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ernal_image




게이밍 헤드셋 중 유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게이밍 헤드셋이 다수 출시되면서 게이머 입장에서는반가운 상황이 아닐 수 없다. 




젠하이저에서 분사한 EPOS에서는 무선 동글 연결, USB PC 연결, 3.5mm로 콘솔 연결 그리고 블루투스 연결까지 지원하는 올인원 게이밍 무선 헤드셋 EPOS H3pro ANC를 선보이면서 게이밍 헤드셋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EPOS H3pro ANC 무선 헤드셋은 두 개의 플랫폼에 동시 연결 기능을 지원하면서도 동시 스트리밍이 가능한 JumpMix 기능까지 탑재하여 일상에서 다양하게 연결이 가능하다. 







external_image




동시 연결(JumpMix)이 가능한 EPOS H3pro ANC 무선 헤드셋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음향기기 전문 브랜드 젠하이저에서 분사한 EPOS에서 개발되었다. EPOS는 젠하이저 게이밍 전문 개발회사로 PC, 콘솔, 비즈니스 용도 이외의 일반 음향 제품은 젠하이저에 담당하고 EPOS는 PC, 콘솔, 애플 용도의 게이밍 전문 제품을 위주로 개발하고 있다.




무선 2.4GHz 대역을 사용하여 지연 손실률을 최소화시킨 고성능 헤드셋으로  PC, Mac, PS 플랫폼과 완벽하게 호환, 낮은 지연 연결로 유선 헤드셋을 사용하는 듯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external_image




동시 연결(JumpMix)이 가능하다는 것은 PC와 USB로 연결하여 게임을 하며, 동시에 블루투스로 음악을 듣거나 채팅을 할 수 있게 해준다. 다른 예로 3.5mm로 게임을 하며 동시에 블루투스 음악을 듣거나 채팅을 하는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




낮은 지연 연결로 PC, PS5에서도 끊김, 딜레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낮은 전력 소비와 오래 지속되는 내장형 배터리 탑재로 최대 19시간의 배터리 타임을 갖는다. 사용중 방전이 되어도 충전하면서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어 유선 단자까지 지원하는 헤드셋이라 사용상에 있어 모든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헤드셋이라고 보면 된다.








external_image




3 in 1 무선 게임 헤드셋 EPOS H3pro ANC의 주요한 특징은 다양한 플랫폼 호환성으로 일반적인 PC, 노트북을 포함하여 플레이스테이션 5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단지 사용할 수 있는다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별다른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아도 되고, 특별한 설정도 할 필요가 없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특히 PS5와 같은 독립적인 체계에서도 USB 타입의 동글만 장착하면 바로 연결되어 사용할 수 있어 시공간을 제약을 받지 않는다.










external_image




박스 후면에는 EPOS H3pro ANC의 특징들이 영어로 소개되어 있으며, 다른 게이밍 헤드셋과 


달리 마이크를 탈부착 할 수 있는 부분이 이전에 출시된 EPOS 게이밍 헤드셋과는 다른 점이다. 








external_image




박스를 열면 각종 구성품을 담고 있는 내부 박스를 볼 수 있으며, 내부 박스에는 구성품들이 오밀조밀하게 배치되어 있다.








external_image




제품 구성은 EPOS H3pro ANC 무선 헤드셋 본체, USB-A 타입 무선 동글, USB-C 충전 케이블, 교체 가능한 커버 플레이트, 유저 가이드, 교체 가능한 3.5mm 오디오 케이블로 이루어져 있다.




- 저지연 무선연결용 전용 동글


- 충전 및 PC 연결용 USB 케이블, 길이는 약 2m.


- 콘솔 등 연결용 4극 헤드셋 마이크 통합 케이블, 길이는 약 1.5m








external_image




무선 동글은 USB A 타입으로 일반 USB 메모리보다 훨씬 작은 크기라 휴대하기 쉽다. 동글을 연결할 수 없는 PC나 디바이스에서는 USB 연장 케이블을 제공하여 연결할 수 있도록 하여 거의 모든 기기에서 무선 동글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고 보면 되겠다. 








external_image




구성품으로 제공하는 유선 케이블을 연결하면 불편함이 있기는 하지만 블루투스, 무선 사용으로 배터리가 방전되었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유무선 연결을 모두 지원하는 게이밍 헤드셋의 가장 큰 장점은 어떤 순간에도 헤드셋을  사용하지 못할 일은 없다는 것이다.








