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허크인 그소만 하고있는 유저입니다.
대검허크는 정말 손맛좋고 쳐내기쾌감,끊임없는 스매시연계로 정말 재밌는 캐릭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대검허크의 딜량은 매우 부족합니다.

여기서 전제는 파티원 전원이 캐릭 이해도와 보스패턴 대처력이 높은 소위말하는 캐릭포텐을 뽑을수잇는 사람들로 순회를 도는것입니다.

먼저 6종은 적은 쳐내기패턴, 빠른 클탐으로 인해 복수쌓을 패턴이 적다는 특징이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빠듯하게 sp 관리를 하면서 기베로 꾸준히 처신만을 돌려도 높은 딜량을 기대하기 어렵고 전캐릭중 하위권정도 포텐이라고 생각합니다.

듀에아스루의같은 경우는 6종보다는 상황이 허크에게 나은건 사실입니다.  6종보다는 복수스택을 쌓기 좋게 타수가많은 보스들의 패턴, 6종보다는 길어진 클리어타임으로 필격2쿨을 돌리는데 유리하다는 특징으로 평균적인 파티라면 중위권-중위권이상의 딜량을 뽑을수잇습니다. 하지만 파티원 전원의 스펙이올라가면 필격1쿨, 적은 보스패턴, 거기다 한술더떠서 홀딩까지 들어가면 정말 참혹합니더. 아르카나이외던전에서 기대딜량수준이 6종수준으로 떨어져 강캐라인에 들지도않는 델리아(이슈스맞딜메인) 햄오나와 동등,그이하가 됩니다.

신규 아스테라의 경우는 엘쿨 제외하고 복수 쌓기 좋은 환경, 길어진 클탐으로 허크에게 상황이 더 좋아진거같지만 오히려 클레르 6줄반 홀딩, 3줄 시작때 이유를 모르겠는 다운, 마하 하프연주 , 3줄 홀딩 등 클리어타임을 줄이기위해 요구되는 반강제적인 플레이때문에 하위던전들과 별다른 차이가없습니다. 그렇다고 홀딩을안하자니 클리어타임이 루즈해지고 하면 어쩔수없이 약해지는 딜레마에빠져버립니다.

물론 결사대의경우는 발로르에서 딜량은 다른1티어캐릭들과 어깨를 나란이할정도로 강력한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결사대가 마영전의 메인도 아니고 매일매일 돌아야하는 메인 컨텐츠에서 전캐릭중 중하위권 수준밖에안됩니다. 예전 허폭도 시절때문에 허크는 강하다라는 인식이 박혀있을수도 잇지만 현실을 받아들여야합니다. 전체적인 스매시 배율 상향이나 기베크리 등 허크는 상향이 필요한 약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