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퍼그, 플웨즈 파워 테스트 전까지만 하더라도 각종 뻥파워들이 시장을 휩쓸었으나

 

테스트 이후 많은 뻥파워들이 사라져서 다행입니다.

 

하지만 좀 더 괜찮은 파워를 써보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파워 고를때 어느 회사 제품으로 골라야할지 고민중이신 분을 위해 글 써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다른 부품보다 파워와 메인보드에 돈을 더 쓰는 것은 아깝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앱솔루트 포물러 시리즈 : FSP OEM제품으로 무난하지만 약간 뻥튀기 되어 판다는 이야기가 많이 있네요.

 

AcBEL : 유명 파워 제조 회사입니다. 예전에 악벨 제조 쿨러마스터 유통 500W 80PLUS 파워 사용해본적이 있는데 팬 소음만 빼면 아주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Antec : 파워로 유명한 회사지만 유명 제조 회사로부터 공급 받습니다. FSP, 델타, CWT, 시소닉, 인헨스로 부터 공급받습니다. 안텍 어쓰와트나 시그니쳐는 델타 OEM입니다.

 

ASUS : 유명 하드웨어 제조업체죠. 안텍과 마찬가지로 베스텍, 인핸스, 델타, 악벨로부터 공급받습니다.

 

CORSAIR : 싱글레일 HX 시리즈 인기가 파워 유저에게 인기가 좋은데 주로 CWT, 시소닉으로 공급 받습니다.

 

Delta : 세계 파워 1위 회사입니다. 그만큼 품질도 좋고 성능도 후덜덜 하지만 국내 유통제품의 경우 OEM이 아닌 리테일 제품은 좀 아쉬운게 많습니다.

 

Enermax : 컴퓨터 부품 자주 살펴보시는 분이라면 자주 들어보셨을 회사입니다. 가격은 후덜덜하지만 그만큼 성능도 좋은 회사입니다. 대부분의 파워를 자체제작하지만 토마호크 시리즈는 CWT에서 공급받고 있습니다. 다른 제품에 비해 토마호크는 좀 아쉬운 제품입니다.

 

Enhance : 유명 파워 제조회사입니다. 얼마전까지 OEM으로만 국내에서 볼 수 있었으나 최근에 리테일 제품을 국내에서 볼 수 있게 되었네요.

 

ETASIS :  서버쪽에서 최고로 쳐주는 회사입니다만 모르는 분들이 많을듯 싶네요. 간혹가다 듣보잡으로 아시는분도 계시더라는 ㄷㄷㄷ 제품보시면 입이 딱 벌어질정도로 퀄리티가 후덜덜합니다. 참고로 실버스톤 1500W파워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FSP : 뻥파워 사건 이후 더욱 더 인기가 높아져간 회사죠. 보급형부터 고급형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가지고 있으며 각종 회사에 OEM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GIGABYTE : 유명 하드웨어 제조회사입니다. ASUS처럼 유명 파워 제조회사로부터 공급받습니다. FSP, 악벨, CWT으로부터 OEM 공급받습니다.

 

Heroichi : 유명 제조 회사입니다. 파워부터 케이스까지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퀄리티가 아주 좋습니다. 보급형부터 고가형까지 매력적인 제품으로 넘쳐흐릅니다.

 

IN WIN : 요새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떠오르고 있는 회사입니다. 자체 제작하고 있는 파워도 있지만 국내에 유통되는 커맨더 시리즈는 CWT으로부터 공급받고 있습니다.

 

파워렉스 : 국산파워 회사입니다. 중국산 뻥파워를 쓰는 것보단 훨씬 좋은 선택으로 보여집니다만 아쉽게도 고급형 파워는 안보이네요.

 

SAPPHIRE : ATI 그래픽카드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에너맥스로부터 OEM으로 공급받습니다만 문제는 유니텍이 유통한다는게...

 

SilverStone :  고급형 케이스와 고급형 파워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제품은 FSP, 인핸스, 에타시스, 세븐팀, 임페르비오로부터 공급받고 제품 퀄리티도 좋습니다.

 

SuperFlower : 국내에 생소한 브랜드입니다. 해외에서는 인기가 좋은 회사인데 파워 자체제작합니다.

 

TAGAN : 이엠텍이 유통하기 때문에 입소문 좀 탄 브랜드입니다. 투파워, 인핸스, 임페르비오로부터 OEM 공급받습니다.

 

마이크로닉스 : 국산회사입니다. 원래 이름은 한미마이크로닉스라고 파워, 케이스에서 품질 좋기로 유명했습니다. 얼마전 파워 제조회사로 유명한 써텍 공장을 인수해서 좋은 파워 공급중입니다.

 

세븐팀 : 예전에 안텍과 함께 국내에서 인기가 좋았었는데 현재는 제품이 거의 없네요.

 

스카이디지털 : 예전에는 제품의 품질에 비해 가격대가 높았고 외형이 괜찮아서 인기가 좀 있었죠. 부품 동시사망 사건이 발생했었는데 책임을 유저가 잘못했다는 식으로 몰아붙였고 그걸보고 화난 유저들이 구라인증을 밝혀내는 바람에 인기가 확 줄어들었습니다. 주로 케이싱 마크론에서 제품을 공급받으며 PS2-650AF 같은 제품은 CWT에서 공급받아서 650 아니면 거들떠 안보는 사람이 좀 있습니다.

 

시소닉 : 예전이나 지금이나 명성 그대로 훌륭한 모습을 보여주는 파워죠. 국내에서는 A/S 극강이라는 GMC에서 유통합니다. 제품이 좋은만큼 가격이 높은게 아쉽지만 품질 하나는 최강급입니다.

 

써멀테이크 : 대만 회사로 파워, 케이스쪽에 좋은 제품을 팔고 있고 터프 700W 파워의 경우 제가 사용중이기도 합니다;; 히로이찌, 세븐팀, 델타, 써텍, FSP, CWT으로 부터 공급받습니다.

 

잘만 : 국산회사로 유명합니다. 다른 회사와 달리 잘만 제품은 국내 가격이 더 싸고 A/S도 좋아서 인기가 좋죠. 세븐팀, FSP, 인핸스로부터 공급받습니다.

 

쿨러마스터 : 거품가가 있기로 유명한 회사지만 그만큼 좋은 제품을 가진게 사실입니다. 제발 국내 가격을 해외 가격에 맞게 운영해줬으면 ㅠ.ㅠ Hipro, 악벨, 세븐팀, 인핸스, FSP으로부터 공급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