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마이크로닉스 MORPH MK-1 마닉축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적축)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마이크로닉스 MORPH MK-1 마닉축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적축)입니다.


마이크로닉스에서 자체 개발한 게이밍 시리즈인 MECHA / WARP / MORPH 중 동물과 식물의 다양하고 독특한 포인트를 게이밍기어로 형상화한 MORPH 시리즈로 잠자리의 화려한 날갯짓과 독특한 패턴에서 얻은 영감을 키보드 상단에 디자인한 제품입니다.


1세대에서 더욱 개발된 2세대 마닉 스위치를 적용하여 사용자 맞춤의 키감과 뛰어난 게이밍 반응속도를 제공하며 투명한 아크릴과  RGB LED 조명을 보는 각도에 따라 변화하도록 화려하게 표현하였습니다.

화려하고 다채로운 15가지 RGB LED 이팩트를 제공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LED를 직접 설정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모드도 지원합니다.


강력한 내구성과 고급스러운 레이아웃이 돋보이는 일체형 알루미늄 상판을 적용하였고 클릭 스위치인 청축, 넌클릭 스위치인 갈축 그리고 리니어 스위치인 적축까지 유저들로부터 가장 선호회는 세 가지 스위치를 유통하여 사용자의 선택지도 넓은 편입니다.

무엇보다도 키보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키캡의 경우 RGB 효과를 극대화 해줄 2층 투톤 푸딩 키캡을 적용시켜 화려함의 끝을 느낄 수 있는 RGB 라이팅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MORPH만의 이중 사출 키캡과 전용 글꼴을 적용하여 오랜 세월 사용으로 인해 인쇄가 벗겨질 일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을 가지며 여느 게이밍 키보드보다 뛰어난 가독성을 제공합니다.


3T 두께의 발포PE 흠읍재를 기본 탑재하여 각 파츠(Parts)끼리 부딪히면서 발생하는 차찰음을 최소화하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통울림 소리를 줄여 보다 단단하고 묵직한 타건감을 별도의 튜닝없이 제공합니다. 스태빌라이저는 체리식으로 적용되어 있으며 기본적인 윤활이 되어있는 상태로 철심소리는 거의 들리지않는 수준으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104키 풀배열에 비키스타일의 디자인으로 빠른 입력을 필요로 하는 게이밍에 적합한 1000Hz 폴링레이트 및 무한 동시입력을 제공하고 높낮이가 다른 인체공학적인 스텝스컬처2를 적용하여 장시간 사용해도 편안한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도 2년 무상 AS를 제공하는 것은 마이크로닉스 게이밍 기어의 가장 큰 메리트라고 하겠습니다.


청축, 갈축, 적축 중에서 서걱거리는 타건감과 조용한 타건음이 특징인 리니어 스위치 적축 제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주요 특징




제품의 스펙





2. 패키지 구성






박스 패키지는 그레이&그린 컬러로 제품의 실사진이 인쇄되어 있고 기존의 마이크로닉스 제품에 비해서 상당히 고급스러워진 디자인입니다.

앞서 살펴본 MECHA 시리즈와 패밀리 룩 디자인이면서 색상와 제품 사진으로 구별이 됩니다.




청축, 적축, 갈축 중 적축임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박스 일체형이 아닌 내부에 블랙 무지박스가 들어있는 고급 키보드 제품들에 주로 적용되는 포장방식을 하고있습니다.




내부 박스 개봉부에는 별도의 봉인씰이 부착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내부 박스를 오픈하면 마이크로닉스의 MORPH 로고가 있는 종이재질의 커버가 덮여있습니다.




키보드 본체는 부직포로 한번 더 포장되어 있고 고급 우레탄 스펀지가 제품을 튼튼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기본의 마이크로닉스 게이밍기어 키보드가 좌우에 조그마한 스펀지가 완충재로 들어있었던 것에 반해 본 제품은 박스 내부 전체를 감싸고 있습니다.

포장부터 상당히 고급스러워 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네요.






구성품은 키캡 리무버와 사용자 메뉴얼로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3. 제품 외형






키보드의 전체적인 모습

1040키 풀배열에 비키 스타일로 일체형 알루미늄 상판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방향키 바로 위에는 MORPH 로고와 텍스쳐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MORPH의 감성이 느껴지는 인디케이터 부분

독특한 기하학적인 문양으로 레드색상의 LED가 점등되며 MORPH 제품만의 개성있는 아이덴티티를 선하합니다.






키보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키캡의 경우 RGB 효과를 극대화 해줄 푸딩 키캡에 오랜 세월 사용으로 인해 인쇄가 벗겨지는 일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이중사출 방식을 적용했으며, MORPH만의 전용 글꼴을 사용하여 여느 게이밍 키보드보다 뛰어난 가독성을 제공합니다.





알루미늄 상판 부분과 부드러운 라운딩 처리가 되어있는 하판 부분




키보드 상단부에는 거대한 사이즈의 잠자리 날개 느낌을 구현한 내추럴한 디자인의 LED바를 적용했습니다.




