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종합 PC하드웨어 브랜드인 (주)마이크로닉스는 작년에 파워서플라이 새 라인업으로 WIZMAX를 선보였는데, 올해 파워서플라이뿐만 아니라 주변기기로도 WIZMAX 라인업을 확장했죠. 그래서, 지난번 첫 번째 주변기기로 게이밍 헤드셋 'W301'을 만나봤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역시 함께 출시한 주변기기 중 또다른 제품 바로 광축 키보드로 출시한 모델을 만나볼 텐데, 모델명은 'W101P'입니다. WIZMAX 라인업으로는 첫 번째 키보드 제품이기도 하죠. 그럼, 마이크로닉스 WIZMAX W101P 키보드를 한 번 살펴보도록 하죠.



START~!!



제품박스부터 살펴보면, 전면에는 제품 이미지와 함께 모델명, 주요 특징 4가지를 표기해놨는데, 뒤에서 확인하게 될 Jixian 4세대 광축 스위치, PBT 키캡, 1억 회 키수명, IPX8 등급 완전방수를 언급하고 있죠. 그리고, 대부분 표기를 영문으로 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마이크로닉스가 여러 해외시장을 두드리고 있기 때문에 이 제품 역시 해외시장을 노린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박스 측면에 제품 기본사양표기라든지 박스 후면에 제품 소개까지 영문과 한글 2가지로 표기하고 있죠.






박스를 열어보면, 다른 키보드 제품들처럼 포장은 외부 충격방지와 흔들리지 않게 우레탄-폼 소재를 사용했으며, 키보드 역시 비닐보다는 좀 더 고급소재를 사용해 포장하고 있습니다. 제품 구성은 WIZMAX W101P 키보드, 제품설명서, 여분의 교체용 스위치, 스위치 리무버, 키캡 리무버, 여분의 키보드 높낮이 받침대, 청소용 브러시 제공까지 일반적인 키보드 구성품보다는 꽤나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또한, PET 재질의 기본 덮개도 제공해주고 있죠.






본격적으로 마이크로닉스 WIZMAX W101P 키보드를 살펴보면, 일단 색상은 피코크 그린/스카이 블루/애쉬 핑크 총 3가지 컬러로 출시되었으며, 하우징과 키캡 색상으로 구분됩니다. 특히, 피코크 그린 같은경우에는 베이지색 계열이라 다른 색상에 비해 레트로 감성도 줍니다. 이 외에 104 키의 전형적인 풀-배열과 키보드 케이스 한쪽에 WIZMAX 로고를 확인할 수 있으며, 숫자키패드 위에는 2022년부터 마이크로닉스가 직접 개발한 3D 디자인의 LED 인디케이터를 확인할 수 있죠.






키-캡은 색상 제품에 따라 투톤-컬러로 적용하고 있으며, PBT재질에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이중사출방식으로 처리되어 있죠. 스위치는 광축 스위치로 이미 마이크로닉스의 다른 완전방수 컨셉 키보드 MANIC 시리즈에도 사용되고 있는 Jixian 4세대 스위치로 1억 수명을 자랑하며, 제공되는 스위치 리무버를 사용해 스위치 분리가 가능해 언제든지 스위치에 문제발생했을 시 추가 여분의 스위치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키캄은 클릭키이며, 스위치를 분리하면 PCB에 LED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화이트 LED입니다. 그리고, 스페이스-바 등의 스테빌라이저는 체리식으로 적용되었죠.






WIZMAX W101P 키보드 역시 요즘 키보드이기때문에 Fn키 조합으로 부가기능들을 지원해주고 있는데, F1~F4키까지는 재생컨트롤, F5키는 내 컴퓨터, F6키는 인터넷, F7키는 이메일, F8키는 계산기, F9키는 미디어플레이어, F10~FF12 키까지는 볼륨조절 및 음소거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LED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특수키인 Insert키 통해 LED 조명을 On/Off 할 수 있고, PageUp/Down 키로는 밝기조절을 할 수 있죠. 또한, 윈도우 키 역시 Fn키 조합으로 잠금/해제할 수 있으며, ESC키는 설정초기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WIZMAX W101P 키보드 측면에서 보면 타이핑에 최적화라 불리는 스텝-스컬처2 단계 배열을 갖추고 있으며, 키보드 밑바닥에는 일정 패턴의 빗살무늬 디자인처리와 양쪽 아랫부분에 미끄럼방지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IPX8등급의 완전방수 콘셉트를 가졌기 때문에 물이나 음료가 빠질 수 있게 홀 처리도 적용되어 있으며, 키보드 높낮이 받침대는 여분을 함께 제공해주고 있어서 파손 시 교체해서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케이블은 총 1.8m 길이에 꼬임방지를 위해 전체 슬리빙처리의 패브릭 케이블이며, USB 인터페이스 연결방식에 신호손실 최소화를 위해 노이즈필터와 인터페이스에 금도금처리를 했습니다.






직접, 마이크로닉스 WIZMAX W101P 키보드를 사용해보는데,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 없이 PC와 연결하면 바로 인식되어 사용할 수 있고, 화이트 LED 조명효과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PageUp/Down 키를 통해 3단계 밝기조절과 Insert키로 LED On/Off 할 수 있죠. 이 외에도 숫자키패드 위에 배치된 3D 인디케이터 역시 화이트 LED로 키 활성화 유무를 보여줍니다.






마이크로닉스 WIZMAX W101P 키보드를 직접 타이핑해보면, 광축 스위치에 키감은 청축처럼 클릭키 느낌을 주면서 동시에 은축처럼 살짝 미리 들어가는 입력감도 주죠. 광축 스위치지만, 일반적인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 느낌을 잘 살리고 있어서 익숙한 타건감을 줍니다.




마이크로닉스 WIZMAX의 라인업 확장으로 주변기기 제품군 중 첫 키보드 제품으로 선보인 WIZMAX W101P 키보드는 기존 자사의 MANIC 시리즈 키보드의 완전방수 콘셉트처럼 IPX8등급의 완전방수에 Jixian 4세대 광축 스위치를 적용하고 나왔습니다. 어떻게 보면 비슷한 콘셉트이라 생각할 수 있겠지만, WIZMAX W101P는 여기에 3가지 컬러와 심플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서 기존 제품들과 또 다른 느낌을 주죠. 특히, 피코크 그린 색상 같은 경우에는 레트로 감성이라 요즘 트렌드에 잘 맞는 컬러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1억 수명의 스위치, IPX8등급의 완전방수도 이미 자사의 다른 제품에서 소비자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기 때문에 기존 매력도 그대로 보여줍니다. RGB 조명이 아니라 아쉬워하는 일부 소비자가 있을 수 있지만, 이제는 너무 흔해서 반대로 심플한 조명 혹은 Non-RGB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있는 만큼 조명 화이트 LED에 조명 On/Off까지 염두하고 광축 키보드를 찾고 있다면, 마이크로닉스 WIZMAX W101P 키보드를 한 번 생각해 보기 바랍니다.

<본 리뷰는 (주)마이크로닉스로부터 제품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