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자체 PC 주변기기 브랜드 ‘프나틱 기어’의 로우 프로파일 키보드 STREAK80 LP 게이밍 키보드 리뷰하려 합니다. 어떤 특징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 보시죠!

프나틱 기어의 공식 스펙입니다.
연결 방식 : 유선
전송 방식 : USB
키 방식 : 기계식
키압 : 45g 균등
매크로 : 가능
키 스위치 : 카일
호환 : 윈도우, Mac OS
단자 : USB-C
부가기능 : 동시입력, 바륨 다이얼. 밝기 조절, 높이 조절
키 캡 : PBT 재질
한글 : 레이저 각인
사이즈 : 텐키리스
무게 : 585g

언박싱 & 구성품

프나틱 기어 STREAK80 LP 박스 디자인
블랙의 깔끔한 박스를 사용하고 있으며, 프나텍 STREAK80 LP의 사진이 인쇄되어 있는 커버가 따로 있습니다. 또한 박스를 열면 QR코드가 보이는데요 핸드폰으로 QR코드를 인식 시키면 매뉴얼과 전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었습니다.
프나틱 기어 STREAK80 LP 언박싱
구성품은 깔끔하게 키보드 본체 + 코일 케이블 이렇게만 들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매뉴얼 같은 잡다한 쓰레기가 나오지 않는 게 오히려 편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STREAK80 LP 디테일
1. 콤팩트한 로우 프로파일
텐키리스(Tenkeyless) 80% 레이아웃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팜레스트가 있으면 은근히 자리도 많이 차지하는데 STREAK80 LP는 얇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손목 받침대 없이도 편안하게 사용 가능한 게 최고예요!

2. 부드러운 키감 및 스피드 축의 빠른 반응
로우 프로파일 스피드 축 탑재로 1.0mm 입력에도 빠르게 반응하고
윤활 처리된 스위치로 부드러운 키감을 느낄 수 있어요

3. 편리한 기능
키보드 우측 상단의 볼륨 조절 휠로 손끝으로 간편하게 볼륨 조절 가능한데요 요즘은 키보드에 볼륨 조절 없으면 못 쓸 거 같아요 ㅠㅠ 필수 중의 필수!
그리고 다양한 RGB 색상으로 데스크 테리어 연출하기에도 좋았어요!
거기에 코일형 케이블 방식이라 요즘 키보드 덕후면 무조건이죠!?

4,펑션키 기능
보통 텐키리스 키보드는 FN키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기능이 너무 많아도 헷갈리고 잘 안 쓰는 경우가 많은데
STREAK80 LP에서는 딱 필요한 기능들만 센스 있게 들어가 있습니다!

5, 심플한 RGB
보통 RGB 제품들을 보면 너무 화려해서 되려 촌스러워 보일 수 있는데요
STREAK80 LP는 영문만 RGB 효과가 나오고 한글에서는 레이저 각인만 되어 있어 키보드가 더 깔끔해 보입니다.

6. 프로 게이머 검증
프나틱 게임단 소속 프로게이머들이 직접 사용하고 피드백을 반영해서 설계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가 손의 피로감이 덜한 거 같아요!

실사용 테스트
제품 박스의 QR코드를 핸드폰으로 인식 시키면 프나틱 기어 전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요
전용 프로그램에서는 RGB 설정과 키 매크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파일은 총 4가지를 설정할 수 있고 공식 한글 지원 합니다.

타건 느낌
느낌을 간략히 설명하자면 부들부들하면서도 살짝만 눌러도 바로 인식하기에 정말 편안한 타건을할 수 있었습니다.

총평
STREAK 80LP 키보드는 텐키리스(Tenkeyless) 80% 레이아웃으로 게임 플레이 시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로우 프로파일 스피드 축을 탑재해 1.0㎜ 입력에도 빠르게 반응하고 윤활 처리돼 키감이 엄청 부드러웠습니다.
키보드 우측 상단의 볼륨 조절 휠을 통해 손끝으로 간편하게 볼륨을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하고, 얇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손목 받침대 없이 오랫동안 이용해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괜히 프나틱 게임단 소속 프로게이머들이 직접 사용하고 피드백을 주고받아 설계된 제품이라고 광고 하는게 아니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작은 차이가 명품을 만든다고 했던가요? 그만큼 요소 하나하나 디테일하고 실 사용자 친화적인 제품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코일형 케이블과 깔끔한 베이스와 LED 색상은 데스크 테리어에 진심인 유저들에게 큰 어필을 할 수 있어 보였습니다.

'이 체험기는 지티엠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