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큰한너구
2015-06-23 13:27
조회: 3,222
추천: 46
(수정)진로와 선택을 하시는 허크분들을 위해 90제 레지나 풀셋 vs 3/3셋 경계+레지나 커스텀 장비안녕하세요 얼큰한너구 입니다.
(수정- 열의 인챈트의 패널티만 계산만 하고선 공격력이 추가되지 않았던 부분을 다시 수정 하였습니다) (잘못된 부분을 수정 할 수 있게끔 지적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90제 레지나 무기를 사용중 이구요
90제 경갑 출시 직후
(공속 위주)로 바꾼 허크 유저입니다.
`풀 인챈일 경우 어떤 방어구가 더 좋나요` 허크 게시판에서는 이같은 비슷한 질문이 정말 많은것 같습니다.
이글은 90제 무기를 기준으로 플레이트와 경갑의 최종세팅으로 가면서
부족하거나 틀린부분이나 적합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먼저 기본스탯은 의지 2천으로 가정하고 크리티컬을 마스터 하였을때
특별한 아바타 상의와 하의를 입고서 밸런+2가 추가되는 부분을 포함하고,
3경계/3레지나 일때 머리와 하의의 인챈 공격력, 방어력이 크게 비교되므로
무기는 올주황 부품, 10강무기, 인챈트를 정의로운 심판 이라고 가정하고,
추가로 부족한 밸런이나 크리를 올려야 하는 부분이 필요하다면 전승석의 부품의 도움으로 밸런스나 크리티컬을 최대치로 올리는 방안으로 설명해 보겠습니다.
무기에서는 인챈 포함 밸런72, 크리55 정도가 되며 무기와 몸뚱이 만으로 밸런74, 크리101, 공속33(10강의 공속 +15) 이 됩니다.
머리,다리
도합 밸런 76, 크리105, 공속37, 방어력 760, 공격력340
상의 - 시간의 낙인
도합 밸런 72, 크리 114, 공속37
손,발 - 되뇌는 메아리
한부위에 밸런6, 크리1, 공속3 도합 밸런 84, 크리116, 공속 43
악세사리는 임의로 설정해 보겠습니다.
팔찌는 비교할 이유가 없어 보이므로 수치는 적지 않을게염
악세사리 인챈트 도합 밸런95, 크리118, 공속47, 방어력600
여기에서
하게되면 밸런96, 크리120, 공속47 이 되며
부족한 크밸합은 정령작으로 무기,악세5부위 포함 6부위로
`아 저는 정령작을 최대한 하고 싶지않아요.`, `공격속도에도 그렇게 신경쓰고 싶지 않아요.` 등의 이야기를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인챈트를 바꾸는 방법도 있습니다.
무기 접두를 정의로운 -> 불의로 바꾸게 되면 불의의 심판 밸런86, 크리126, 공속47
무기 접미를 심판 -> 단죄로 바꾸게 되면 불의의 단죄 밸런87, 크리 128, 공속45
부족한 크밸의 스탯을 올리는 방법으로는
전승석 예리한을 28/30 -> 30/31 안정된 44 -> 45 교체하게되면
노 정령작일때 밸런90, 크리129, 공속45 까지 됩니다.
사실 이론상 가능은 한 수치이지만 위에 언급한 전승석을 구하기에는정말 정말 어렵습니다.
가격도 상당할 뿐만 아니라 구하는 분도 많으며 매물도 엄청나게 적습니다. 있는지 없는지 그냥 전설인지는... 예리한 30/31 같은 경우에는 나오는순간 드랍템중 제일 비싸지 않을까...합니다.
악세사리의 부분도 의미 -> 호기심으로 바꾸면서 방어력을 올려도 됩니다. 칼브람 목걸이도 임의로 추가하였기에 사용하지 못하거나 사용하지 않으신분들은 추가하지 않고 계산 하셔도 됩니다.
자 다음 경갑+플레이트 조합 입니다.
3/3셋으로 크게 변화되는 부분은 머리와 다리 입니다.
경갑 세팅이 추가하게 되면 최종세팅으로 가면서 정령작의 힘을 빌려야하는 비중이 큽니다.
여러조합을 해보면서 비교해 보려 했으나
깨열과 기원 두가지로 고민하시는 분이 많은 것 같아서 이 두가지로 인해서 어떠한 변화들이 생기는지 말해보겠습니다.
머리, 다리 깨달음 + 열의 2파츠
머리,다시 - 깨달음의 열의
가장 눈에 띄는것은 높은 밸런스 확보와 많은 방어력 감소 입니다.
플레이트 풀 인챈일 경우와는 다르게 공격력과 많은 밸런스가 확보가 가능해 집니다.
플레이트 인챈과 비교해 보기 위해 표를 다시 올립니다.
