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쓰기에 앞서 말씀드리고싶은것은

저는 프로그래밍에 대해서 잘 모른다는 것입니다. 비전문가의 개인적인 견해이므로

제시하는 아이디어가 전혀 현실의 적용이 불가능한 내용일수도 있습니다. 혹은 지금보다

더욱 안좋은 방향인 방향일 가능성도 큽니다


하지만 '이런식으로 개선하면 좀더 좋아지지 않을까?'라는 아이디어에서

글을 적고자 합니다.





현재 마영전 렉의 많은 부분이 UI에 있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주워들은 짧은 지식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베이스 위에

플래시로 UI를 얹어 놓는 구조라고 들었습니다.


실제로 유아이를 하나도 켜지않았을때 (-키를 3번 눌렀을때)와

UI를 설정에서 모두 체크를 껏을때가 동일하게 UI가 나오지 않음에도

렉의 유무가 다릅니다.


하지만 당장 UI를 완전하게 바꾸는것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혹시 가능하다면 몇가지 건의를 드려보고 싶어서 적게 되었습니다.



1. UI를 Heroes.exe에서 분리가 가능하다면 분리 시켜주세요


현재 마영전이 실행되면 이렇게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여기에 멀프로 출항하게되면

Srcds.exe가 별도 실행되면서 멀프가 켜집니다.


자세히 알지못하지믄 NMService.exe는 친구창 관련된 메세지를 맡고있는 프로그램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것처럼 UI를 별도의 파일로 실행시키면 렉을 줄일 수 있지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저의 짧은 생각과는 별개의 방법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UI관련된 부분의

최적화를 돌출 해낼 수 있다면 마영전의 고질적인 렉의 반정도를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 화면에 뜨는 아이템 획득 알람의 유무도 UI텝에서 On/Off가 가능했으면좋겠습니다


전투중에 중간보스나 스페셜 던전에서 겪은 유쾌하지 않은 경험중 하나가 보스의 사망과 함께

전투중임에도 코어를 밟으면 자동으로 먹어지게 바껴서 (예전에 코어를 일일이 뜯을때는

고려 되지 않아도 되었던 상황) 다량의 코어를 먹게 되었을때 화면 알람과 함께 어마어마한 렉이

발생합니다


꽤나 게임을 하면 자주 겪는 경험이고, 민감한 분이라면 짜증이 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 Srcds.exe (멀프관련 프로그램)을 계속 켜두는것을 옵션으로 지정할 수 없을런지요?


멀프 기능은 정말 애용하고 있는 기능입니다만, 단점이라고 생각되는것이 있다면  던전을 진입할때

실행이되고 그 과정에서 진입 로딩이 노 멀프 상태보다 몇배 길어진다는것입니다.


그리고 2인이상의 파티로 멀프를 할때보다 1인으로 개인출정을 사용해서 멀프를 사용할때 높은 빈도로

튕김현상이 발생합니다.


제가 프로그래머가 아니기 때문에 그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만  1인모드일때 응답대기시간을 파티때보다

적게 설정해둬서 그런것이 아닐지 생각해봅니다.


여튼 멀프는 참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대신 좀더 개선했으면 하는내용이 진입시 로딩시간을 줄였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데, Srcds.exe를 상시적으로 실행되게 했을경우에 진입 시간을 줄일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저는 정확히 그 프로그램이 어떤역할을 하는지 전혀모릅니다. 단지 이러면 좋을것같다

는 아이디어에서 적는 것입니다. 많이 모르는 사람의 아이디어임을 가만해서 읽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