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안쓸라고 했는데, 뭐 게임을 안하니까 시간이 조금 있어서 글 남기마.

어제 잠깐 접속해 보니 캐릭터 장비착용칸을 늘렸더구만, 70렙, 90렙.
내 의견을 반영했던 안했던 상관없는데, 중요한건 인벤토리 가방에 있는 장비를 착용하게 되면
가방에 있는 아이템자리를 비워주면 안되겠니? 그래야 덜 헷갈리고 관리하기 편할텐데 말이야.
문제는 중복착용방법인데, 장비착용했을때 그 장비 클릭하고 착용2, 3으로 넘겨서 착용되도록 
한다면 굳이 가방에 있지 않아도 중복으로 착용할 수 있을듯 한데. (어렵나 ㅡ.,ㅡ;;)
(타게임에서는 장비와 스킬에 따라 스킬트리까지 자동 변경해주는데 ㅡ,.ㅡ;;)

부랴 부랴 만드느라, 전에 건의내용 반영중이라면 계획이라도 좀 이야기하지?
앞으로 어떤식으로 진행해 나갈것이다라는 신년계획정도로 언급정도는 해야한다고 보는데,
개발자 노트 이딴거는 그냥 집어치워. 그건 소통이 아니라 통보라서 유저들이 기분나빠해.

서론은 이쯤하고, 본론 이야기하마.
장비렙으로 전투맵 출항에 제약을 하는 방향으로 가겠다면 환영하는 바이고,
조금더 의견을 보태자면, 캐쉬템! 이제 렙별로 가격 별도 책정해서 판매해야 하지 않을까?
90제와 95제에 투자하는 비용이 동일하다면 90제 이하템에 투자 하겠니? 안하지.
앞전 글에서 말했듯이 90제이하 장비들에 효용성이 생기도록 방향을 잡는다면
당연히 캐쉬템에도 그 렙대 수준에 맞게 차등 판매를 해야하지 않을까? 뭐 안한다면 
너그들 수익만 못 챙기는거고. (이것도 하던지 말던지다. ㅋㅋ)

기간제 캐시템말고도 시간제 캐시템으로 장비를 좀 팔면 안되겠니? 진짜 안되겠니?
캐시템으로 킹급의 장비를 팔라는게 아니잖아. 빠른 성장을 원하는 유저가 엄청 많다니까
그런 유저들은 사서 쓴다니까. 만렙 전까지 쓰는 캐시용 시간제 장비아이템을 좀 팔라고.
룩에 투자하는것도 한계가 있다구. 꾸준한 수익구조를 좀 만들라고. (하던지 말던지 ㅡㅡㅋ)
너그들의 노고에 최소한의 비용지불은 해 줄 수 있다고 생각하는 바른정신의 유저들이 많다규~

전에도 PVP건의내용 한지 한 반년 넘어가니까 건의내용이 반영됐는지 토너먼트 나오더만,
근데 왜 늘 반쪽짜리냐? 이번에는 반쪽도 안되지? 한 10%반영 됐나?

또 글 길어지네 ㅠ_ㅠ
할말은 더 있는데, 잔소리 같아져서 그만 쓰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