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ernal_image




젠하이저에서 분사한 EPOS에서 그동안 게임 유저들이 원했던 형태의 하이브리드 게이밍 헤드폰을 출시하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JumpMix EPOS H3hybrid USB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두개의 플랫폼에 동시 연결 기능을 지원하면서도 동시 스트리밍이 가능한 JumpMix 타입니다. 




예를 들어 PC와 USB로 연결하여 게임을 하며, 동시에 블루투스로 음악을 듣거나 채팅을 할 수 있는 것이다. 다른 예로 3.5mm로 게임을 하며 동시에 블루투스 음악을 듣거나 채팅을 하는 멀티 태스킹이 가능하게 되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동시 연결(JumpMix)이 가능한 EPOS H3hybrid USB 블루투스 헤드셋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음향기기 전문 브랜드 젠하이저에서 분사한 EPOS에서 개발되었다. EPOS는 젠하이저 게이밍 전문 개발회사로 PC, 콘솔, 비즈니스 용도 이외의 일반 음향 제품은 젠하이저에 담당하고 EPOS는 PC, 콘솔, 애플 용도의 게이밍 전문 제품을 위주로 개발하고 있다.




EPOS H3hybrid 게이밍 헤드셋의 깔끔한 사진이 들어간 패키징은 어떤 모습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알 수 있게 해준다. 간단한 정보가 박스 아래쪽에 표기되어 있으며, 밀폐형 디자인, 멀티 플랫폼(PC/모바일/태블릿/콘솔), 블루투스 등 고음질 게이밍 헤드셋의 특징을 심플하게 알려주고 있다.








external_image




AS 기간은 2년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게이밍 헤드셋을 조금 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듯 하다.






external_image




박스에는 EPOS H3hybrid 블랙 헤드셋과 2가지 종류의 케이블, 커버 플레이트, 그리고 사용 설명서가 들어 있는 기다른 박스로 구성되어 있다.






external_image




구성품으로는 EPOS H3hybrid 블랙 헤드셋, 사용 설명서, 2종의 케이블, 그리고 교체 가능한 커버 플레이트로 이루어져 있다. 2종의 케이블은 모두 분리형으로 사용할 때는 3.5파이 오디오 잭을 연결하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분리해 놓아도 된다. 




헤드셋 본체에 처음 장착되어 있는 케이블은 4극 헤드폰/오디오 일체형으로 일반적으로 사운드, 마이크 커넥터가 따로 제공되어 PC나 노트북에서 사용하기 편한 케이블이다.








external_image




4극 3플러그 스피커/마이크 분리형 케이블은 일반 모바일, 노트북과 외장 사운드 카드에서 사용하며, USB-A 케이블은 충전 및 PC에서 연결하여 사용한다. 일자형 잭은 헤드셋에 연결하고, ㄱ자형은 스마트폰의 3.5mm 이어잭에 연결할 때 주로 사용한다. 




콘솔 게임용 연결 케이블의 길이는 1.5m이며, 충전 및 PC 연결용 USB-A 케이블은 2m로 무난하게 긴 편이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POS Gaming Suite


https://www.eposaudio.com/en/kr/gaming/downloads




음질과 관련하여 JumpMix EPOS H3hybrid 헤드셋은 조금 더 높은 위치에 있다. EPOS Gaming Suite라는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음악, 영화, 게임 등의 컨텐츠에 맞춰 기본 EQ를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 EQ를 만들어 자기만의 사운드를 컨텐츠에 입힐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소프트웨어에서 이어폰을 인식하면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언어는 한국어 외에도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며 알림 차단, 시작 시 표시 등의 부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이퀄라이저의 커스터마이징은 기본 프리셋에서 지원하지 않는 자기만의 취향에 맞는 EQ를 만들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음악, 게임 장르에 특성화된 개성 있는 EQ를 만들 때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다.




다양한 EQ 세팅, 7.1채널 업샘플링도 가능하며 볼륨 조절 기능도 지원한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빌트인 된 마이크의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음성강화(따뜻한/깨끗한/사용자 지정), 축음, 노이즈 게이트 등 EQ를 상세하게 세팅할 수 있다. 음소거, 볼륨조절, 마이크 테스트와 같은 부가 기능 또한 지원한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블랙 컬러의 심플한 멋이 느껴지는 깔끔한 디자인.