external_image




EPOS H3pro ANC 헤드셋은 오버이어 타입으로 완전한 밀폐형을 외부 소음을 차단하면서도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하여 외출, 외부 공간에서 사용 시에도 풍부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젠하이저의 협업 노하우, Demant 보청기 노하우를 결합하여 게임, 음악, 영화 제작자의 의도 그대로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다. 즉, 비교적 플랫하게 튜닝되었으며 게임에서 박진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저음부를 조금 살려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external_image




마이크가 장착된 좌측 유닛에는 전원 버튼, 배터리 상태 LED, USB 충전단자가 자리하고 있다. 


신상 헤드셋을 받으면 먼저 충전시작!!




완충하면 재충전 걱정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므로 동봉된 USB-C 케이블을 연결하여 충전부터 시작하자.








external_image




볼륨 조절 휠이 있는 오른쪽 유닛에는 스마트 버튼과 ANC 조절 버튼이 자리하하고 있다. ANC 버튼은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활성화시킬 때 사용하며, 스마트 버튼은 다양한 기능을 컨트롤할 수 있다. 




전용 프로그램에서 기능 설정을 할 수 있는 버튼으로 통화시작 한 번 클릭, 종료 시 두번 클릭, 통화거절 시 두번 클릭, 3초를 누르면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로 진입한다. 블루투스 표시가 새겨져 있다고 해서 블루투스 기능만 들어 있는 것은 아니다.




▶ 무선연결 : 30시간, ANC ON : 19시간


▶ 블루투스 : 38시간, ANC ON : 22시간


▶ 3.5mm : 29시간, ANC ON : 18시간








external_image




좌측에는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휠이 있어 게임, 영화/음악 감상 중 볼륨을 쉽게 조절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헤드셋을 머리에 착용했을 때 귀를 덮는 이어패드는 푹신푹신한 이중 재질로 만들어 쿠션감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착용감이 좋다. 대구경 헤드셋의 단점이라면 공기가 통하지 않기 때문에 땀이 많이 차고 귀를 누르는 시간이 많아지면 통증이 동반되어 착용감이 그렇게 좋지 못한 점을 들 수 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부드러운 질감의 소재를 사용하여 쿠션감을 높여 편안한 착용감을 느끼게 하였다. 장시간 착용 시에도 귀 압박감이 적으며, 주변의 소음을 차단하여 오직 게임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헤드셋 좌우 유닛에는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위해 메탈 멀티 조인트 힌지를 적용하여 실제 움직일을 있는 폭이 크고 넓다. 길이는 10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며 한쪽에는 EPOS, 다른 한쪽에는 H3PROHybrid를 새겨 넣어 제품명 확인을 헤드셋에서 쉽게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헤드밴드는 부드러운 패브릭 소재를 사용하여 내구성이 아주 뛰어날 뿐만 아니라 통기성이 뛰어나다. 양손으로 잡고 위, 아래로 줄이고 늘릴 수 있는데 한쪽당 약 40mm(4cm) 정도가 확장되어 신체에 비해 머리가 큰 유저들도 최적의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길이 조절부에는 눈금자처럼 눈금을 넣어 단계별로 조절할 수 있어 한번 머리 크기에 맞춰 놓으면 다음에는 다시 조절할 필요가 없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사람 머리 정수리를 보호하는 타원형의 헤드밴드는 일체형으로 바깥쪽은 패브릭 소재, 안쪽은 인조가죽 재질을 사용하여 머리 부분으로 안정적으로 고정할 수 있다.




쿠션감이 우수하여 힘을 분산시킴으로써 머리에 전해지는 압박감을 최소화시켜 장시간 착용 시에도 누르는 압박감이 크지 않아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external_image




게이밍 헤드셋은 길이, 크기 조절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프리 사이즈로 사용할 수 있어 두상이 큰 분들도 뛰어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안정감있는 착용감을 결정하는 헤드밴드는 쿠션감이 좋아 머리 체형이나 크기에 상관없이 안정적으로 받쳐주니 사이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전원을 켜지 않은 상태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지만 전원을 켜면 주변의 모든 소리가 정지된 듯, 아무것도 들리지 않은 밀폐성이 대단히 뛰어나다.








external_image




마이크는 위치, 방향, 각도 등을 자유자재로 변경할 수 있는 Flip UP MIC OFF(Lift Mute) 타입으로, 착탈식으로 꽂았다 뺄 수 있는 분리형으로 제작되었다.






external_image




마이크는 탈부착이 가능한 구조로 설계되었으며, 손으로 잡아 당기면 간단하게 분리할 수 있다. 


