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다양한 스마트 및 PC 관련 기기를 사용하면서 여기서 다루는 데이터의 양이 적지 않다. 그래서 저장할 파일은 많고, 저장 공간은 부족해서 사진, 동영상 등과 같은 파일을 저장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일반 유저들도 이런 경우가 많지만 대용량 파일을 다루는 디자이너, 포토그래퍼, 블로거, 크리에이터 등 전문적인 일에 종사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겠다. 여기에 데이터의 사용 공간이 다양해 지면서 휴대성이 좋은 포터블 외장하드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 추세이다. 




물론 속도가 빠른 외장SSD가 있지만 외장하드와 비교하면 가격이 높으므로 가성비 측면에서는 외장하드가 가장 현실적인 대안이 된다.











이런 현실적인 대안에 가장 근접하면서도 데이터 손실에 대한 위험을 어느 정도 대비할 수 있는 Seagate One Touch HDD 데이터복구 2TB 외장하드를 사용하는 유저들이 많아지고 있다. 




기존의 외장하드의 특징은 데이터 복구 서비스 없이 외장하드만 판매하는 것이었지만 요즘은 다양한 분야에서 다루는 파일들의 용량이 커지고, 보안에 민감한 자료들이 많아서 씨게이트의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는 꼭 필요한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씨게이트에서는 3년 이내 1회 데이터 무료 복구 서비스를 지원하므로 정말 중요하고 소중한 데이터를 손실했을 때 이용할 수 있다.









제품 구성은 One Touch HDD 데이터복구 2TB 본체, USB 케이블, 퀵 스타트 가이드로 구성되어 있다. 추가적으로 Adobe 멤버십 서비스 및 mylio 서비스 1년 이용권을 제공하여 자료를 조금 더 다양하게 백업하고 이용할 수 있게 하였다.











휴대용 외장하드 추천에서 꼭 빠지지 않는 제품으로 처음 봤을 때 느꼈던 것이 이전에 사용했던 2.5인치 외장하드보다 훨씬 작아진 느낌이라는 것이다. 78mm x 114.8mm x 11.7mm로 수치로 봤을 때도 크기가 작아지고 두께는 얇아져 휴대성 및 이동성이 더 좋아져 어디든 가져갈 수 있다.




1TB, 2TB 용량 기준이며, 특이하게도 4TB, 5TB 모델은 크기와 두께가 살짝 차이가 난다. 블랙, 실버, 라이트블루, 레드, 로즈골드, 스페이스그레이 등 소비자 취향을 저격하는 다채로운 6가지 컬러로 출시하여 고르는 재미가 있다. 











넉넉한 용량을 선택할 수 있도록 최대 5TB 모델까지 출시되어 원하는 용량과 색상을 쉽게 선택할 수 있다. 다루는 파일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일반 사용자라면 여행, 기념일 등에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 백업용으로 사용하기 적합한 외장 저장장치이다. 











인터페이스는 5Gbps를 지원하는 USB 3.0을 채택하여 대용량 파일을 기존 외장하드 대비 2배 더 빠르게 전송할 수 있다. PC, 노트북의 USB 3.0 버전의 포트에 연결하면 별도의 드라이버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작동 여부를 윈도우 PC 항목에 보면 알겠지만 외관상 화이트 LED 표시등이 들어오면 PC에 연결된 것이다.











사용 가능한 OS는 윈도우 PC, macOS와 호환이 되며, 처음 제품을 받으면 exFAT 파일 시스템으로 포맷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실제 사용 가능한 용량은 2TB 중 1.81TB이다.




읽기, 쓰기 속도 테스트 결과 읽기 134.85MB/s, 쓰기 135.31MB로 이전에 사용했던 외장하드의 딱 2배에 가까운 속도로 그동안 외장하드의 속도 향상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씨게이트에서 출시한 포터블 외장 저장장치는 One Touch HDD/SSD 2가지 타입이 있는데, 두 모델 사용자라면 반드시 설치해야 하는 소프트웨어가 Toolkit이다. 툴킷은 저장장치의 데이터를 백업, 미러링, Sync Plus, 씨게이트 Secure, RGB 및 상태 LED 관리 등을 사용하는데 도와주는 솔루션이다. 









