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마이크로닉스 MANIC ZK7 엣지 레인보우 LED 축교환 기계식 키보드 (청축)로 오픈마켓 최저가로는 58,980원이라는 가격대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MANIC ZK7 엣지 레인보우 LED 축교환 기계식 키보드는 청소와 관리가 편리한 비키 스타일로 제작되어 있고, 메탈릭 프레임 상판이 적용되어 있어 세련된 디자인에 내구성이 뛰어난 특징을 지녔습니다. 
마닉 ZK는 청축, 갈축, 적축 이라는 3가지 축 형태 종류가 출시되었으며 5천만회 수명을 지닌 LC 스위치가 적용되었습니다. 키캡의 경우 한글폰트와 기능키는 레이저 각인 처리, 영문 이중사출 키캡이 적용되었으며 104키 USB 인터페이스 제품으로 전체 사이즈는 446 x 145 x 35(H) mm이고, 중량은 850±10g 정도로 적당한 무게감을 지녔습니다. 6컬러 백라이팅이 적용된 레인보우 LED 모드가 탑재되었으며 키보드의 양 사이드에도 LED가 적용된 점이 독특합니다.

아래의 사진은 제품이 도착한 상태입니다.

마이크로닉스 전용 포장 박스에 내부엔 에어캡 완충재로 감싸져서 무사히 도착하였습니다.

전면 좌측 하단에는 블루, 레드, 브라운 중에 어떤 축의 제품인지 체크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필자가 받은 제품엔 블루 쪽에 체크 표시가 되어 있네요.

제품박스 후면 좌측엔 상세 스펙과 제조사 등이 표기되어 있으며 우측편에 5가지 주요 특징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측면 중앙에 투명한 봉인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제품 박스를 개봉해보면 키보드와 키캡리무버, 키스위치 리무버, 사용자 설명서가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네요.


축교환을 지원하는 제품이니만큼 키캡리무버 이외에 키스위치 리무버도 함께 동봉되어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사용자 설명서를 살펴보면 한쪽면엔 영어로 반대쪽 면엔 한글로 표기되어 있는데, 
제품보증서, 안전상 주의사항, LED 백라이트 변경키, 사이드 백라이트 변경키, LED 이펙트 변경키, 게이밍 백라이트 모드, 멀티미디어 기능키, 키보드 상태 변경, 시스템 지원 사양, 키보드가 작동하지 않을 시 문제 해결의 순서로 설명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키보드 상판엔 메탈 프레임이 적용되어 있어 더욱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키캡의 경우 한글폰트와 기능키는 레이저 각인 처리, 영문 이중사출 키캡이 적용되었으며
FN + F1 ~ F8 조합으로 각종 기능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문과 한글 폰트의 경우 가독성이 뛰어난 편이고, 
우측 상단에 상태표시등이 달려있는데, 왼쪽부터 넘버락-캡스락-스크록락-윈도우키락 표시입니다.

하판도 블랙 색상으로 되어 있고, 전체적으로 사선 디자인 패턴이 들어가 있으며, 총 4개의 미끄럼 방지 패드가 적용되어 있는데 높이조절탭에 쪽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적용되어 있지 않습니다.

중앙에 키보드 모델명, 제조사, 인증번호, 제조년월 등이 표시된 검정색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메탈프레임 상단쪽은 부드럽게 원형으로 굴곡처리되어 있네요.

기본적으로 인체공학적 키캡 높이 설계 디자인인 스텝스컬쳐2가 적용되어 있어 장시간 무리없이 편안한 타이핑을 도와줍니다.
양쪽 측면에도 LED가 투영되는 특징이 있으며,
케이블의 경우 노이즈 필터가 탑재되어 있으며 벨크로타이도 적용되어 있어 선정리하기 편리하겠습니다.

키캡의 일부를 분리해보았습니다.

키스위치의 경우 키스위치 리무버를 이용하여 스위치의 위-아래를 고정하여 분리해주면 되겠습니다.  MANIC ZK7는 축교환을 지원하는데 - 카일, 오테뮤, 게이트론 스위치와 호환되어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커스텀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LC 스위치 청축이 적용되었음을 알 수 있으며, 스테빌라이저 구조는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로 되어 있습니다. 백 스페이스 키 - 엔터 키 - 좌 & 우의 시프트 키 - 스페이스 바와 우측 넘버 키패드 중에서 0번, (+)키, 엔터 키가 모두 체리식 스테빌라이저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키스위치를 분리해보니 바닥면에 2개의 구리 접점이 적용된 것이 보이네요.

