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원문 - https://www.tomshardware.com/news/nvidia-tiny-rtx-4000-sff-launched
 

상당한 성능의 CPU를 탑재한 컴팩트한 최신 워크스테이션이 많이 있지만 동시에 표준 고성능 워크스테이션급 그래픽 카드를 수용할 공간이 부족합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성능이 평범한 보급형 GPU로 제한됩니다. 더 많은 그래픽 기능을 갖춘 소형 SFF 워크스테이션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Nvidia는 새로운 ProViz 지향 RTX 4000 SFF Ada Generation을 출시했습니다. 그래픽 카드. 최근 몇 년 동안 가장 흥미로운 제품 중 하나이며 전력 소비량이 70W에 불과한 로우 프로파일 폼 팩터에 하이엔드 GPU를 탑재했습니다.

Nvidia RTX 4000 SFF Ada 보드는 6144개의 CUDA 코어가 활성화된 회사의 AD104 그래픽 처리 장치를 사용합니다(총 7680개 중). 이는 RTX 4070 Ti 와 동일한 GPU 이지만 활성 코어 수가 적고 부스트 주파수가 약 1560MHz로 제한되어 전체 보드 전력을 낮춥니다. 반면에 그래픽 카드에는 160비트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GPU에 연결하는 ECC가 포함된 20GB의 GDDR6 메모리가 함께 제공되므로 워크스테이션 사용을 위한 많은 메모리가 있습니다.

GPU에는 2개의 NVENC 인코더와 2개의 NVDEC 디코더가 활성화되어 있지만 Nvidia는 이러한 장치의 정확한 기능을 다루지 않았습니다. 다른 Ada 카드에 사용되는 NVENC 및 NVDEC와 유사해야 하며 최근 GPU 라운드업에서 비디오 인코딩 성능과 품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 구성의 GA104 칩은 19.2 TFLOPS의 최대 단일 정밀도 성능을 제공하므로 이론적으로 GeForce RTX 3070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최대 RT 성능은 44.3 TFLOPS이고 최대 FP8/INT8 텐서 성능은 306.8 TFLOPS/TOPS입니다.


거의 20개의 FP32 TFLOPS는 Nvidia의 RTX 6000 Ada Generation 또는 GeForce RTX 4090 의 압도적인 성능에 비하면 작을 수 있지만 RTX 4000 SFF는 거의 모든 데스크톱 컴퓨터에 들어갈 수 있는 로우 프로파일 듀얼 슬롯 그래픽 카드입니다. 여분의 보조 PCIe 전원 커넥터가 없습니다. 흥미롭게도 RTX 4000 Ada의 153/306.8 INT8 TFLOPS(각각 희소성 없음 및 있음) 성능은 Nvidia의 GeForce RTX 3090 Ti의 성능과 매우 비슷합니다.

이것은 워크스테이션급 애드인 보드이기 때문에 4개의 DisplayPort 1.4a 커넥터와 함께 제공되며 입체 3D 출력(예: Nvidia 3D Vision)을 위한 3핀 미니 DIN 커넥터가 있으며 다중 프레임 잠금 기능을 지원합니다. 디스플레이 애플리케이션.

멀티 디스플레이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말하자면, Nvidia의 RTX 4000 Ada Generation 그래픽 카드의 컴팩트한 크기, 낮은 전력 소비 및 광범위한 호환성의 이점 중 하나는 이러한 보드를 비교적 컴팩트한 시스템에 여러 개 설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고전력 PSU가 필요하지 않으며 여전히 다중 디스플레이 및 비디오 월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항공 우주, 의료, 군사, 프로 A/V, 디지털 사이니지 및 보안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4월부터 새로 출시된 전문 시각화 애플리케이션용 Nvidia의 RTX 4000 SFF 그래픽 카드는 Leadtek, PNY 및 Ryoyo Electro와 같은 회사의 유통 파트너로부터 권장 가격 1,250달러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워크스테이션 제조업체는 올해 말에 이 제품을 제공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