높낮이가 다른 인체공학적인 키캡 구성의 스텝스컬처2를 적용하여 장시간 사용해도 피로가 누적되지 않아 언제나 편안한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바닥부 모습




바닥 중앙에는 MORPH 로고와 함께 제품의 정보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미끄럼 방지 패드는 제법 큰 사이즈로 좌우 2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2단계 높이조절 받침대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높이조절 받침대를 편 모습




케이블 연결부는 튼튼하게 고정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은 패브릭 재질로 단선과 꼬임을 방지하며 MORPH 로고가 새겨진 밸크로 타이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노이즈 필터가 적용되어 있어서 불필요한 신호 손실을 최소화해 오작동을 방지합니다.




금도금된 USB 연결단자는 인식률을 높여줍니다.





4. 키캡 및 스위치








키캡은 분위기를 돋우는 근사한 불빛을 발산하는 2층 투톤 푸딩 키캡을 적용하였으며 MORPH 시리즈만의 독자적인 폰트를 사용하여 뚜렷하면서도 화려한 RGB 이펙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가 직접 개발에 참여하여 국내 소비자 취향에 최적화된 기계식 스위치인 2세대 마닉축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서걱거리는 타건감과 조용한 타건음이 특징인 리니어 스위치인 적축이 적용된 제품입니다.





5. LED 이미지 및 영상











개인적으로 키보드 리뷰하면서 처음으로 밝은 환경에서 LED 이미지를 촬영한 것 같습니다. 여타의 키보드들은 밝은 환경에서는 LED가 켜져있는지 확인이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이었는데 푸딩키캡의 위력이라고 할까요? 정말 선명하고 이쁜 모습입니다.











사용자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총 15가지의 화려한 RGB LED 효과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색상 변경도 가능해서 사용자가 선호하는 색상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지금껏 리뷰한 100개 가까운 키보드 중에 LED로는 가장 이쁜 제품인 것 같습니다. 정말 세상 이쁘네요~!!!  




상단부에 거대한 사아지의 잠자리 날개 컨셉 LED바가 적용되어 있어서 어두운 환경에서 RGB 효과를 극대화 시켰습니다. 

FN키와 INS키를 조합하여 상단 조명효과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MORPH MK-1 마닉축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적축) LED 영상




LED 변경 키조합에 대한 설명





6. 타건 영상



타건감은 개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이크로닉스 MORPH MK-1 마닉축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적축) 타건영상


적축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딸각거리는 소리없이 바로 눌러지는 리니어타입의 서걱거리는 타건감과 조용한 타건음이 인상적인 제품입니다. 

3T 두께의 흡음재가 기본 탑재되어 있어서 통울림 소리도 거의 들리지 않았으며 스태빌라이저에는 기본적으로 윤활처리가 된 상태로 철심소리 또한 제대로 잡은 제품입니다. 개별적이 튜닝을 통해 커스텀 작업(흡음재+윤활)했던 부분을 공장에서 작업 후 출시를 해서 유저들을 많이 배려한 모습이 만족스럽네요.


적당한 반발력과 키압은 타건하는 재미를 더합니다. 알루미늄 일체형 상판이 적용된 고급스러운 레이아웃과 깔끔한 전용 폰트 적용 등 고급 키보드를 연상케하는 고퀄리티의 멋진 제품입니다.





7. 마치며...











지금까지 마이크로닉스 MORPH MK-1 마닉축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적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마이크로닉스에서 자체 개발한 게이밍 시리즈인 MECHA / WARP / MORPH 중 자연의 신비함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된 MORPH 시리즈로 잠자리의 화려한 날갯짓과 독특한 패턴에서 영감을 얻어 키보드 상단을 디자인하여, 투명한 아크릴과 RGB LED 조명이 보는 각도에 따라 변화하도록 화려하게 표현한 제품입니다.


104키 풀배열에 비키 스타일로 1세대에서 더욱 개발된 2세대 마닉 스위치를 적용하여 사용자 맞춤의 키감과 뛰어난 게이밍 속도를 제공합니다.

사용자 커스터마이징 모드와 15가지 화려하고 다채로운 RGB 이펙트를 제공하고 상단의 거대한 사이즈의 LED바를 적용하여 어두운 환경에서 RGB효과를 극대화 시켰습니다.


키캡의 대부분을 투과하는 2층 투톤 푸딩 키캡은 이중도장과 레이저 각인으로 가독성을 높였고 독자적인 MORPH만의 전용 폰트를 사용하여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중국산 보급형 폰트와 차별화된 뚜렷한 시인성을 제공합니다.


서걱거리면서도 조용한 타건음이 일품인 마닉 2세대 적축 스위치가 적용된 제품으로 군더더기 없고 깔끔한 타건감을 제공하며 타이핑을 하는 재미가 쏠쏠한 키보드입니다.

3T 두께의 흡음재를 기본 탑재했고 스테빌라이져에 윤활이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있어서 통울림과 철심소리를 완벽히 제어하여 수준높은 세팅이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고급스러운 포장과 디자인 그리고 아주 만족스러운 타건감과 타건음까지 나무랄데없는 준수하고 멋진 키보드였습니다. 또한 마이크로닉스에서 2년간 무상 AS를 제공하는 것도 아주 큰 메리트라고 하겠네요.


이상으로 마이크로닉스 MORPH MK-1 마닉축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적축)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주)한미마이크로닉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