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08-13 01:11
조회: 1,240
추천: 0
죽기 법사와 무한염구 퀘스트 법사를 연구하며개인적인 죽기법사와 무한염구 퀘법에 대한 평가를 해보겠습니다. 일단 죽기법사는 아직까지는 힘든거 같습니다. 덱 컨셉자체가 어그로는 힘들고 템포나 미드레인지 식으로 해야되는데 템포로 하면 어느정도 괜찮은데 그래도 꾸역꾸역 막히다 지거나 어그로에한테 필드 밀려서 지고, 미드레인지나 컨덱쪽으로 하기에는 사제, 기사, 주술사, 드루한테 뒷심이 밀립니다. 죽기는 너무 어정쩡한 덱인거 같습니다. 퀘법(무한염구)은 생각보다 좋은거 같습니다. 이번 확팩에 나온 모사나 섬뜩한 창조술사가 퀘법과 궁합이 잘맞습니다. 물론 퀘법도 손패가 안풀리는 경우 힘든 경우도 있고 카운터도 있습니다. 빠른 어그로덱, 비삼자나 네루비안 해결자, 죽기도적 은신, 밀고자 등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할만한건 일단 요새 비삼자 보기 힘들고 네루비안 해결자도 넣는 덱이 없습니다. 그리고 도적 자체도 랭크에서 만나기 힘들고 밀고자도 전사가 쓰는 경우 말고는 보기 힘듭니다. 그리고 밀고자 경우는 모사 2장에 환영까지 넣으면 수습생이 한정정도 빠져도 돌릴수 있습니다. 물론 안토니가 빠지면 답이 없습니다. 문제는 어그로덱인데 어그로는 초반 비전학자나 창조술사를 필드에 깔고 버티면서 신지나 고통이로 드로우하고 얼회 종말이 콤보나 눈보라로 꾸역꾸역 버텨야 합니다. 혹은 초반 태고에서 광역기를 잘뽑아 버틸수도 있고요. 진짜 상대가 손패가 잘풀려서 2, 3,4코에 엄청 뚜들겨 맞지 않는 이상은 꾸역꾸역 버티면서 이길수 있습니다.
정리하면 지금 무한염구 퀘법은 카운터 카드나 덱이 안쓰이는 경우가 많고 혹 나와도 손패에 따라 반반이고 그 외 덱들은 무난하게 이길 가능성이 높긴 때문에 상당히 좋은 덱이라고 생각됩니다.(그리고 개인적으로는 비전거인보다 염구덱이 더 좋다고 봅니다.) 물론 퀘법이 활성화되면 비삼자를 덱에 넣겠지만 그것만 아니라면 전망이 좋다고 봅니다. 반면 죽기는 힘들고 애매해서 아직까지는 연구가 더 필요하다 이렇게 평가할수 있겠습니다.
물론 위 평가는 비슷한 의견을 보기는 했지만 어쨌든 제 주관적인 평가이니 틀릴수도 있습니다.
EXP
5,391
(47%)
/ 5,601
|
나그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