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전, 저희의 매치매이킹은 상태가 그닥 좋지 못했습니다.
아래는, 저희가 적용하고자 하는 변경점입니다.

빠른 대전에서, 그동안 매치메이킹은 게임 숙련도를 고려했습니다. 하지만, 해당 영웅에 대한 레벨은 고려하지 않았죠.
영웅 레벨을 고려하기 전에는, 영웅 레벨이 높으면 승률이 높았고, 영웅 레벨이 낮으면 승률이 낮았습니다.


그러나 영웅의 숙련도를 고려하도록 한 결과, 승률이 50%에 수렴하게 되었습니다.
이 말은, 각각의 영웅에 대해 비슷한 숙련도를 갖는 사람들과 매칭되도록 했다는 뜻입니다.
한쪽에 기울어진 게임이 줄어들게 되었죠.


영웅 리그에서, 더 이상 세부 등급이 2단계 이상의 격차가 나는 플레이어와 매칭되지 않습니다.
골드 3인 플레이어는 골드 1 ~ 골드 5 사이의 유저와만 매칭되게 됩니다.
실버와는 매칭되지 않습니다.

기존의 매치메이킹은 사람들이 X시간 이상 대기하면, 해당 규칙을 삭제하도록 했습니다.
이제는 오래 기다려서 더 나은 게임을 할 수 있도록 됩니다.


이 모든 변경점은 매칭 대기시간에 큰 영향을 주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저희는 매칭 대기시간이 늘어나더라도 매칭의 질이 올라가기를 바랬습니다.

그 결과, 빠른 대전의 대기시간은 50% 증가했으며, 영웅 리그의 대기시간은 200%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기존에 60초동안 기다려야 했다면 이제는 50% 증가하여, 90초를 기다려야 한다는 뜻입니다.

이 변경안의 매칭의 질에 대해서는 만족하고 있지만, 현재 매칭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 중에 있습니다.


빠른 대전에 관한 부분은 없는 것 같아 작성합니다.
중복이라고 생각되면 삭제하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