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방랑자
2015-10-25 01:50
조회: 1,052
추천: 0
카록 개편 소감(블래스터)
블록은 현재 오벨이라고 논란이 될 정도라서 제가 불만사항이나 특별하게 언급할 건 없습니다.
[재미용 예능스킬 재활용]
1.뎀프시롤(or격노)과 빅뱅 연계기
블래스터 카록 스킬 대부분이 복싱 기술을 기본바탕으로 해서 만들었습니다. 뎀프시롤을 찾아보면 헤비급 챔피언 '잭 뎀프시'가 고안한 기술로 상대의 가드를 무너뜨려 공격하는 기술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잡설은 여기까지만 하고 위에 적어 놓은 뎀프시롤의 설명 중에 상대의 가드를 파괴하는 기술이라는 설정을 차용하면 괜찮을 것 같네요.
빅뱅어택일 때 봉인한 스킬이라 그런지 빅뱅을 무작정 하향해야 한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별로 동의하지 않습니다. 빅뱅 사용을 위한 선작업과 선딜 그리고 사용 후에 패널티(판정포함)까지 고려하면 무조건적인 하향은 지양해야 합니다. 차라리 현재의 빅뱅 방식보다 예능용 스킬인 뎀프시롤과 연계해서 최종적인 한방 데미지는 현재 빅뱅 성능을 유지하는 방향으로 개선하면 좋겠네요. 간단하게 린의 진낙 백멸화나 허크의 필격처럼 스택을 쌓아서 하는 한방에 터트리는 방식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뎀프시롤 스킬 연계방식
1) 기본 전제조건: 뎀프시롤 사용시 몹에게 가드파괴(가칭) 디버프를 쌓음. 2) '가드파괴'효과: 빅뱅(또는 버스트류 공격)에 대한 방어력 내성을 깍는 역할을 함. 3) 뎀프시롤 한방 당 몹의 빅뱅 방어력(면역력? 내성?)이 10%씩 깍음. 4) 최종적으로 뎀프시롤 10회 이상 적중시 빅뱅과 버스트류 데미지 100% 방무뎀(방어무시데미지) 적용. 5) 뎀프시롤 사용 중에 블래스터를 낀 오른손 2회 연속 타격 성공시 버스트 게이지 자동 충전. 7) 방무뎀 최종 데미지가 현재 빅뱅 데미지와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 8) 뎀프시롤과 빅뱅 연계기에 쿨타임 적용(디버프명:하얗게 불태웠어/ 쿨타임 동안 뎀프시롤과 빅뱅 봉인)
(2) 격노
격노도 뎀프시롤과 마찬가지로 빅뱅과 버스트 관련 스킬에 방무뎀을 적용하는 버프를 생성할 수 있게하면 좋겠네요.
<예시> 1) 타격 성공 횟수=시간
2) 버스트와 빅뱅에 방무뎀 적용
2. 전조동작에 버프 부여
개인적으로 전조 모션이 마음에 드는데 게임 내 전투상황일 때 쓸일이 없네요.
<전조 버프 발동방식>
1) 버프는 처음에 전조동작을 취하면 스태미나 회복속도가 평소보다 빨라짐.(1단계 버프)
※ 제가 내놓은 전조 버프가 너무 과하다면 그냥 쉐도잉 버프라도 전조 동작에 적용하면 좋겠음.
물론, 오버플로우 성능은 좋습니다. 이런 문제로 인해 극딜을 하기 위해서는 공격루트가 일정시간마다 '3타스매시- 화산폭발'로 고정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개편 전에는 봉인되다 싶이 사용하지 않는 스킬이라 그런지 뭔가 어색함.) 그래서 오버플로우 획득방식을 좀더 다양하게 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들면서도 그러면 또다시 3타 스매시와 화산폭발이 버려질 우려가 있어서 뭐가 개선안을 내놓기가 애매하네요.
덧2. 다행히 제가 걱정하던 sp스킬을 마구잡이로 추가하는 패치는 없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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