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원문 - https://videocardz.com/newz/14th-gen-core-meteor-lake-has-been-powered-on-on-track-to-launch-in-2023
 
 
Intel은 Meteor Lake라는 곧 출시될 새로운 아키텍처에 대한 뉴스를 공유하기를 열망하고 있습니다. 작년 5월에 발표된 테이프 인 프로세스에 이어 인텔은 이제 Meteor Lake의 전원이 켜짐을 확인했습니다.

Pat Gelsinger는 1분기 실적 발표 후 Meteor Lake가 세 가지 운영 체제로 부팅되었음을 확인했습니다.

“Intel 4 Meteor Lake는 이제 Windows, Chrome 및 Linux를 성공적으로 부팅했습니다. 팀이 이 이정표를 달성할 수 있었던 속도는 Meteor Lake와 Intel 4 프로세스 기술의 상태를 나타내는 중요한 신호입니다.”
— 팻 겔싱어, 인텔 CEO



전원이 켜진 프로세스는 즉각적인 실행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2021년 1월 에 전원을 켠 베키오 다리는 이제 막 고객에게 샘플링 과정을 시작했을 뿐입니다. Meteor Lake의 경우 2023년에 출시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 새로운 프로세서 시리즈는 칩 설계에 타일 방식을 적용한 최초의 소비자 아키텍처가 될 것입니다. Intel Foveros 기술을 사용하고 컴퓨팅 타일용 Intel 4 프로세스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축됩니다.

Meteor Lake는 엘더 레이크 / 랩터 레이크 GPU 코어 수의 두 배인 최대 192개의 그래픽 실행 장치를 특징으로 합니다. Intel은 Meteor Lake가 지원할 CPU 코어 수를 확인하지 않았지만 5~125W 전력 범위에서 작동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따라서 Meteor Lake는 저전력 노트북과 고급 데스크톱 소비자 시스템에서 데뷔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