끝까지 운빨로 찍은 부파영상입니다. 각도만 잘 맞으면 카운터는 되는데 창은 저게 어떻게 꼽힌건지 모르겠네요. 능력껏 꼽읍시다.




 IX ) 골리앗 (골리앗) - 50회

 어려워 보이지만 은근 쉬운녀석입니다. 두꺼비 소폭킬을 하러 소형 폭탄을 많이 들고들 가시는데 그러면 창을 못들게 되므로 대시캔 누적데미지로 인해 체력이 빨리 깎입니다. 그래서 스펙을 조금 낮춰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얼마나 낮춰야되는지는 몰라요... 소폭킬 팁을 드리자면 은둔자 첫 맵 역시 두꺼비가 많이 나오고 빠르므로 따로따로 하셔도 괜찮습니다.(소폭킬 같은 타이틀은 피로도 없어도 가능하므로!) 최근 다녀온 결과 인원수가 늘어남에 따라 부파치가 늘어나는 듯한데 개인적인 추측입니다 ㅜㅜ 솔플만해서 잘 모르므로 파티를 짜서 가시는 분들은 확인 할 수 있으면 확인 부탁드립니다. 솔플에서는 창 한 대에 부파모션이 떴는데 4인파티를 짜서갔더니 창 한 대로 모션이 안뜨네요...


권장 난이도 - 보통

보조무기 - O

기타 타이틀 - 두꺼비 소폭킬 하실분은 소폭킬 하셔도 됩니당.

(골리앗 소폭킬은.. 잘 기억나진 않지만 횟수 적용이 안됐었던걸로 기억합니다. 제보좀...)

부파 횟수 - 5

부파 부위 - 오른쪽 뒷다리



까다롭지 않은 뒷다리 카운터입니다. 살짝 옆으로 빠져서 카운터 한 대만 해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어쨌든 모션 한번만 뜨면 방강--방강-창으로 연속 부파가 됩니다.

타이밍이 중요한데 열댓번 하다보면 익혀 지겠죠..? 갓컨님들 믿습니다.




 X ) 라고데사 (폐허 위의 악몽) - 30회

 히어로 마하 타이틀 있습니다. ++부파까지 한큐에 끝내도록 히마로 갑시다! 라고데사 본체보다는 뒤에 은둔자를 처리하는게 더 골치 아픕니다. 물론 슬하가 있는 오나라면 상관없지만... 시작하자마자 은둔자를 빠르게 처치함과 동시에 라고데사에게 들어가는 데미지가 최소여야 합니다. 그후 대충 카운터 팡팡 대시캔 팡팡 하면 부파완! 혼자 주차해놓고 혼자 창림픽 해도 됩니다.



라고 권장 스펙입니다. 방어는 12K가 되면 편한데 10K면 조금 아플수도... 공상한이 히어로기준 17K로 알고있는데 15K정도로 가셔야 얼추 할 만하실 겁니다. 거대거미를 빨리죽여야 해서 20K로 했더니 실수 몇 번에 애가 픽 죽어서 3판정도 더 돈...


권장 난이도 - 히어로

보조무기 - 선택

기타 타이틀 - 히어로 50, 마하 30

부파 횟수 - 5

부파 부위 - 오른쪽 앞발



독 뿌릴 때 정면으로 카운터 흘려주시고 2타만 부파부위에 꼽아줍시다.


얘가 대놓고 앞발 갖다대는 때가 있으니 놓치지 말고 카운터.


방패강타와 대시캔은 기회가 된다면 수시로 먹여줍시다.



 XI ) 락죠 (예티의 왕) - 40회

 부파타이틀은 다 땄지만, 아직도 이녀석의 정확한 부파부위와 판정을 모르겠습니다. 얻어걸린 카운터로 대충 때린녀석이니 그냥 움짤만 보고 판단하세요.


권장 난이도 - 보통

보조무기 - 선택 (개인적으론 들고가는걸 추천)

기타 타이틀 - 처치 50, 마하 50

부파 횟수 - 3

부파 부위 - 투구



어떻게 했는지 모르시겠다구여? 네 저도 모르겠어여. 거리 유지 잘 하시고 2타째를 카운터 해주시면 됩니다. 거리는 대충 2타가 코앞에서 멈출정도로 유지해 주세요.


