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 움직이는 갑옷이 순서에 따라 영향을 받는다는 팁을 보고...

볼프램실드와의 관계는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사실 직관적으로라면 볼프가 모든 상황에서 1데미지만 받는게 맞을거 같은데 말이죠.


실험방법은 볼프-갑옷-자해 / 갑옷-볼프-자해 두가지로 하였습니다.


1. 볼프-갑옷-자해


갑옷 효과는 아예 발동도 안하고 볼프가 화염구의 6데미지를 다 쳐맞았습니다.

2. 갑옷-볼프-자해




불작데미지가 1로 경감되서 들어갔습니다.





결론 : 볼프를 갑옷보다 먼저 낼 경우 갑옷의 효과를 받지 못한다.


얼방도 그렇고, 갑옷은 확실히 지속효과형인데 비직관적인 효과를 보이네요. 수정이 어떤식으로든 필요할듯



p.s

볼프-갑옷-딜 같은 경우 볼프의 효과발동만 불빛이 반짝거리는데,

갑옷-볼프-딜 같은 경우 우선 볼프의 불빛이 반짝거리고, 그다음에 갑옷이 반짝이고, 다시 볼프램실드 이펙트가 발동되면서 1데미지만 들어갑니다.

이걸로 보아 전자의 경우에 아예 갑옷 발동자체가 생략, 즉 완벽히 순서에 영향을 받는 카드다라고 생각할 증거가 되는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