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러브라이브 인벤에서만 주로 활동하고 하스스톤 인벤에서는 눈팅, 댓글만 주로 쓰는 유저입니다.
앞서서 두 분께서 숙련자들과 중수들이 자주 범하는 5가지 실수에 대한 글을 잘 써주셨고
그 팁에서 저도 배울게 많아 번역에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같은 작성자인 Stonekeep이 쓴 초보자(New players)들이 피해야할 5가지 실수에도 배울 점이 많을 거 같아서
번역하여 보았습니다.
인트로는 인사말, 글의 내용에 대한 방향 소개 뿐들이라 생략했습니다.
제 나름대로는 더 매끄러운 연결을 위해 의역을 많이 했지만 오히려 원문과 맞지 않을까봐 한편으론 걱정되기도 합니다.
번역에 대한 지적은 감사히 받겠으니 부담없이 더 나은 의견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원문 : http://hearthstoneplayers.com/5-common-mistakes-new-players-need-avoid/
저자 : Stonekeep HSP

----------------------------------------------------

1. 적 영웅에게 제압기를 사용하는 것
2. 할 수 있는 플레이를 할 수 있다고 해서 하는 것
3. 영웅에게 가해진 데미지를 과대평가 하는 것
4. 도발 하수인을 과대평가 하는 것
5. 높은 등급의 카드라고 해서 좋은 카드라 생각하는 것


알고 있어요, 알고 있다고요. 제일 하기 쉬운 행동이기 때문에 많은 신규유저들이 이 실수를 한다는 걸요. 어쨌든 하스스톤은 적 영웅을 처치하면 이기는 게임이니깐요. 이 말은 당신이 적 영웅이 죽을 때 까지 당신 하수인들로 때리고 싶다는 걸 의미합니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게 쉽지는 않습니다.

제가 진짜 강력하게 주장해야 될 게 하나 있습니다. 당신이 공격적인 "명치 때리기 중심" 덱을 하지 않는다면 영웅에게 가해지는 데미지는 중요도가 최하입니다. 하지만 당신이 돌진 사냥꾼처럼 적 영웅을 첫 번째 타겟으로 삼는 덱을 하더라도 때때로 하수인을 교환해주는 것이 올바른 플레이입니다.



체력이 많은 플레이어가 반드시 게임을 이기는 건 아닙니다. 적 영웅의 체력을 0으로 만들 수 있다는 확신이 없으면 적 영웅에게 데미지를 넣는 것이 승리로 가는 길은 아닙니다. 적 체력이 1이든 30이든과 관련 없이 말입니다. 당신은 장기적으로 어떤 행동이 최상의 결과를 이끌어내는지 생각해봐야 합니다. 네, 당신은 몇 턴 앞으로에 대해서도 생각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당신 필드에는 1/2 하수인과 3/2 하수인이 있습니다. 적 필드에는 2/1 하수인이 있고요. 당신 패에 즉발 1 데미지가 없다고 가정하면 3가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하나는 두 하수인 모두 적 영웅을 때리는 겁니다. 또 다른 하나는 1/2 하수인과 2/1 하수인을 교환하는 겁니다. 마지막으론 3/2 하수인과 2/1 하수인을 교환할 수 있어요. 세 번째 옵션은 누가 봐도 멍청한 행동이죠. 그러니까 생각하지 맙시다. 이제 모두 영웅을 치는 선택지와 1/2와 2/1을 교환하는 선택지가 남았습니다. 모두 적 영웅을 친다면 이번 턴에 1 데미지를 더 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은 그의 턴에 완벽한 교환을 할 수 있죠. 2/1 하수인과 3/2 하수인을 교환하고, 다른 어떤 행동을 하고, 당신 필드에는 1/2 하수인이 남아 있을 겁니다.

그 결과가 어떻냐고요? 당신이 1 데미지를 위해서 하수인 교환을 하지 않았다면 그 턴에 총 4 데미지를 입힐 수 있었습니다. 다음 턴에 남은 하수인 하나로 한 번 더 영웅을 치면 총 5 데미지를 입히겠네요. 만약에 당신이 교환을 했다면 1 데미지를 손해봤지만 결국 1/2 하수인이 아니라 3/2 하수인이 생존했고 3 데미지를 다음 턴에 넣을 수 있을 겁니다. 결국 6 데미지를 입힐 수 있어요. 앞선 경우보다 더 많은 피해를 입히고 필드 또한 강력합니다. 이건 단지 한 턴만을 내다본 결과에요.

필드의 주도권(Tempo)을 가지고 하수인 교환을 먼저 시작할 수 있단 건 큰 이점이니 활용하세요. 적 영웅을 공략하는게 핵심이 아닌 덱을 다룬다면 당신은 항상 효율적 교환에 대해 생각해봐야 합니다. 당신이 빠르게 달리는 공격적 덱을 플레이 하더라도 장기적으로 더 많은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면 교환은 잘못된 게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