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우선 본론 부터 이야기를 하자면 조작법 설정에서

 

조작키 혹은 단축키(퀵슬롯)에 한개의 버튼(키)만을 지정 할 수 있도록 되어있는 현재의 설정을

 

2개 이상의 버튼(키)의 조합으로도 설정이 될 수 있도록 편의성의 패치를 해주십사 건의를 드려봅니다.

 

 

 

이해를 돕자면...

 

Befor

 

퀵슬롯     키1     키2

1              1        r

2              2        f

3              3        v

4              4        g

5              5        b

 

뭐 이런식으로 현재의 키 설정이 한개의 버튼(키)만 지정 할 수 있었던 부분을

 

 

 

After

 

퀵슬롯     키1     키2

1              1        r+a

2              2        f+s

3              3        v+d

4              4        g+a+s

5              5        b+a+s+d

 

이런 식으로(어디까지나 예시) 2개 이상의 버튼(키)들의 조합으로도

설정이 되도록 만들면 좋겠다는 이야기!!

 

 

 

최근들어 케릭터들의 스킬의 종류가 늘어남에 따라서 퀵슬롯에 올려놓고 사용하는 스킬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 슬롯의 자리는 부족해지고 기본적인 조작키 이외에 사용해야 할 버튼이 

많아지다보니 조작법 역시 번잡스러워져서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손의 위치가 자주 바뀌게 되다보니 마영전처럼 일순에 상황이 뒤집히는 액션게임에선 치명적!)  

 

이 게임 분명 액션 게임인데 어째서 흔해빠진 MMORPG들 처럼 스킬들에 단축키를 지정해놓고

쿨타임마다 연타를 하게 만드는건지... (흔한 마영전 부심)

특히나 아리샤는 플레이 하고있자면 리니지, 아이온 류의 게임을 하고 있는것 마냥 이질감이 심하네요...

 

 

아무튼 이미 굳어진 부분들에 대해서는 변경이 쉽지 않을거라고 생각을 하고,

하지만!!! 위와 같이 버튼(키) 설정의 패치 만이라도 추가가 된다면

저처럼 게임 플레이에 불편함을 호소하던 유저들도 개인개인의 기호에 맞게 보다 다양한 키 설정을

할 수 있게 되어 지금보다 훨씬 엑티브하고 직관적인, 마영전의 액션 프리미엄에 걸맞는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게 될 것 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한가지의 예로 제가 상상하는 패치후의 아리샤의 키(스킬) 설정 입니다. (어디까지나 예시)

 

퀵슬롯                 키1     키2

1 (둠세이어)           1      일반공격+스매시

2 (캐스트 마나)       2      달리기+스매시

3 (루인 블레이드)    3      마나블레이드+스매시

4 (마나 리전)          4      잡기+회피

5 (디멘션 홀)          5      잡기+일반공격

.

.

0 (변신)                 0     일반공격+스매시+회피+잡기

 

 

 

다른 스킬들 역시 기본 조작키의 조합으로 지정을 할 수 있겠지만

쿨타임이 길거나 사용 빈도가 많지않은 몇몇의 스킬들은 굳이 슬롯을 차지할 것 없이

스킬 전환(X)과 사용(Z) 버튼을 이용해도 불편하지 않을 것 같아서 제외 하였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가장 불편했고 스킬의 종류가 많은 아리샤를 예시로 들었지만

이와같은 편의성의 패치는 다른 클래스의 케릭터들을 플레이 했을때 역시 공통적으로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매번 사용할 때마다 단축키를 찾아다니느라 손을 번잡스럽게 만들던 스킬들을

기본적인 버튼(키)의 조합만으로 녹여낸다면 게임 플레이가 얼마나 스무스해질까요!!!

특히나 키보드 유저나 마우스 유저들과 다르게 퀵슬롯 설정이 자유롭지 않아 불편했던 

"게임 패드" 유저들에게는 정말 더할 나위 없이 반가운 패치가 아닐런지!!! (사실 이것이 핵심!!!)

 

 

 

최근 카록의 개편 소식과 더불어 제법 큰 패치들이(병렬적으로) 예정 되어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것들에 비해 이처럼 소소한 편의성의 패치의 경우 무언가를 새로 만들어 낼 것도 없이,

적은 인력, 그리고 무엇보다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 유저들에게 체감이 큰 효과를 안겨줄 수 있는

모두에게 유익한 패치가 되지 않을까요?!

 

글재주가 없어서 두서없이 써내려갔는데 그래도 수년동안 마영전을 지켜보며 사랑해온 유저로서

열심히 고심을 하며 건의를 드리는 글이니 꼭 좀 고려를 해봐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P.S 현재 1차 2차로 나뉘어 퀵슬롯을 2자리나 차지하고 있는 변신 스킬을

1차, 2차 슬롯을 나눌 것 없이 그냥 변신 하나로 통합하면 되지 않나요?

이러다 3차 변신까지 나오면 변신 관련 스킬로만 퀵슬롯을 3개나 차지하게 되는 것인지;;;

 

어차피 2차 변신을 하려면 1차 변신은 거쳐야 하는 것이고 1차 변신후에

아이콘의 모양만 2차로 바꿔주면 되지 않을까요?

 

그렇지않아도 부족한 퀵슬롯 창에 같은 종류의 변신 스킬이 창을 2개나

차지하고 있는것이 거슬려 건의를 드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