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오역이나 의역이 많다는 점에 대해 양해 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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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reddit.com/r/heroesofthestorm/comments/8e3x7a/hgc_sea_horizon_clash_season_1_a_story_of_a/
by ceddya

저는 이번 토너먼트에 대해 블리자드에게 감사하고 싶습니다. 저는 대회 동안 3시간을 넘게 기다리면서 하나도 즐겁지 않았습니다.(edit:첫번째 경기를 오후 7시에 시작했음에도 우리의 패자조 경기를 자정쯤에 시작한것 같습니다)

농담은 제쳐놓고, 경쟁력이 있는 일부 순간에도 불구하고(ex:Deadly Kittens VS MVP Black의 2017 이스턴클래시 2의 2번째 경기), 동남아 지역은 마이너 지역으로써 최고의 결과를 만들어내지 못했습니다. 이건 괜찮아요, 그리고 이전 결과에 비해 작은 상금을 받는 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저의 불만은 이번 대회가 얼마나 얼마나 냉담하게 진행되었는지에 있습니다. 저는 이것이 예산 부족때문인지, 아니면 블리자드가 전혀 개의치 않았는지 확신할수는 없지만, 이번 토너먼트는 동남아 지역의 경쟁신에 종말을 고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독백은 제외하고, 이제부터 토너먼트에 대한 문제에 직면해보세요.

1)동남아 지역은 단지 4개이상의 국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왜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같은 국가들은 제외되었나요? 또한, 블리자드는 어떠한 이유로 지난해에 지역 제한을 완화하지 않았는데, 왜 동남아에서는 반대로 되어있나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희는 여전히 대회에 12개의 팀을 출전시켰습니다. 그렇기에 이 지역은 심각한 인구 문제로 고통받는 것은 아닙니다.

2)대진표는 무작위로 되어있고 '예선전'은 싱글 일리미네이션(한번 지면 대회에서 탈락) 대진표 였습니다. 이는 운이없는 시드는 잠재적으로 몇몇 최상위 팀을 일찍 떨굴수 있는것을 의미합니다. 다행이도 이런일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예선전은 상위 4팀의 경기를 결정지을뿐, 결승정을 위한 적절한 시드 배정이 없었다는 것을 다시 한번 의미합니다.

3)대회 관리자와의 의사소통은 이메일과 인게임 채널 대화로 한정되었습니다. 배틀플라이의 여러 버그는 팀들이 온라인상에 있는지 확인하는것을 방해했고, 통친 채널이 제대로 설정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에, 여러 팀들이 자격을 박탈당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마도 저는 2017년 이전 주최자에 의해 망친적이 있지만, 관리자와 선수들을 위해 디스코드가 공통된 플랫폼으로 되는 것이 정말로 당연한 일이라고 봅니다.

4)대진에 어느 팀을 A와 B에 배정하는 것 이외에, 문자 그대로 모든것들은 관리자나 심판의 권한없이 선수들에 의해 처리되었습니다. 팀들은 그들 스스로 맵을 밴하고 픽했고, 끝난 경기의 스크린샷을 배틀파이에 올리고 경기의 결과를 전부 그들 스스로 업데이트 했습니다.

요즘은 아웃 소싱이 유행인것은 알지만, 이번 토너먼트에서는 운영자의 참석이 극도로 불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5)둘째날에는 경미한 사건이 발생해 한 팀이 지역 규정을 어겼다는 비난을 받았습니다. 이 사건은 토너먼트가 시작되고 나서 첫 경기가 2시간이나 연기되는 '조사'라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사건 보고서는 그 전날에 작성되었다고 들었는데, 왜 정확히 조사하는데 그렇게 오래걸리는지에 대한 의문이 듭니다.

6)모든 대회동안 방송은 없었습니다.(IIRC 전주에 있었던 대만의 토너먼트의 경우처럼) 저는 대회를 사랑하는 많은 경쟁력이 없는 선수(일반 플레이어)들을 알기 때문에, 이번 토너먼트가 이 지역의 성장을 돕는 기회로 사용되지 않은것이 그러할수 있는 기회를 낭비했다고 봅니다.