분리한 자리에는 마이크 커버가 대신하여 마이크가 없는 일반 헤드셋과 같은 모습으로 휴대성을 높여 조금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external_image




마이크를 내리고 올리는 간단한 동작만으로 작동 상태를 제어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도 노이즈 감소 기능을 탑재하여 잡음 없는 깨끗한 보이스를 게임 플레이 중에도 팀원들에게 딜레이 없이 바로 전달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EPOS H3pro ANC 무선 헤드셋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무선으로 통신해야 하므로 USB 동글을 PC나 노트북의 USB 단자에 꽂는다.








external_image




USB 무선 동글을 노트북의 USB 포트에 꽂으면 헤드셋을 자동으로 잡아 재생 장치와 녹음 장치(마이크)를 EPOS H3PRO Dongle 장치명으로 올려준다.








external_image






이중재질의 이어패드가 감싸고 있는 드라이버는 40mm 크기로 밀착 설계되어 외부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하여 뛰어난 차폐성을 제공한다. 헤드 밴드가 뜨거나 바디 부분이 돌출되는 모습이 전혀 보이지 않고 있으며 장시간 착용 시에도 부드러운 감촉이 귀를 누르는 압력을 최소화시켜 준다.




게임, 스트리밍 방송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볼륨 조절 다이얼이 바디에 부착되어 있어 빠르게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PC, 노트북에서 EPOS H3pro ANC 게이밍 헤드셋을 사용한다면 EPOS Gaming Suite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이퀄라이저 프리셋 설정, 볼륨 조절, 녹음 설정, 오토 슬립, 자동 설정과 같은 세부적인 설정을 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POS Gaming Suite에서 제공하는 기본 프리셋은 FLAT / MOVIE / MUSIC / ESPORT으로 취향에 맞춰 이퀄라이저를 선택하여 적용하거나 나만의 이퀄라이저를 프로파일로 만들어 저장해 놓으면 수개의 다양한 EQ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퀄라이저의 커스터마이징은 기본 프리셋에서 지원하지 않는 개성 넘치는 EQ를 만들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채널을 조정할 수 있는 모드를 지원한다. 




2.0 / 7.1채널을 하단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7.1채널로 설정하면 진동 레벨까지 설정이 가능하여 


생동감 넘치는 서라운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2채널에서는 진동 레벨 조정 불가.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녹음 메뉴에는 목소리 톤을 선명하고 따뜻하게 변경할 수 있으며 음소거, 증폭, 사이드 톤, 노이즈 게이트, 노이즈 제거로 취향에 맞게 설정하여 개성 있게 표현할 수 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적용된 마이크의 노이즈 제거까지 조절바를 통해 조절할 수 있다. 




잡음의 정도를 사용자가 조절하여 깨끗한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게 하였다. 








external_image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적용한 마이크는 주변 소음을 최소화하여 커뮤니케이션 시 목소리를 또렷하게 전달해준다. 




붐 암을 들어올리면 음소거가 되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버튼을 눌러야 음소거가 되는 헤드셋보다 훨씬 편리하며 주변 소음을 전달하지 않게 NC 레벨을 조절하면 내 목소리만 선명하게 전달되어 협동 게임 플레이시 도움이 많이 된다.




