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기어 닌자87 PRO ALU 커스텀 키보드(퍼플)



안녕하세요. 율리시스SS입니다.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몬스타기어 NINJA87 PRO ALU 커스텀키보드입니다.

NINJA87 PRO ALU는 풀알루미늄을 사용한 제품으로 통울림이 적으며 무게가 있기에 단단하면서 묵직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풀알루미늄 말고도 2.4Ghz와 블루투스를 지원하기에 무선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핫스왑을 지원하기에 3핀 혹은 5핀 스위치 교체도 가능합니다.


풀알루미늄 키보드 제품중에서 중국 소프트웨어가 아닌, 전용 소프트웨어와 함께 F13키에 노브도 장착이 가능하다 보니 풀알루미늄 입문으로는 좋은것같습니다.





■ 패키지 & 구성품



NINJA87 PRO ALU 커스텀 키보드 패키지 입니다.

패키지에는 귀여운 고양이가 있네요. 뒷면에는 스펙이 적혀 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키보드, 플라스틱 더스트 커버, USB-C 케이블, 키캡 리무버, 여분 스위치, 설명서가 있습니다.






■ 디자인 & 특징



NINJA87 PRO ALU 커스텀 키보드는 알루미늄 하우징 + 스위치 + 키캡이 모두 포함되어있습니다.

색상은 블랙, 퍼플, 핑크, 화이트 총 4가지가 있으며 알루미늄 하우징의 색상도 다릅니다.


















키보드는 2.4GHz 무선 연결을 지원하기에 수신기가 있는데요.

수신기가 작다 보니 잃어버리지 않게 수신기 보관함이 따로 있습니다. 보관함은 마그네틱 뚜껑으로 되어 있어서 간편하게 보관하고 꺼낼 수 있었습니다.

단지 자성이 너무 강하지는 않기에 떨군다거나 이동할 때 마그네틱 캡이 떨어질 수는 있을것 같았습니다.







키보드의 윗쪽 정중앙 부분에는 모드, 연결단자, 무선on/off 스위치가 있습니다.

다른 키보드같은 경우 맥 그리고 윈도우를 키를 눌러서 전환하는게 대부분인데 스위치로 두어서 단번에 알 수 있게 해둔었습니다.

또한 윗쪽에 무선/유선 스위치가 있어 안보이기에 좀 더 깔끔한것 같습니다.







NINJA87 PRO ALU 커스텀 키보드는 높이조절은 불가능합니다.

단지 평균적으로 1단정도 높이를 준 상태이며, 제조사 스펙상 윗쪽 32mm, 아랫쪽 21mm라고 되어 있습니다.









NINJA87 PRO ALU 커스텀 키보드는 모두 정방향이기 때문에 체리 프로파일 키캡도 간섭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핫스왑을 사용해서 3핀, 5핀 스위치면 모두 호환 가능합니다.

스위치는 한백옥 리니어 스위치이며 특징은 조약돌소리와 느낌이며, 실제 아래 타건영상에서 확인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스위치 윤활은 공장윤활만 되어있다고 하는데 스위치를 분해했을 때 윤활제가 있기는 하지만 양이 그리 많지 않기에 윤활이 필요하면 별도로 하시는 것을추천드립니다. 








보강용 스테빌라이저에도 공장윤활이 되어 있는데 모두 균일하게 윤활제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키캡은 MDA 키캡으로 체리 프로파일 키캡보다 조금 더 높이가 있는 키캡입니다.

체리 키캡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무리 없이 하루만에 적응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제가 여러 키캡을 사용해 보았을 때 오타율은 체리 스위치와 MDA 비슷한것 같았으며 XDA가 오타율이 높았습니다. 






■ 키보드 분해



NINJA87 PRO ALU 키보드의 분해는 8개의 나사를 모두 풀면 쉽게 분리가 가능했습니다.







하판에는 4000mAh의 배터리와 커넥터 부분이 있었습니다.

내부에도 외부랑 같은 색상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기판은 카일 핫스왑 소켓 기판이 사용되었습니다.






플렉시블 컷이 들어간 PP보강판이며 PP보강판과 연결된 가스켓은 실리콘 가스켓이 사용되었습니다.







표시등에는 LED 5개가 사용이 되었습니다.






NINJA87 PRO ALU 커스텀 키보드의 내부 순서입니다.

PP보강판 - PORON 폼 - IXPE 패드 - PET 필름 - PCBA 기판 - EPDM 폼 - PET 필름 순으로 되어 있습니다.




■ RGB LED


NINJA87 PRO ALU 커스텀 키보드는 RGB LED를 지원합니다.

광량도 생각보다 밝은편이며 RGB LED 밝기는 조절이 가능합니다.





■ NINJA87 PRO ALU 커스텀 키보드 타건영상


한백옥 리니어 스위치를 사용한 NINJA87 PRO ALU 커스텀 키보드 타건영상입니다.



조약돌 사운드, 도각도각 사운드가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제가 사용해본 스위치중 히야신스v2u보다는 살짝 가벼운 느낌의 도각도각 사운드 이였습니다. 좀 경쾌한 느낌도 없지는 않은데 윤활이 잘 안되어 있기 때문에 윤활을 어느정도 하면 좀 더 정숙하면서도 도각도각하는 사운드를 들려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소음은 어느정도 있기에 정숙한 곳이나, 회사에서 사용하기에는 힘들다고 생각이 됩니다. 


전체적으로 스테빌도 잘 잡혀 있었으며 집에서 게임용으로 사용하기에도 괜찮았으며 2.4GHz를 사용하면서 일반 FPS, MMORPG 게임해도 큰 무리가

없었습니다. (리듬게임 및 격투게임의 0.x초 단위가 민감한 게임은 제가 플레이 하지 않아서 해당 장르는 제외입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monstarkorea/products/9912045363

몬스타기어 닌자87PRO ALU 키보드 보러가기




"몬스타 주식회사로부터 해당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