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놈은 아직도 뭐가 문젠지도 모름

 

정규야생 찢어놔서 컨텐츠에 일종이라고 볼수도있는 뉴메테의 가능성이 줄어드니까  

컨셉만들기 바빠서 뉴메타의 핵심이 될수있는 카드를 만들어야되는데 그 핵심이 되는

뉴 메타카드를 가장 쉽게 만드는 방법은 밸런스 다무시한 씹사기 카드를 만들어서 그 카드가 꼭 필요하게 만드는

진짜로 악질수법임.

 

 

 

대표적으로 이 카드없으면 절대로 안돌아가는 덱들이 예임.크툰드루는 말도안되는 4/10클락시 호박술사있고

요번 야수드루에 추가된 6코 박물관도 그런카드.

 

쓰랄의 토수리는 심연의괴수가 딱 그건데, 뉴메타만든다고 밸런스무시한 씹사기카드라서

토수리든 어수리든 둘다 채용하는 경우도 많음

미드냥 하브냥 비밀냥이든 얼터기없이 두장꽉꽉채워넣는 야부는 말할것도없음

 

 

 

이번카드들은 정말 놀랍고 새로운 카드들이 많습니다! 하고 내던져준게 그런 븅신같은 카드들임. 모르는사람이야

오? 이거 덱 잘굴러가겠다.로 생각하겠지 ㅡ;

 

 

 

 

 

최근에 내놓는 카드들도 아주 값싸고 수비적인 덱들보다는

공격적인 덱들 위주의 성능이 매우우월한 카드들만 지급하다보니까

대마상 이후로 컨덱승률로 70%찍던 자군야포쓰는 노루가 렉사르로 바뀐것뿐이고, 전부 미드레인지,어그로,템포

그나마 수비적인 카드를 잘받거나 애초에 기본카드가 아주좋은 수비카드를 보유한 덱만이

컨트롤덱에서 상중위 티어를 차지함

 

 

결국 야생 정규 나눠놓은거보면 자기 살만 파먹어서 살찌운 꼴임

지네 생각으로는 파마기사급만 아니면 된다고생각하겠지만 하스스톤 대회 방송같은거 보면 손패만 봐도 벌써 잠오고 졸릴정도로 아 이거내면 되네! 생각하고 실제로 프로게이머가 자기가 생각한걸 낼 정도로 패가 너무 유치하고 단순하던가, 

오른쪽카드만 뚫어지게 바라보고있는 1234메타라서 옛날에 컨덱들이 자주보여주는 파훼하는 개념자체도 사라짐. 

 

 

결국 이 문제점을 해결하려면 밸런스 조정이 정말로필요하고,

일부 문제점이 확실히 있는 직업들의 기본카드들의 밸런싱을 조정해줘야하는데  그런것조차 아예안되고있음.

이게임은 승패밖에 할거없는 1-1대전방식이고 직업도 끽해서 9개에 각각의 특색의 직업일뿐더러

평균 수치값이 1000은커녕 10도안넘는 밸런싱 맞추기도 쉬운  게임인데도

 

 

자기네들끼리 카드만들고 지들끼리 깔깔대면서 사제가 요번에 앞으로 강세를 탈 것 입니다! 라고 농간부리는 수준보면

할말잃음

이게 낙스리마스 시궁창에 던져준 결과고 밸런싱 조정 안할거면 앞으로도 계속 농간할거임.

야생을 끊고 싶어도 끊을수가없음. 최소한 컨트롤덱, 벽덱 같은것도 많이보이는 최소한 메타도 많고, 어그로를 카운터치려는 맞덱도 다양해서 야생이 밸런싱 더잘맞음

 

bb가 정규야생 찢어놓은거 합쳐놓고 밸런싱 맞추기전까진 현재 이 짓거리는 지금도 계속될거고 앞으로도 계속될거니까

매년 추가되는 카드들에 관심을 가지지말고 현재 기존 밸런싱에 관심을 가져주셔야됨.

컨텐츠는 컨텐츠고 게임은 게임임. 컨텐츠가 왜 게임내부에 지속적으로 승률에 영향이 있어야죠?

이 게임은 겨우 직업이 9개이고 승 아니면 패밖에없는 1-1게임인데

이 직업은 무조건좋고 이 직업은 무조건 안좋아야 하냐 이소리임 어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