젠하이저 튜닝 게이밍 음향이 인상적인 EPOS H3hybrid 게이밍 헤드셋은 평균 크기의 40mm로 중저음 영역대의 사운드를 웅장하고 섬세하게 표현해준다. 프로게임팀 CLOUD9에서 공식 사운드 제품으로 선택하여 사용 중이며, 지속 음향 전문가분들의 리뷰로 성능이 증명된 플래그쉽 게이밍 헤드셋이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POS H3hybrid 헤드셋의 전반적인 디자인은 오버이어 타입으로 완전한 밀폐형의 장점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그러면서도 USB + 블루투스 2가지 방식으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혼종)형이다.




external_image




헤드셋 유닛 안쪽의 이어쿠션은 말랑말랑하면서도 복원력이 뛰어나 오랜시간 착용하고 있어도 처음 상태에서 사용할수 있다. 인조가족과 메모리폼으로 마감되어 압박감이 적으며 일반적으로 귀를 덮는 큰 오버이어 방식이라 외부의 소음을 차단하는 차음성이 평균 이상으로 뛰어나 만족스럽다.








external_image






플립 타입의 마이크가 있는 왼쪽에는 전원 버튼, USB-C 타입의 충전 단자, 케이블 연결 단자가 마련되어 있으며, 오른쪽 유닛에는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이 위치하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구조이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마이크는 위치, 방향, 각도 등을 자유자재로 변경할 수 있는 Flip UP MIC OFF(Lift Mute) 타입으로, 착탈식으로 꽂았다 뺄 수 있는 분리형으로 제작되었다.






external_image




상당히 크고 두꺼워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마이크를 내리고 올리는 간단한 동작만으로 작동 상태를 제어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도 노이즈 감소 기능을 탑재하여 잡음 없는 깨끗한 보이스를 게임 플레이 중에도 팀원들에게 딜레이 없이 바로 전달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유연한 마이크는 손으로 아래로 내리면 사용할 수 있고, 위로 올리는 음소거가 되는 형태로 한창 게임 중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다. Mute라고 적힌 부분에 화살표가 표시된 것은 그쪽 방향으로 돌리면 음소거가 된다는 것이다. 




음소거되면 마이크에 말을 해도 상대방에게 전달되지 않는다는 뜻이다.










external_image




탈부착이 가능한 마이크를 빼고 그 자리에 커버 플레이트를 끼워 넣으면 더 깔끔해진 모습으로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를 제거해도 내부에 마이크가 추가되어 전화 통화가 가능하며, 외부에서 블루투스 헤드폰으로 사용할 때는 아무래도 마이크가 거추장스럽기 때문에 탈부착 방식이 신의 한수라고 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 돌기로 구분감을 강화한 다이얼이 오른쪽 유닛에 위치하여 볼륨 조절이 한층 편리해졌다. 헤드셋을 착용하면 우측에 위치하므로 마우스를 잡고 게임에 열중하다 보면 볼륨 조절이 쉽지는 않지만 손이 많이 가지 않아서 딱 그 한부분만 보면 쉽게 사용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원 바깥쪽으로 작은 돌기들이 촘촘하게 박혀 있어 손에 땀이 많더라도 미끄럼없이 사용할 수 있다. 볼륨 노브를 오른쪽으로 돌리면 볼륨이 커지고, 왼쪽으로 돌리면 볼륨이 작아지는 간단한 구조라 처음 사용 시에도 어색함이 없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EPOS H3hybrid 게이밍 헤드셋은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위해 메탈 멀티 조인트 힌지를 적용하여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 길이는 10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며 한쪽에는 EPOS, 다른 한쪽에는 H3hybrid를 새겨 넣어 제품명 확인을 헤드셋 본체에서 쉽게 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USB-A, 3.5mm 분리형 케이블은 USB, 일반 3.5파이 단자 형태로 간단하게 탈착이 가능해서 사용하기 편리하다. 케이블은 일반적으로 패브릭 재질로 마감하였으며 기본으로 연결된 케이블은 2m, 1.5m의 길이라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3.5파이 오디오 케이블은 오디오, 마이크 2개를 하나로 통합한 케이블 형태로 콤보 형태로 제공하는 노트북에서 최적화되어 있다.








external_image




게이머 정수리를 보호하는 타원형의 헤드밴드는 일체형으로 뛰어난 쿠션을 머리를 안전하게 받쳐준다. 쿠션감이 우수하여 힘을 분산시킴으로써 머리에 전해지는 압박감을 최소화시킬 수 있게 해야 장시간 착용 시에도 압박감이 크지 않다.






external_image




특히 헤드밴드는 패브릭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고급스러운 질감과 함께 머리를 안정감있게 받춰져 오랫동안 착용하기 좋은 편안한 게이밍 헤드셋으로 손색이 없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을 3초간 누르면 블루 - 레드 색상의 LED가 깜박이면서 페어링 모드로 진입한다.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장치를 검색하면 EPOS H3 HYBRID라는 이름으로 잡히며, 기기명을 터치하면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페어링되어 모든 사운드를 무선으로 전송받아 들을 수 있다.








external_image




게임을 하다가 블루투스 음악을 듣고 싶을 때 전환하여 가볍게 들을 수 있으며, 외출 시에는 마이크를 분리하면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탈바꿈하여 언제 어디서나 무선으로 음악을 편하게 감상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서로 다른 두 개의 음원이 재생되면 JumpMix 되어 동시 스트리밍이 가능하고, 채팅도 되기 때문에 그만큼 일상에서 활용도가 넓어진다. 게이머 뿐만 아니라 음악을 좋아하는 매니아의 니즈를 모두 충족시킨 헤드셋이라고 할 수 있겠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POS H3hybrid 게이밍 헤드셋은 밀착형으로 설계되어 외부의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차폐성이 뛰어나 컨텐츠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다. 헤드밴드가 뜨거나 바디 부분이 돌출되는 모습이 전혀 보이지 않고 있으며 장시간 착용 시에도 머리가 편안해서 전혀 의식을 못한다.




