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다른 고수님들처럼 포풍 9승! 그런건 아니지만 3~4번에 1번 정도는 꾸준히 9승 하는편이고 6승 아래로 내려가본적은 최근 며칠간은 생각이 안나네요..

별건 아니지만 맨날 3승3패만 하다가 나름 안정적인 승률을 얻게 해준 제가 얻은 깨달음을 말해볼게요.

일단, 모든것에 앞서서
1. 하스스톤은 공격권이 압도적으로 유리하다
2. 필드 하수인>>>영웅! 내가 조금 애매하다고 공격권을 포기하면 상대는 내가 생각할 수 있는 최악의 수로 내 하수인을 도륙낸다.
3. 같은 결과라면 손패를 세이브하자.
4. 시간 겁나 많다. 마나를 보고 가능한 결과를 한수 한수 천천히 해라. 8마나에서 6마나 쓰고 흑마법사 영웅기술로 한장드로우하는.. 그러지마라. 거기서 드로우 한 카드로 더 훌륭하게 6마나를 활용할수도 있었던거니까- 항상 할 수 있는 최선을 다 하도록 충분히 생각하자.

위는 하스스톤의 기본입니다 기본!! 특히 4번!! 생각 많이 안하고 급하게 슥슥 하면 이길게임도 집니다 정말로. 한수 한수의 실수가 밑도끝도없이스노우볼링되는게 하스스톤이에요.

자 잡설은 여기까지 하구요.
먼저 투기장의 핵심 덱구성입니다.
일단 귀에 딱지가 얹히시겠지만 - 2~4발비 하수인이 정말 중요합니다.
2 3 4마나 타이밍에 한턴이라도 마나를 놀리거나 법사로 적영웅한테 불한번던지고 넘기는.. 최악입니다
무조건 초반 턴에 공격권을, 필드를 잡는게 중요합니다.
그러려면 2~4하수인을 많이 넣는게 필수겠죠?

초반 하수인 선정의 1등 기준은 공체합입니다.
공체합이 깡패에요 ㄹㅇ

1마나는 가혹한 하사관이 개쩔고 다른 중립은 썩.. 오염된 노움 정도나 고려해볼만하구요.
(1마나때는 2/1이 1/2보다 훠얼씬 우월합니다)
임프씨리즈 북녘골 마나지룡같은 뛰어난 직업카드 나오면 뽑아주세요.
춫천 중립 2발비 하수인!
'산성 늪수액괴물', '아마니 광전사', '요정용'이 대표적인 뛰어난 카드들! 보이면 직업 핵심 카드랑 같이있거나 한거 아니면 우선적으로 집어주세요.
단검곡예사도 좋구요, 민물악어나 붉은늪지랩터도 약간 아쉽지만 위의 3카드가 잘안잡히면 집어주세요.
(아마니 광전사는 3체력에다가 체력이 까이면 5라는 무시못할 공격력이 되기 때문에 법사의 화염작렬, 도적의 기습, 도적 드루등 초반에 내는 능력으로 치기가 매우 까다롭죠. 초반 하수인, 특히 1마나로 많이들 내는 1~2공 하수인에게도 상당히 까다로워요
산성 늪수액괴물은 투기장 op 무기카드를 단 2코스트로 하드카운터하죠! 3/2의 스텟은 무기없을때 그냥 소환해도 훌륭합니다.
요정용도 하수인으로상대해야한다는점에서 필드 장악에  매우좋습니다.)
3발비는 '흉포한 늑대인간', '고통의 수행사제', '굶주린 식인 구울', '무너진 태양 성직자' 그리고 '야생 곰'정도가 되겠네요.
(일단 늑대인간은 내가 공격으로 격노가 켜지면 한번 더 공격이 된다는게 핵심입니다. 상대 공격력 1~2하수인이있으면 7데미지를 꼽아넣을수있어요. 한번 질풍이 켜지면 어그로가 굉장하죠. 마법 술술 빠집니다.
식인구울은 필드에 내 하수인과 적 하수인이 있을 때 소환해서 꽝 하면 4/3짜리 훌륭한 하수인이 되죠. 게임 중후반에도 내가 공격권을 쥐었을 때 매우매우 강력합니다. 하수인 전쟁하기 전에 불러놓으면 매우쎄져요.
수행사제는 드로우카드니까 짱짱맨. 실제 효율보다도 적이 매우 불안해서 못견뎌합니다. 마법이 술술빠져요)
4마나에서는 센진방패대가 , 이교도지도자, 서리바람설인, 아르거스의 수호자, 검은무쇠드워프가 뛰어나고, 황혼의 비룡도 좋을 때가 많습니다.
암튼 공체합 높은 하수인들이 가장 최우선이고(특히 필드장악하고있을때는 공체합이 개깡패입니다..) 드로우 관련 특능을 가진 카드는 적 스펠 사용을 유도하기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갓빼미와 주문파괴자는 말하지 않아도 매우 필수적이구요. 침묵카드는 많으면 많을수록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도발을 풀어버린다거나.. 침묵이 1~2장일때는 겨우 도발따위 풀기 위해서 쓰기에는 상당히 부담스럽겠죠)