주요 기능은 파일을 안전하게 보관하는 씨게이트 Secure, 중요한 파일을 백업, 분실 및 손상된 파일을 복구해주는 기능의 복원, 마지막으로 파일 버전이 달라져도 클릭 한번으로 손쉽게 백업을 할 수 있는 Toolkit Mirror 서비스이다.




백업은 자동으로 할 수도 있지만 사용자가 직접 정의하여 파일 선택, 백업 위치 선택, 백업 빈도(날짜, 시간) 등을 선택하여 PC, 노트북 저장장치와 1:1 매칭, 동기화시킬 수 있어 나도 모르게 실수로 삭제한 파일이 있더라도 걱정이 없다.




왜냐하면 백업한 파일을 외장하드에서 찾아 복사해 놓으면 되기 때문이다.









실제 백업은 노트북에 무리를 주지 않고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며, 툴킷을 통해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고 일시정지나 편집 등을 할 수 있다. 백업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표시해 주어 PC와 노트북을 언제 종료해야 할지도 대략적으로 알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민감한 자료나 백업이 꼭 필요한 중요한 데이터를 PC, 노트북에 많이 보관하고 있다면 툴킷의 백업 기능 사용은 꼭 필요하다.









드라이브 보호를 위한 드라이브 보호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외장하드를 누가 강제적으로 오픈하려고 할 때 사용할 수 없도록 보호해 주는 기능으로 독립된 공간의 물리적 프로세서가 장착되어 모든 암호화 과정을 은밀하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용량이 큰 파일을 복사하면 110 ~ 130MB/s 사이에서 꾸준하게 유지되는 모습을 보여 최대 전송 속도를 뽑아주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1080p 이상의 동영상 파일, RAW 파일이나 편집한 포토샵, 프리미어 파일을 대량으로 복사할 때 빠르게 저장할 수 있어 편리하며 수십, 수백장의 이미지를 통째로 혹은 파일별로 분류하여 저장할 때도 유용하다.









Seagate One Touch HDD 데이터복구 2TB 외장하드 추천 이유로는 손실된 데이터를 90%에 이르는 높은 복구율을 들 수 있다. 데이터 손실로 인한 평균ㅇ 비용이 시스템 다운타임으로 인한 비용보다 약 2배가 높다고 알려져 있다. 




실제 25%의 유저들이 매년 데이터 손실을 경험하며, 96%의 기업형 워크스테이션은 놀랍게도 백업 자체를 하지 않는다고 한다. 이런 불상사, 데이터를 실수로 날려버리는 일이 발생했을 때를 대비하여 씨게이트에서는 씨게이트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 (Rescue Data Recovery services)를 지원하고 있다. 











데이터 복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데이터의 복구율로 이 분야에서는 씨게이트가 압도적은 복구 성공률을 갖고 있다. 약 90%의 높은 데이터 성공율은 씨게이트 레스큐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 중 95% 이상의 만족한다는 결과에서 얼마나 뛰어난지를 알 수 있는 부분이다. 




Seagate One Touch HDD 데이터복구 2TB 외장 하드를 구입한 분에 한하여 서비스 기간 내 데이터 무료 복구 서비스 지원하는데  기간은 3년, 횟수는 1회이다.











Seagate One Touch HDD 데이터복구 2TB는 가성비 좋은 외장하드의 장점과 씨게이트 만의 차별화되고 복구율이 넘사벽인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외장하드 사용부터 복구까지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하드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하여 만족도가 높은 외장하드이다.




다양한 장소에서 데이터를 사용하고, 삭제하고, 공유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중요한 파일을 삭제하거나 폴더 자체를 달려 버리는 실수를 저지르곤 한다. 기기에 문제가 있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사용자의 실수로 데이터의 손실이나 유실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운이 없으면 해킹으로 저장 장치를 통째로 날아가는 경우도 있지만 이 경우는 극히 경험하기 어렵다.




이런 경우에도 완벽하게 대응할 수 있으며, 대용량 파일들을 용량 걱정 없이 넉넉하게 저장할 수 있어 사진, 음악, 동영상 백업용으로 사용하면 좋을 듯 하다. 용량이 크면서 데이터 복구가 되면서 슬림하고 가벼워 어디든 들고 다니가 좋은 외장하드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해본다.






본 콘텐츠는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