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 첫 이벤트때 관련 정보를 좀 모아놨던 글을 올렸는데

크게 달라진점은 없어서 참고하시라고 끌어올립니다

변경점은 맨 아래에 정리되어있습니다

======================================================

PS 테일 이벤트 진행 방법

1. 프로모션 활동(빨간버튼)으로 난이도 선택



1-1. 학생 수첩 : 인물 설정, 스토리 세계관 등
1-2 스토리 체크 : 후술할 엘레강스 라이브 플레이시 하나씩 열리며, 우미의 스토리를 해금한 뒤 이쿠와 아즈사 해금 가능
(스토리 해금 방식 변경, 하단 참조)

2. 라이브 또는 시고토를 3개 연속으로 선택




3. 활동 결정(위 스크린샷의 빨간 버튼) 으로 시작, 위에서 고른 순서대로 라이브 또는 시고토 진행

3 - 1. 첫 악곡 또는 시고토는 반드시 플레이(리타이어 불가능)

3 - 2 이번 활동이 라이브라면, 톱 페이지로 돌아가기 & 리타이어 & 라이브 플레이 중 선택 가능

라이브는 플레이를 시작 할 때 해당 난이도에 맞는 스테미너 소모



(위 스크린샷은 첫번째 활동으로 고른 라이브이며, 두번째와 세번째 선택시 빨간버튼 옆 리타이어 버튼이 있다)


3 - 3 이번 활동이 시고토라면, 이전 활동에 이어 바로 시작

3 - 3 - 1 만약 다음 활동이 시고토이지만, 스테미너가 부족하다면 시고토 시작 대기 화면에 들어가며,

톱 페이지로 돌아가기 & 시고토 플레이 중 선택 가능(리타이어 불가능, 시고토 플레이를 해야 스테미너 소모)




4. 세 가지 활동을 전부 끝내면 현재 선택된 아이돌의 고키갱게이지 획득

4 - 1. 난이도별 게이지 획득량
2믹스(45원기) - 20%
4믹스(60원기) - 30%
6믹스/2믹스+(75원기) - 40%
밀리언믹스(90원기) - 50%

4 - 2 프로모션 활동 시 획득 pt (밀리언믹스 기준)
라이브 플레이 200pt
오시고토
퍼펙트커뮤 140pt
노멀커뮤 105pt
커뮤안뜸/배드커뮤 82pt

5. 고키겡 게이지가 100%가 되면 엘레강스 플레이가 활성화, 악곡 선택이 불가능하며 이벤트곡만 플레이 가능




5 - 1 이때, 소모 스테미너는 20으로 고정, 획득 포인트 3000pt 고정



6. 1스테미너 당 포인트 효율
시고토런 17.5
라이브런 21



====================================================




PS 테일 첫번째 이벤트때와 다른 점입니다

- 이벤트 포인트 보상 테이블이 80,000pt로 확장되었습니다

- 이벤트 커뮤 해금 방식이 하나씩 해금해나가던 방식에서 일자별 해금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각 커뮤 해방 일시에 이벤트 메인 페이지에 접속하면 해금됩니다

- 게이지가 100%를 초과할 경우 다음 게이지로 인계됩니다. 

- 엘레강스 스테이지 도중 라이브를 중단할 경우 재도전이 불가능합니다




==========================================

마찬가지로 정보 공유차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