플레이트 인챈인 상황에서
까지 한 무기의 옵션에서 1신속 한 상황 무기 인챈트는 정의로운 심판일 경우의 상황
노정령작일 경우
밸런88, 크리120, 공속51, 방어력760, 공격력340
여기에서 깨열 2파츠를 바꾸게 되면 깨달음과 기억하는의 밸런스 증가폭은 같으므로 열의로 올라가는 밸런스만 +10을 해주면
밸런98, 크리120, 공속51, 방어력740 감소, 공격력960 증가
신속이 한부위 더 가능해 지는 밸런스가 확보되고, 방어력이 엄청나게 감소 됩니다. 공격력은 620증가의 차이가 납니다.
신속을 한 부위를 더 하게 되면 의미-> 신속으로 바뀌므로
밸런90, 크리120, 공속55, 방어력은 플레이트와 비교해서 방어력 1500 감소, 공격력은 620 증가입니다.
깨열 2파츠는 하게 되면 플레이트 풀챈일때에 보다 공격속도+4와 공격력+620을 얻기 위해서 방어력 1500을 감소시켜야 합니다
깨열 3파츠에서는 밸런스가 많이 확보되지 않는 상태에서는 깨열이 유리해 보일수도 있지만 인챈트가 다 완료되고 난 후에는 엄청난 패널티가 있다는것을 알게 됩니다.
작성자인 제가 생각하기에는 방어력 1500의 감소는 상당히 큰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플레이트 풀인첸일때와 비교해서 공속차이도 그렇게 많이 나지 않는다고 판단이 듭니다.
그래서 모열에코브를 포기하고 별빛 노블 달사브의 힘을 빌려서 더많은 밸런스와 더 높은 공격속도를 확보하는 것이 아니라면
올 플레이트 세팅이 더 유리하다는 결론이 납니다.
2신속인 상황에서 무기 인챈트를 바꾸어 보겠습니다.
밸런90, 크리120, 공속55 인 상황에서 정의로운 -> 불의의으로 바꾸게 되면
밸런88, 크리126, 공속51
심판 -> 단죄로 바꾸게 되면
밸런89, 크리128, 공속48이 됩니다.
노 정령작 2신속 경갑과 1신속 플레이트와 비교하면 (무기 인챈트 불단) 노 정령작일때 플레이트 밸런90, 크리129, 공속45 노 정령작일때 경갑-깨열 밸런89, 크리128, 공속48
정령작 2신속 경갑과 1신속 플레이트와 비교하면 (무기 인챈트 정심) 정령작일때 밸런+2 1개, 크리+2 5개 플레이트세팅 - 밸런90, 크리130, 공속51 정령작일떄 크리+2 5부위 경갑-깨열 밸런90, 크리130, 공속55
방어력,공격력의 증가와 감소의 상황을 빼고 보아도 스탯상으로는 그렇게 차이가 많이 나질 않습니다.
이제 모열 에코브에서 -> 별빛노블달사브로 교체해 보면서 밸런스를 더 확보해서 3신속으로 세팅해 보겠습니다. 무기 인챈트는 정심으로 정해두고 정령작세팅은 나중에 추가하겠습니다.
모열 에코브 밸런스1, 방어력600 별빛 노블 달사브 밸런스4, 크리-1,공속1, 공격력100
달사브의 패널티로 방어력600 감소, 크리티컬도 -1 감소합니다. 밸런스는 3이 확보되며 공속1과 공격력100을 얻게 됩니다.
여기까지 2깨열, 2신속, 노 정령작, 별빛노블달사브 일때 밸런스93, 크리119, 공속56, 플레이트와 비교시 총 2100의 방어력 감소, 공격력을 720이 오릅니다.
조금 더 밸런스와 크리를 확보해 보는 방법을 찾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리한 28/29 -> 28/30 -> 30/31
밸런스 3 확보, 크리1 확보
밸런스96, 크리 120, 공속 56
정령작 밸런작+2 1개, 크리+2 5개
밸런스98, 크리130, 공속56 의미가 발린 칼브람 용병단 목걸이에서 의미 -> 신속으로 교체
밸런스90, 크리130, 공속60
3신속 선택시
플레이트와 비교시 방어력 총 -2100 감소 플레이트와 비교시 공격력 총 720 증가 플레이트와 비교시 공속 총 9 증가
(수정- 열의 인챈트의 패널티만 계산만 하고선 공격력이 추가되지 않았던 부분을 다시 수정 하였습니다) (잘못된 부분을 수정 할 수 있게끔 지적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방어구 세팅 관련 커스텀 세팅을 고민 할때에 어떤 부분을 얻고자 하면 다른 무언가를 잃게 됩니다. 이글은 세팅에 관해서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기본나무검임 쩔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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