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카이에 대하여

 

1. 스킬 각성

스킬은 시간이 지나면 천천히 전부 마스터를 하실 것이라고 생각하고 스킬각성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합니다.

 

차징샷, 밴딩샷, 마운팅, 페이탈에로우의 스킬들은 대미지 증가 스킬각성을 추천 드리며 마운팅과 홀딩기는 여유가 될 때 각성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에로우스톰, 매그넘샷의 스킬은 주력기로서 sp감소70 각성의돌을 사용하시면 여유로운 딜사이클이 가능합니다. 에로우스톰은 취향에 따라 대미지증가를 사용하기도 하는데(sp감소를 사용하는 이유는 후술) 매그넘샷의 경우에는 반드시 sp감소70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위 스킬들 외에 스킬각성은 따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2. 딜사이클

 

딜사이클은 sp를 차징샷으로 수급하고(sp50소모, 110회복) 이를 매그넘 밴딩샷(sp155소모, 65~55회복) 스톰 밴딩샷(sp555소모, 410회복)으로 소모하는 것이 기본적인 딜사이클 입니다(시작하자 5번의 차징샷과 고양이로 550회복 후 온천효과를 이용해 555를 충당하여 스톰밴딩샷으로 딜사이클을 시작). 이때, 에로우스톰의 대미지 증가 각성이라면 sp70 더 소모하게 되어 1~2회의 차징샷이 더 필요하게 되고, 이는 에로우 스톰을 통한 부파를 늦추게 됩니다(이는 부파실패의 원인이 됩니다.). 멀티스나이핑은 개편되지 않는 이상 쓸일이 전혀 없으니 버리셔도 됩니다.

 

3. 조준

 

많이들 어려워하시고 숙달 외에는 큰 방법이 없다고들 말씀하시는데 이를 도와주는 팁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합니다.

 

1) 설정


T(메뉴)-조작법-상세설정에 들어가시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뜰 것입니다. 여기서 가까운 몬스터로 시점 재정렬키를 편하신 키로 설정하시고, 가까운 몬스터 시점 재정렬 시 상하고정을 체크하시면 보스의 중앙으로 에임을 따라갈 수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는 경우의 수는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왼쪽으로 걸어가며, 차징샷을 모으는 상태에서 재정렬키를 누르고 바로 떼서 차징샷을 맞추는 방법으로, 재정렬키 사용시 보스의 정 중앙에 에임이 가는 것을 이용하여 차징샷을 맞추는 방법입니다(왼쪽으로 걸어가야 하는 이유는 후술).

두 번째는 보스에게 에임을 빠르게 갖다 대고 이를 마우스로 살짝 수정하여 정교한 샷을 날릴 때 사용합니다. 이는 정교한 샷을 위해 감도가 낮은 경우 블링크를 하거나 날뛰는 보스를 에임을 쫓아갈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2) 차징샷, 매그넘샷 그리고 서든크리티컬


 

좌측이 차징샷 우측이 매그넘샷의 에임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차징샷의 에임은 우측으로 쏠려있고 매그넘샷의 에임은 정 중앙임을 알 수 있습니다(그래서 차징샷의 시점 재정렬 시 좌측으로 걸어가면 정 중앙에 화살이 가게 됩니다.). 따라서 차징샷을 쓸 때에는 원하는 방향보다 살짝 왼쪽으로 에임을 하거나 좌측으로 걸어가면서 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서든크리티컬의 경우에는 약점을 맞추는 것이 조건이아니라 조준하는 것이 조건입니다. 따라서 이를 터트리기 위해서 한번 조준을 했다가 확실하게 맞출 수 있는 곳으로 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매그넘샷을 위해서 약점을 안터트리고 아끼는 플레이보다는 바로바로 터트려서 스테미너의 수급과 다음 약점이 나오게 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매그넘샷의 경우에는 특별한 팁은 없지만, 무조건 헤드를 맞추는 것 보다는 최대한 관통이 되게끔 몸샷을 날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어차피 후속타인 밴딩샷은 헤드가 안뜨고 34%의 댐증을 받는 매그넘샷 1~2회보다 그냥 몸샷 매그넘샷의 3~4회가 대미지, sp관리,서든크리티컬 시 스태미너회복에서의 이점이 있습니다.

 

4. 공속??? 세팅???

 

 

위 자료는 맨 위의 75000을 제외하고 나머지의 딜사이클의 경우에는 스톰밴딩을 섞으면서 최대한 실전처럼 딜을 하였고, 맨위의 75000은 스톰밴딩을 제외하고 최대한 딜을 내면서 찍은 것입니다. 이를 보여주는 이유는 활카이의 타수가 2분동안 300타를 넘어간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함입니다. 이는 130초에 약 225타이상의 타수(300*3/4)를 보유하고 있고, 실전딜을 감안하여 10%의 타수를 빼더라도 약 203타의 타수로 기복없는 인챈트(발동 확률1%)착용 시 고양이 아티팩트의 효율을 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100타당 1회 발동으로 가정). 따라서, 기복없는 인챈트의 효율이 아주 좋은 축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실험상 약 10%정도의 딜상승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공속의 경우에는 결사대 솔플을 할 것이아니라면 사실 큰 차이는 없습니다. 정확하게는, 차이는 꽤 있지만, 조준하는데 시간이 필요하고 주력기인 매그넘밴딩 이후에 위치를 회복하는 시간이 공속으로 커버가 되지 않기 때문에 사실 큰 딜상승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추천드리는 스펙업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85 이상, 만크리-10 이상> 기복없는 인챈트> 90, 만크리> 95(혹은 공속)

 

5. 마치며...

 

활카이가 타점과 매그넘 밴딩샷의 반동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횡단이 되면서 많이 꺼려지긴 하지만, 스톰부파로 인한 부파코어와 마운팅 홀딩시너지로 나름 괜찮은 입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더불어, 앤드 인챈트인 기복없는 인챈트 스크롤이 엄청 싼 지금 활카이를 시작할 절호의 기회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