마이크는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노이즈 게이트, 노이즈 캔슬링, 사이드 톤, EQ 세팅, 음색까지 조절할 수 있어 최상의 조건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양뱡향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라 단방향이 아닌 양방향 마이크의 장점인 자연스러우면서도 정확한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자체적으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하여 뛰어난 밀폐력과 함께 외부 소음을 마이크로 포착하여 캔슬링 주파수를 만들어서 최대 16dB의 소음을 줄여준다. 독특한 구조의 밀폐형 바디 구조와 이중 재질의 이어패드는 외부 소음을 30dB 가량 줄여줘 밀폐형 게이밍 헤드셋 중 최고의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밀폐형, ANC 기능으로 소음을 최소화하여 음질은 더 선명해지고, 몰입감에 더 깊게 빠져들게 하여 외부 환경에 영향을 덜 받게 해준다. 집, 사무실과 같은 실내, 외출이나 야외 공간에서도 소음을 유의미하게 차단하여 선명하고 정확한 사운드를 청취할 수 있었다.








external_image




전용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음악, 영화, 게임 콘텐츠에 적용할 수 있는 프리셋을 제공하여 일일이 음향 효과를 만들지 않아도 바로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다.




EPOS H3pro ANC는 게임 외에도 영화, 음악은 물론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시청할 때도 저음이 풍부한 소리를 들으며 시청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음악 프리셋이 중저음이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취향저격이며,  7.1채널로의 전환은 비록 가상이긴 하지만 다채널의 사실감을 일정 수준 제공하여 게임이나 영화에서 공간감 넘치는 사운드로 현장감 있게 감상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스마트 버튼을 3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블루투스 대기 상태가 되며,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나 기타 디바이스에서 검색하면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 




모바일 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기능이야  말로 기존의 전통적인 게이밍 헤드셋의 사용 범위를 벗어난 장소에 제한받지 않는 Free한 사용성을 제공한다.










external_image




게임을 하다가 블루투스 음악을 듣고 싶을 때 전환하여 가볍게 들을 수 있으며, 외출 시에는 마이크를 분리하여 커버를 장착하면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탈바꿈한다. 




서로 다른 두 개의 음원을 재생할 수 있는 JumpMix 기능을 활용하면 동시에 스트리밍하면서 채팅 기능을 사용하면서 작업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동시 연결 조합은 무선 / USB / 3.5mm +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PC, 노트북을 유무선으로 연결했을 때 JumpMix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닌텐도 스위치는 유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지만 유선보다는 무선으로 연결해야 두 손의 움직임이 편해서 게임에 몰입할 수 있다. 스마트 버튼을 3초 눌러 페어링 모드로 들어가고, 닌텐도 스위치에서 블루투스 오디오 검색을 통해 EPOS H3PRO 헤드셋을 연결하면 무선으로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external_image




스마트폰, 노트북과 함께 블루투스로 연결할 수 있는 닌텐도스위치의 사운드는 무선으로 전송되어 편하게 즐길 수 있다. ANC 기능으로 몰입감 넘치는 게임 사운드를 파워풀하게 들으며 즐길 수 있고, DAC 내장과 인지 음향을 적용하여 깊은 베이스와 좋은 방향감을 제공하여 실제 몰입감이 더 좋은 느낌을 받았다.








external_image




유무선 연결, ANC(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JumpMix(동시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EPOS H3pro ANC 무선 헤드셋은 모든 연결 방법을 하나로 모은 플러그쉽 헤드셋이라고 해도 될 정도이다. 조금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집에서는 PC / 콘솔, 외출 시에는 모바일 기기에 연결하여 40mm 드라이버에서 울려나오는 웅장한 사운드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게임, 영화, 음악, 동영상을 볼 때 모두 사용이 가능하여 활용도가 넓으며, 두 가지 플랫폼에서 동시 음원 스트리밍이 가능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여 주기도 한다. 고성능 마이크 탑재로 FPS 게임에서 팀워크를 구축하는데 유일하며, 더 깊은 몰입감과 개선된 음질을 제공하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 덕분에 게임, 영화를 볼 때 시간이 가는 줄 모르고 집중할 수 있어서 돈이 아깝지 않을 정도이다. 




EPOS 게이밍 헤드셋의 하나의 트랜드는 마이크 탈거 후 플레이트 커버를 장착하여 외출하면 일반 블루투스 헤드셋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마이크가 없더라도 헤드셋에는 내장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어 이 마이크를 사용하면 된다. 




세련된 디자인, 편안한 착용감, ANC 지원으로 몰입감 향상, 양방향 고성능 마이크 그리고 전용 프로그램으로 EQ 및 7.1채널 세팅이 가능하여 게이밍 헤드셋 중 사운드 플레이는 기본, 팀워크를 더욱더 단단하고 유연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승리에 가깝게 다가 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최고 완성도의 게이밍 기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