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의 파멸 기댓값 야생 버전입니다.

피해 2는 1코 가치로 보고 나머지인 4코급 하수인이 나오면 본전, 그 미만은 손해.
초과는 당연히 이득으로 쳐서 정리했습니다.


<3코 손해>
   
변화 없군요.


<2코 손해>
   
다만 격노수호병이 튀어나와 유성 같은 걸 맞고 뜬금 킬각을 줄 수 있는 점은 조금 불안.


  
    
임프 두목은 같은 3코로 보기엔 너무 좋긴 합니다.


<본전>

근데 공포마는 너프가 넘 심해서 4코급으로 온전히 쳐야할지는?


<1코 이득>
   
 
공허 파괴자는 말이 6코지 스탯은 4코급에 부작용까지 내장된 효과로 5코로 쳤습니다.


<2코 이득>
  
정규전과 다른 점이 없군요.


<3코 이득>

유일하게 정직한 7코급 바닐라 악마


<4코 이득>
  
자락과 크룰은 스탯만은 8코입니다. 역시 변화 없음.


<5코 이득>
개이득입니다.


<변수>
 
5코급 스탯의 돌팔이와 4코급 스탯의 마귀입니다.
그나마 돌팔이는 일찍 나오면 단독으로도 필드 장악력이 매우 우수하지만
마귀는 손패를 버리는 위험성이 너무 큽니다.

돌팔이는 본전, 마귀는 2코 손해 정도로 판단하겠습니다.


<기댓값>
3코 손해: 3 / 2코 손해: 4 / 1코 손해: 6 / 본전: 6
1코 이득: 6 / 2코 이득: 3 / 3코 이득: 1 / 4코 이득: 3
5코 개이득: 2

(-3x3)+(-2x4)+(-1x6)+(0x6)+(1x6)+(2x3)+(3x1)+(4x3)+(5x2) = 20
20/35 = 평균 0.57 의 이득이 나옵니다.

따라서 현재 야생에서 운파를 사용하시면 5코로 5.57코 가치의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다만 꽝과 본전 + 이득으로만 나눈다면 15/35의 확률.
즉 42%의 확률로 손해 없이 본전 이상의 값이 나옵니다.
정규전의 60%보단 낮군요.

정규전에 비해 말가니스 같은 압도적으로 우수한 하수인들도 존재하지만
저코 악마들도 다량 추가되어 정규전보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