자기 모습은 자기가 보기 힘들어서 제대로 판단할 수 없다면 다른 사람이 보면 자연스러운 헤드셋 착용이 편하게 느껴질 것이다. 음악 감상, 게임, 스트리밍 방송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볼륨 조절 노브가 바디에 부착되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Flip UP MIC OFF 방식으로 게임 중에 마이크를 잡고 위로 올리면 음소거 모드, 아래로 다시 내리면 사용 모드로 작동한다. 버튼식의 제어 장치가 없어 마이크 자체를 위, 아래로 움직이는 이런 단순한 생각이 생활속의 꿀팁이자 사용 편의성을 높여주는 기능이다.








external_image




젠하이저 협업 노하우와 Damant의 보청기 기술이 결합된 최고 기술로 사운드를 튜닝하여 주관적인 사운드라는 것을 감안해도 불호가 크지 않는 편안한 사운드가 눈길을 끈다. 인지 음향을 적용하여 깊은 베이스와 방향감을 위한 튜닝을 적용하여 파워풀한 오디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사운드 출력 시 DAC이 작동하여 출력 또한 넉넉하여 부족함이 없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POS H3hybrid USB-블루투스 헤드셋은 PC 외에도 PS4와 같은 콘솔 게임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사용하는 방법은 PS4 USB 포트에 연결하거나 컨트롤러의 3.5파이 이어잭에 연결하면 다른 세팅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external_image




PS4의 출력기기로 들어가면 컨트롤러에 연결한 헤드폰으로 설정하여 게임 사운드를 실시간으로 


청취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콘솔 게임에서 사용해보면 전체적인 사운드의 밸런스와 해상력이 인상깊게 전해진다. 깊게 울리는 중저음이 깊고 광범위하게 울려 나와 사운드 플레이가 가능할 정도로 섬세하고 또렷한 음향을 출력해준다. 




노이즈 없는 선명한 음향은 게임 집중력을 높여 몰입감을 크게 향상시켜 게임에만 집중하여 플레이할 수 있는 게이밍 헤드셋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모습이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유선 게이밍 헤드셋이라는 점을 생각하여 최대 2미터 정도의 3.5파이 패브릭 케이블을 지원하고 있다. 경량화된 무게는 장시간 착용하기 편하며, 안정적으로 머리에 고정되는 헤드밴드 구조로 디자인되었다.




가벼운 무게로 설계되어 자주 쓰는 부위에 메탈 소재를 적용하여 내구성과 휴대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제품이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POS H3hybrid USB 블루투스 헤드셋의 장점은 그동안 출시된 EPOS 게이밍 헤드셋의 주기능들을 하나로 합친 하이브리드 형태로 실내에서는 USB, 3.5mm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고, 외출 시에는 불루투스로 연결하여 음악을 듣거나 게임을 하는 등 안성맞춤격으로 100%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한 헤드셋이 EPOS H3hybrid이다.




연결 방식은 USB, 3.5mm, 블루투스 3가지 방식을 지원하지만 2개 이상의 출력 방식을 병행해서 사용할 수 있다. USB + 블루투스 / 3.5mm + 블루투스 믹스로 블루투스로 사용하다가 내장 배터리가 방전되면 USB.나 3.5mm 오디오 케이블을 연결하여 유선 헤드셋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동시 사용 시 블루투스 배터리를 소모되기 때문에 재생시간을 자세하게 샬펴봐야 한다. 재생시간은 블루투스 단독 사용 시 37시간, 3.5mm + 블루투스 병행 사용 시 19시간, USB 사용 시 전원이 지속적으로 공급되어 무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전체적으로 보면 블루투스와 동시에 사용한다고 해도 최대 37시간으로 내 예상보다 사용 시간이 대단히 길었다.




이런 동시 사용도 좋지만 마이크를 분리한 자리에 커버 플레이트를 장착하여 게이밍 헤드셋을 일반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트랜스포머 시킨다는 생각이 대단히 실용적이라 생각한다. 참신함은 여기에 끝나지 않고, 하나의 헤드셋에서 2가지 기능을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한 점에서 더욱더 두드러진다.




더 나아가 2개의 연결 방식을 혼합하여 필요한 기기에서 음악을 듣거나 게임 사운드를 들으면 몰입할 수 있는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매력 만점의 게이밍 헤드셋이 EPOS H3hybrid이다.








 https://smartstore.naver.com/eposkorea/products/5897808205




#헤드셋, #게이밍헤드셋, #헤드폰, #게이밍헤드폰, #블루투스헤드셋, #EPOSH3hybrid, #헤드셋추천, #게이밍헤드셋추천, #멀티플랫폼헤드셋






본 포스팅은 필스전자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