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조립해 본 케이스는 3RSYS R100 (화이트) 미니타워입니다.




전면 패널은 시원하게 뚫린 FULL MESH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메쉬 배젤은 강력한 네오디움 자석 탈부착식 방식으로 손쉽게 개폐하여 먼지를 청소할 수 있게 했습니다.


측면은 경첩(스윙도어) 강화유리 패널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깔끔한 천 손잡이를 부착하였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대부분의 케이스가 고정RGB 혹은 ARGB 시스템 팬이 적용되고 있는데 이 제품의 경우는 화이트 LED 단색 시스템 팬이 전면 3개 후면 1개가 적용되어 은은하게 빛나는 화이트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미들타워에서도 상단 수냉쿨러 장착지원을 하지 않는 제품들이 제법 있는데 상단에 240mm 라디에이터를 장착할 수 있고, 그래픽카드는 최대 351mm 그리고 공랭 CPU쿨러는 최대높이 160mm까지 지원해서 미들타워 못지않는 폭넓은 확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이트 색상의 케이스인지라 파워서플라이도 topower Guardian TOP-600DG Single Rail 80PLUS BRONZE WHITE로 구성해서 색깔맞춤을 해 봤습니다.


미니타워지만 측면 공간이 여유로운 편이라 깔끔하게 선정리가 됩니다.













































전면 3개의 팬과 후면 1개의 팬은 모두 4핀 IDE전원을 사용해서 케이스 앞쪽 공간에 모두 모아서 고정하고 파워서플라이와 결합을 했는데 아주 깔끔하게 만족스러운 정리가 되네요.









내부 모습


내부도 아주 깔끔하고 멋진 정리가 되었네요.

































조립에 사용된 CPU쿨러는 화이트 감성을 더해줄 3RSYS Socoool RC400 WHITE입니다. 쿨러의 상부에 화이트 도색이 되어있고 화이트 팬이 적용되어 있어서 케이스와 찰떡궁합을 자랑합니다. 









전원을 넣은 모습






























작은 사이즈의 미니타워인지라 내부가 꽉 차서 보기가 좋네요.


화려한 RGB LED 이팩트는 아니지만 풀 메쉬 베젤에 비쳐서 나오는 은은한 화이트 LED는 심플하면서도 고급진 느낌을 주게 합니다.




깔끔한 화이트 미니시스템을 구상하고 있다면 3RSYS R100 (화이트)로 한 번 조립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초고사양의 게이밍 PC를 조립하기는 어렵겠지만 일반적인 메인스트림 급 그래픽카드를 장착하는 PC나 사무용 PC에서는 아주 멋진 시스템을 만들어 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