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네이버 블로그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dbgudtjr3/223278207974




녕하세요. IT 테크 블로거 슬로우보이입니다. 키보드 풀윤활 작업을 하게 되면 스프링 소리가 줄어들어 소음은 줄어들고 타건감은 부드러워지는데요. 이 튜닝 과정이 까다롭기 때문에 자칫 고장을 초래할 수도 있고 비용과 시간도 많이 들거든요. 그래서 공장에서 풀윤활 처리되어 출고되는 제품을 구매하는 대안이 있는데, 오늘은 듀가드 K620w 풀윤활 저소음 갈축 핫스왑 키보드 후기 자세하게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듀가드 K620w 풀윤활 저소음 갈축 핫스왑 키보드는 브랜드에서 자체적으로 새롭게 공정하여 만든 카일 스위치를 채택하고 있는데요. 확실히 공장에서 풀윤활 처리되어 출고가 되기 때문에 소음이 적었고 스테빌라이저의 찰랑거리는 소리도 없더라고요. 2중 흡음 구조로 키보드 내부 빈 공간을 실리콘 패드와 흡음재를 넣어 통울림을 최소화하여서 타건감도 정말 부드럽게 느껴졌습니다.




이 제품의 또 다른 장점은 핫스왑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교체하고자 하는 축의 스위치를 원하는 대로 교체해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거예요. 키캡 리무버와 스위치 리무버는 기본 구성품으로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이렇게 교체하고자 하는 축의 스위치를 리무버로 탈거한 후 게이트론, 체리, 카일 등등 원하는 스위치를 장착해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다양한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듀가드 K620w 풀윤활 저소음 갈축 핫스왑 키보드는 블루투스 5.0, 무선 2.4G, 유선 USB 이렇게 총 세 가지 연결 방식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듀가드 연구소 테스트 데이터 기반 배터리 성능이 지속시간이 블루투스 최대 360일, 2.4Ghz 무선 연결 최대 200일이 유지될 만큼 우수하더라고요. 확실히 대용량 배터리 탑재한 만큼 간편하게 사용하게 사용이 가능해 보였습니다.





듀가드 K620w 풀윤활 저소음 갈축 핫스왑 키보드는 아일랜드(다크그린), 에코(미스트블루) 이렇게 두 가지 컬러로 출시가 되고 있는데요. 제가 선택한 아일랜드 컬러 같은 경우 특별한 색감이다 보니 유니크한 느낌이 들어서 좋더라고요. 내구성과 내열성에 강하며 쉽게 마모되지 않으며, 공정이 까다로워 고가의 키보드에 사용된다는 한영 이중사출 3컬러 키캡이 장착돼있는데 키캡의 두께가 있어서 타건감이 묵직하고 좋았습니다.





스위치 고르실 때 팁을 드리자면 저소음 갈축 스위치는 Silent Non-Click, 키압은 ±40 10gf에요. 저소음 적축과 청축의 중간 느낌으로 부드럽게 걸리는 느낌이 있어 타건용으로 좋으며 게임에 사용하기 적합하고요. 저소음 적축 스위치는 Slient Linear, 키압은 37±10gf에요. 부드럽고 가벼우며 눌렀을 때 걸리는 느낌이 적어 타건시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으며 스위치 중에서 가장 조용해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듀가드 K620w 풀윤활 저소음 갈축 핫스왑 키보드는 확실히 풀윤활이 되어있어서 타건감이 부드럽고 키압도 균일하게 느껴졌어요. 스테빌라이저 같은 경우 사실 같은 제품이라도 뽑기 요소가 좀 있을 수도 있긴 한데 저는 아주 마음에 들더라고요. 위에 영상도 촬영해 첨부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고요.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하고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주식회사 티끌, (주)리썬즈몰에서 제품을 공급받아 작성하였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resunz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