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원문 - https://www.tomshardware.com/tech-industry/artificial-intelligence/jensen-huang-advises-against-learning-to-code-leave-it-up-to-ai


최근 두바이에서 열린 세계 정부 서밋에서 Nvidia CEO Jensen Huang은 젊은이들에게 코딩 방법을 배우라고 조언하는 기술 CEO들의 오랜 전통을 직관에 반하는 방식으로 깨뜨렸습니다. 황은 인공지능 (AI) 혁명 의 초기 단계에서도 프로그래밍은 더 이상 필수적인 기술이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AI가 코딩을 처리하면 인간은 대신 생물학, 교육, 제조 또는 농업과 같은 보다 가치 있는 전문 지식에 집중할 수 있다고 Nvidia 책임자는 추론했습니다.


위 트윗을 확장하시면 해당 거래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 공유된 Huang의 무대 시간 중 1분 동안 Nvidia CEO는 10~15년 동안 기술 포럼 무대에 앉아 있는 거의 모든 사람이 젊은이들이 컴퓨터 과학을 배우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주장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컴퓨터 프로그래밍 방법을 배우려면 . Huang의 반직관적인 감각에 따르면 “사실 거의 정반대입니다.”

“아무도 프로그래밍할 필요가 없는 컴퓨팅 기술을 만드는 것이 우리의 임무입니다. 그리고 프로그래밍 언어는 인간입니다.”라고 Jensen Huang은 정상회담 참석자들에게 말했습니다. “이제 세상의 모든 사람은 프로그래머입니다. 이것이 인공지능의 기적이다.”

직관에 반하는 장엄한 선언을 한 후 Nvidia CEO는 사람들이 더 유용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한 기술을 배울 수 있다고 추측했습니다. 생물학 , 교육, 제조 , 농업 등과 같은 분야의 전문가는 보다 생산적인 활동을 위해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데 필요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람들에게 필요한 유일한 언어는 그들이 태어나고 자랐으며 말하기 위해 이미 전문가인 언어입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여전히 ​​AI 프로그래밍을 적용하는 방법과 시기를 알아야 합니다. 따라서 Huang은 짧은 영상의 마지막 부분에서 "모든 사람의 기술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하며 기술 향상 과정은 즐겁고 놀라운 일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라고 주장합니다. 

위의 영상이 소셜 미디어에서 널리 공유되자 기술 산업 분석가인 Patrick Moorhead는 감동을 받아 댓글을 달았습니다. 최고 분석가는 자신의 트위터/X 팔로워들에게 "30년 넘게 "XYZ가 코딩을 죽일 것"이라는 말을 들었지만 여전히 프로그래머가 충분하지 않다고 지적했습니다. 무어헤드는 코딩을 없애야 한다고 말했지만 분명히 그렇지 않은 여러 프로그래밍 언어와 도구를 나열했습니다.

무어헤드는 또한 컴퓨터 DTP 혁명과 유사점을 그렸습니다. 그는 AI가 코딩을 죽이는 것이 아니라 더 많은 사람들의 손에 맡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전자출판이 '창의성'을 죽이지 않고 확장했을 뿐인 것처럼 말입니다." DTP와 기타 디지털 아트 도구가 창의성을 죽이지 않는다는 점에는 동의하지만 메스, 스프레이 마운트, 종이 조각에서 DTP로 전환하면 실제로 창의성이 저하될 것이라고 제안한 사람은 기억나지 않습니다.


AI가 (프리랜서) 취업 시장에 미치는 영향 - 지금까지 본 바와 같이

앞으로 몇 달, 몇 년 안에 등장할 AI 애플리케이션의 물결이 실제로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시간만이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ChatGPT가 도입된 이후 사용 가능한 프리랜서 작업의 양에 대한 최근 연구는 Bloomberry 에서 발표되었습니다 . 이 연구는 글쓰기 및 번역 프리랜서들이 AI 경쟁자들로부터 가장 큰 타격을 받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한편, ChatGPT가 등장한 이후 소프트웨어 개발 일자리가 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