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장 야생 리노사제 보면

드로우 카드 잔뜩 넣고 카드만 잔뜩 뽑으면서 광역기 힐로 버티기하다가

라자죽기 나가고 종복으로 원턴킬을 냄 심지어 라자죽기 나가면 타우릿산 없이도

한턴에 30딜 넣는건 우스움 예전 손놈보다 필드 잘밀고 콤보모으기 더 쉽고(라자죽기만 나오면

그 이후론 무조건 콤보임) 심지어 리노라는 힐카드까지 사용함

개인적으로 지금 사제가 비취보다 밸런스 파괴가 심각하다고 생각함

리노사제라는 원턴킬이 가능한 컨트롤이라는 말도안되는 덱이 존재하는 한 모든 컨트롤덱은 

리노사제의 밥이 될수밖에 없음

밸런스 패치안 생각해보면


1. 영능 횟수 제한

영능 사용횟수를 한턴에 최대 3회로 제한함으로 덱의 파워를 조금 떨어지게함

2. 라자가 바꾸는 영능비용은 현재 영능비용만을 바꿈

죽기 상태에서 영능 비용을 0으로 만들려면 죽기로 변신하고 라자를 내야함

이렇게하면 라자 타이밍이 늦어져서 영능으로 보는 이득이 줄어들게됨

3. 라자가 줄여주는 영능 비용을 1로 변경

라자 자체의 파워를 죽이는 방향

4. 죽두인 영웅능력이 하수인만 공격가능

지금처럼 배짱깔고 명치만 죽어라 갈기는게 아니라 전장이득을 보면서

필드를 잡고 이기는 식으로 바뀌도록 유도

5. 죽두인 영능 자체를 변경

예로 공격력 2이하의 하수인 뺏어오기나 공격력이 2이하인 하수인 부활같은

특색있는 능력으로 변경하는것도 좋다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