키캡의 사출 상태는 양호한 편이며 ABS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6컬러 백라이팅이 적용된 레인보우 LED 모드가 탑재되어 있는데
FN + 프린트스크린 키를 한번씩 누를때 마다 총 7가지 LED 모드가 구현됩니다.


키보드의 양 사이드에도 LED가 구현되어 있는데,
FN+INS 키를 누를때마다 총 9가지 사이드라이트 색상으로 전환됩니다.


또한 게이밍 백라이트 모드를 지원하는데 FN+1~5조합으로 5가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기능키는 대체로 FN키와의 조합으로 이루어집니다.
FN + F1 : 멀티미디어, FN + F2 : 재생/일시정지, FN + F3 : 정지, FN + F4 : 볼륨 증가, FN + F5 : 볼륨 감소, FN + F6 : 음 소거, FN + F7 : 이전 트랙, FN + F8 : 다음 트랙

[ 마이크로닉스 MANIC ZK7 엣지 레인보우 LED 축교환 기계식 키보드 (청축) - LED 모드 ]

[ 마이크로닉스 MANIC ZK7 엣지 레인보우 LED 축교환 기계식 키보드 (청축) - 한글 타자 타건 동영상 ]
청축은 클릭 타입 스위치로 키를 눌렀을 때 딸깍거리는 경쾌한 클릭음과 함께 청량감 있는 타건감을 느낄 수 있으며, 적축은 리니어 타입으로 빠르고 부드러운 타건감을 느낄 수 있고, 갈축은 넌클릭 타입으로 딸깍거리는 클릭음 없이 청축과 비슷한 수준의 구분감이 있으면서 청축보다 좀더 부드러운 타건감을 제공합니다. 

타건시 소음 정도는 청축>갈축>적축의 순서이며 구분감의 정도 역시 청축>갈축>적축의 순서로 적당한 구분감과 청축보다 조용한 타건감을 원할 경우 갈축으로 가는게 좋으며, 조용하면서도 빠른 타건감을 원할 경우 적축으로, 경쾌한 타건감을 원할 경우 일반적인 클릭 타입의 청축으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실제로 키보드를 타건해보니 청축답게 경쾌한 클릭음과 함께 시원스러운 타건감이 느껴졌으며, 스페이스바의 경우 다소 통울림이 느껴지는 편이었으며, 그 이외의 키는 비교적 양호한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마이크로닉스 MANIC ZK7 엣지 레인보우 LED 축교환 기계식 키보드는 기계식키보드 답게 무한동시입력을 지원하여 FPS, TPS, RPG, 레이싱, 대전격투게임 등 다양한 게임 장르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MANIC ZK7 엣지 레인보우 LED 축교환 키보드는 무한동시입력 기능을 지원하고, 빠른 반응 속도와 구분감있고 시원스러운 타건감을 선사하여 격투 게임 뿐만 아니라 FPS, TPS, RPG 등 각종 게임용으로 사용하기에 무난하다고 생각됩니다.

마이크로닉스 MANIC ZK7 엣지 레인보우 LED 축교환 기계식 키보드는 청축, 갈축, 적축 이라는 3가지 축 형태 종류가 출시되어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  5천만회 수명을 지닌 LC 스위치가 적용, 메탈릭 프레임 상판이 적용되어 있어 세련된 디자인에 내구성이 뛰어난 특징을 지녔습니다. 비키 스타일로 제작되어 있어 청소와 관리가 용이한 편이며 키캡의 경우 영문 폰트만 이중사출 키캡이 적용되어 있고 한글폰트와 기능키는 레이저 각인 처리가 된 점이 다소 아쉬웠습니다. 전체 사이즈는 446 x 145 x 35(H) mm이고, 중량은 850±10g 정도로 적당한 무게감을 지녔습으며 6컬러 백라이팅이 적용된 레인보우 LED 모드가 탑재되었는데 키보드의 양 사이드에도 화려한 LED가 적용되어 시선을 사로잡는 매력을 지닌 게이밍키보드라고 생각하면서 이상으로 필드테스트를 마치겠습니다.

"이 체험기는 마이크로닉스와 퀘이사존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