요약하면
1. 2~4마나때의 빵빵한 하수인! 2~4마나카드 더하면 20장넘어가고 그래도 승률 잘만나옵니다.
2. 드로우 수단(신비한지능이든 이교도지도자든 수행사제든 독수리든 북녘골이든.. 마음껏)
3. 침묵이나 양변, 사술을 비롯한 적 1명의 강력한 하수인을 카운터할 카드. - 침묵과 버프도 매우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가혹한 하사관은 최고에요.
4. 후반의 힘을 위한 스톰윈드 용사나 냉기 정령, 불기둥이나 정신지배 등의 카드 3장정도?
5. 그 직업과 투기장 꿀카드에 대한 최소한의 이해 (진은검 3장잡으니까 9승 스트레이트로 가지더군요..)

이거에 운영법 약간만 연습하면 어느 직업을 잡아도 6~7승은 금방 갑니다.
버프걸어주는 하수인이나 이교도 지도자 식인 구울 등은 소환한 그 턴에 최대한 뽑아먹는다는 생각을 하는게 좋다는 정도만 써먹어두요.(예를 들면 성기사덱에서 적 필드가 비었을때 내 하수인에게 천상의보호막을 걸고 턴을 넘기는것보다는 아꼈다가 적 하수인이 나오면 내 턴에 걸고 치는게 훨씬 좋다는거죠)
특정 직업에 특화된 운영보다 중립 하수인의 필드 장악 위주로 굴리는법을 연습하시면 금방 안정적으로 고승률 얻을 수 있습니다.
직업 카드는 무기(진은검이나 전쟁도끼토나와요.. 무기는 착용한 턴에 바로 공격이 되니까 잠재적인 돌격능력이라고도 볼 수 있고- 암튼 대체로 다 좋습니다) 아니면 좋은 마법들(얼음 화살, 왕의 축복, 사술, 정신 지배 같은 언제 어느 상황에 내 손에 들어와도 본전은 치는 카드들), 그냥 좋은 하수인들(북녘골, 여명회 파수병, 빛의정령, 피의임프 그리고 전사 하수인들같은..)위주로 넣습니다. 중요한건 언제나 쓸 수 있는 범용성입니다. 기억하세요! 대전에서 아무리 좋은 카드도 투기장에서는 활약할 조건이 까다로우면 매우 별로에요.

뛰어난 승률의 중립 하수인으로 필드 장악+압박을 하고
직업 카드로는 무기로 하수인을 패든, 광역마법을 쓰든, 버프를 걸든 하는 식으로 돌려보세요!

6승만 하셔도 카드 계속 까면서 투기장 무한입장 할 수 있고 6승은 리얼 거의 항상할수있습니다
폰으로 쓰다보니까 사진도 없고 가독성도 떨어지지만 정성들여 썼답니다.. ㅠㅠ 조금이라도 다승하시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