7)토너먼트는 7시에 시작했고 저는 제 첫 경기를 8시에 끝냈습니다. 지금 밤 11시 30분인데 저는 아직도 다음경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 후에, 패자조의 승리 팀은 잠재적으로 2개의 BO5(5선 3선승제) 승자조의 패자와 맞붙어야 합니다. 이는 대회가 오전 3시 이후에 끝날 것을 의미합니다.(만약 BO5가 클로즈 매치라면 더 늦어질수 있습니다.) 매 2017년 토너먼트처럼 토너먼트를 아침 일정으로 잡지 않은 이유가 있습니까?

8)객관적으로 보면, 토너먼트 운영자는 인내심이 강하고 공손했습니다. 저는 제가 운영자를 비난하는게 아니라는 것을 명확하게 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문제가 예산 부족에 있다는 것이 아주 분명한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어쨌든, 어떤 사람들은 제가 찡찡대는 소리를 하거나 비이성적라고 비난할 것을 확신하지만, 저는 경기를 주최하고는 선수들을 이렇게 대하는 것은 합리적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마이너 지역들이 커져가는 것을 보면 저는 행복하지만(저도 동남아 지역이 성장하는 것이 소원입니다:( ), 제 지역이 이렇게 다뤄지는 것을 보는 것은 쓴약을 먹는 것과 같습니다.

제 불평은 여기서 끝났기 때문에 저는 동남아와 대만 지역 모두가 어떠한 발전이라도 이루어 내길 희망합니다. 그렇지 못한다면, 단지 마이너 지역이 된 현실인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이 글을 읽을 시간을 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Che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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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by PassingBreeze 1987
블리자드가 왜 모든것이 주말에 되도록 몰아넣는지 모르겠어. 경기를 분할하는 것은 반드시 되야한다고.

그리고 블리자드는 그들 자신의 플랫폼을 항상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그들(선수들로 추측)은 다른 회사에서 제공한 외부 도구에 의존해서는 안되.

나중에라도 모든 지역이 더 나아지길 바랍니다. 

ㄴ by _warchief_
전적으로 동의해. 그들이 HGC를 발표했을때 주말 3일 동안 열리는 모든 경기를 일주일 내내 경기 할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어. 나는 내 모든 주말을 이스포츠를 보는데 소비할수 없어. 내 아내도 100% 농담하지 말라고 했을걸. 만약에 지금 내가 퇴근 후에 하룻밤에 한 경기씩 볼 수 있다면, 난 일이 끝난 후 HGC를 매일 시간이 있을때마다 볼거야. 대신에 그들은 X같은 스케줄을 사용해, 그들은 20개의 경기를 항상 주말 3일동안 몰아놓아. 생각해봐 만약 메이저 스포츠가 이런다면. 주중에는 야구경기가 없지만 주말에는 80개의 다른 야구 경기들이 있어 lol 사람들은 길거리에서 폭동을 일으킬거야. 설상가상으로 모든 이스포츠들이 같은 짓을 하고 있어. HGC에 더 많은 시청자를 끌어들이는것이 불가능한 것은 놀랍지도 않아. 우리는 오버워치, 리그 오브 레전드, 하스스톤 그리고 모든 다른 이스포츠랑 시청자 경쟁을 하고있어 금요일, 토요일 그리고 일요일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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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1.동남아 지역의 지역 제한은 반대로 되어있다.(몇 동남아 국가가 출전 불가)
2.대진표는 운이 크게 작용한다.
3.대회 관리자와 선수들간의 의사소통이 원할하지 않는 문제가 있다.
4.토너먼트 경기에 심판, 운영자의 관리가 없다.
5.사건 처리에 시간이 오래걸린다.
6.대회 방송x(배틀파이에는 전략유출을 이유로 방송하지 않는다고 안내됨-이는 각 지역 오픈디비전 예선과 동일)
7.일정을 아침부터가 아니라 저녁부터 잡아서 선수들이 밤을 새도록 만듬
8.운영자를 욕하려는건 아니지만 블리자드는 앞으로는 예산좀 많이 책정해달라
9.일정좀 주말에 몰아넣으려 하지말고 분산좀 시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