제일 처음 성공한 부파로 볼 수 있듯 구르는 공격에도 부파가 되긴됩니다. 말로 설명하긴 애매한데, 가드 후 바로 카운터 치지 마시고 약간 뜸을 들여서 엇박으로 쳐주시면 되겠습니다.


 XII ) 이즈루크 (광란) - 40회

 글 쓸려고 동영상 있는 폴더 열었더니 동영상 한 개만 달랑 들어있었습니다. 과거의 나... 얼마나 귀찮았던걸까... 머리를 대주는 패턴이 많아서 대시캔, 2, 방패강타, 카운터 뭘로 때려도 잘 부파가 되는 혜-자 보스입니다. 실제 부파시간보단 얘 혼자 만월도끼춤 추는거 구경하는 시간이 더 많은 듯.


권장 난이도 - 보통

보조무기 - X

기타 타이틀 - 전투 100, 처치 50, 마하 50, 딴딴한 이뮤르크 창킬 50(작성자도 못땀 )

부파 횟수 - 3

부파 부위 - 뿔(얼굴 포함)




마지막 부파는 2타로 했는데, 방패강타로 해도 되고 부파치가 좀 쌓여있다 싶으면 대시캔 때려줘도 됩니다. 도끼 휘두르는 패턴이 은근히 길기 때문에 슬슬 느려진다고 다가갔다간 처맞기 일수. 천천히 부파합시다.




 XIII ) 우르쿨 (우르쿨) - 30회

시즌1 부파타이틀의 끝판 왕 우르쿨입니다. 일단 파티짜서 가실거면 파티에 숙련된 총/활카이 혹은 듀벨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히어로가서 창 못던지면 8x7=56개의 창으로도 모자랄수가 있어요. 저도 안가고 하는소리가 아니라 우르쿨은 쉽게쉽게 파티짜서 하고싶었는데... 저렙들이 히어로를 왜 와가지고... 오나라면 맘 편하게 솔플 합시다.


권장 난이도 - 히어로

권장 스펙 - 맞아도 안아플 수 있는 8500 이상의 체력과 15K이상의 방어력

보조무기 - O (안썼지만 하다보면 쓰고싶어집니다.)

기타 타이틀 - 처치 30, 히어로 50, 마하 30

부파 횟수 - 5
부파 부위 - 상아



영상 짤랐더니 화질구지됐네여. 죄송


첫 번째 영상 같은경우는 방패강타가 주가 됩니다. 다운됐을때나 아니면 틈틈이 경우를 봐서 방패강타로 계속 다운치를 쌓아줍시다. 운이 70% 노림수가 30%입니다.


두 번째 영상은 카운터 위주입니다. 방패강타도 틈틈이 쓰지만 브레스때 들어가는 카운터 부파를 보고있으면 자신도 모르게 브레스만 나오길 기다리게되며, 브레스 패턴에서 부파를 하지 못할 경우 막대한 시무룩함이 몰려옵니다.


우르쿨에서 주의해야할 몇가지를 적자면,

1. 첫째도 상아, 둘째도 상아. 모든 공격을 상아를 향해 때려주자.

2. 벽에 끼이면 화면이 답 없어진다. 중앙의 밝은 공간 내에서 빙글빙글 돌며 벽으로 몰리지 않게 주의 하자.

3. 방패돌진 아끼지 말자. 다운되면 바로바로 써주고 파티시에도 이건 방돌 각이다싶으면 가차없이 써줍시다. 우르쿨 생각보다 그렇게 약한 돼지 아닙니다. 전투형 파오후


우르쿨은 개인적으로 진짜 못하는 부파 중 하나였습니다. 하다보면 빡칠수도 있으니 솔플시엔 키보드 샷건 날리지 말고 즐겜유저의 마음으로 부파해줍시다.




3. 마치며

 글 미리 다써놨는데 하필 올리려고 마음먹은날 테섭에 업적인지 뭔지 업뎃되부렀네요.ㅋㅋㅋㅋㅋㅋ
500개는 이제 가볍게 볼 수 있을듯 합니다. 타이틀 변태들한텐 나름 좋은 소식 아닐까요?
아무튼, 시즌1은 몇몇개의 매우 거지같은 타이틀(락죠같은거) 이외엔, 어지간한 부파 타이틀을 가진 보스들은 카운터로 부파가 됩니다. 창값 아껴서 뭐하겠느냐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