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조립해 본 케이스는 Antec DF800 FLUX MESH 강화유리 미들타워입니다.


한국 유저들이 좋아할만한 요소들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 전면에는기하학적인 3D 미러 메쉬 디자인을 적용하여 보다 입체적이고 유니크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측면에는 강화유리가 적용되었으며 VGA 장착부 아래에 리버스 팬을 장착하고 측면 패널에 먼지필터를 포함한 거대한 가로 통풍구를 적용하여 GPU 냉각에 뛰어나고 탁월한 공기 흐름을 위한 구조로 설계되어 별도의 추가 쿨링 시스템 구성 없이도 강력한 냉각 효과를 선보이는 고품격 쿨링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전면에는 다양한 모드를 지원하는 ARGB 120mm팬 3개 그리고 후면에는 무지팬 1개, 파워커버 상단부에 반대쪽으로 바람을 불어주는 리버스 팬 1개를 장착 총 5개를 기본제공하며, 내장형 LED 및 PWM 팬컨트롤러를 통해 간편하게 제어가 가능하며 메인보드와 연결시 다양한 기기들과 연동하여 화려한 세팅도 가능합니다.


전면과 상단에는 3열 360mm 수냉쿨러까지 장착을 지원하고 공랭쿨러는 최대 175mm로 현존하는 공랭쿨러는 모두 수용이 가능하고 VGA는 최대 405mm로 장착호환성은 최고수준입니다.

HDD는 최대 3개 SSD는 HDD미장착시 최대 5개까지 장착할 수 있으며 PSU의 최대장착 길이는 205mm입니다. 


여유로운 케이블 정리 홀과 케이블 벨크로 2개를 기본 제공하고 별도로 2개를 추가 제공하여 PC 내부의 선정리를 보다 고급스럽고 깔끔하게 정리하도록 도와줍니다. 

생각이상으로 퀄리티가 좋은 제품으로 고성능 특히나 인텔 12세대 K버전으로 시스템을 구성하고자 하는 유저들은 한 번 고려해봐도 좋을 케이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후면 선정리한 모습

함께 리뷰의뢰를 받은 3열 수냉쿨러가 화이트 색상이라 조금은 이질감이 들 수도 있는데 그래도 뭐 나름 어울립니다. 5V RGB를 지원하는 팬이 총 6개에 워터펌프 케이블까지 어지러울 수도 있지만 공간도 넉넉하고 케이블은 숨길 수 있는 곳도 있어서 깔끔한 선정리가 되었습니다. 함께 제공되는 벨크로 타이도 유용하게 활용했네요.












조립에 사용된 파워서플라이는 최근에 출시한 Antec CSK 750H 80PLUS BRONZE 모듈러 제품입니다. 기존에 이미 출시한 Antec CSK 750H 80PLUS BRONZE의 세미모듈러 버전이구요. 모든 케이블이 플랫 디자인이라 깔끔하게 조립이 가능했네요.

또한 케이스의 IO 케이블도 플랫 디자인으로 되어있었던 것도 선정리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상단에 장착한 3열 수냉쿨러는 같은 제조사에서 출시한 Antec SYMPHONY 360 ARGB (White)입니다. 블랙 색상도 출시가 되었는데 맞춤해서 조립하면 더 이쁠텐데 이렇게 다른 색상이 와서 조금 아쉽긴 하네요.

파워커버 상단부에 위치한 리버스 팬이 꽤 인상적입니다.







내부 선정리도 아주 만족스럽네요.

깔끔하면서도 유니크한 디자인이 아주 마음에 드는 미들타워입니다.




전원을 넣은 모습








상단의 라디에이터 쿨링팬도 케이스 내부에 내장된 LED 컨트롤러에 장착해서 시스템 팬과 연동을 시켰습니다.

밝은 환경에서도 영롱하게 빛나는 LED 이펙트는 환성적입니다.

전면의 기하학적인 3D 미러 메쉬 디자인으로 흘러나오는 LED는  케이스를 더욱 고급스럽게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어두운 환경에서는 보다 화려하고 몽환적인 분위기의 LED 이펙트를 제공합니다.

유니크한 디자인에 최고수준의 쿨링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지라 최근에 출시된 인텔 12세대 K버전으로 조립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 케이스도 우선순위에 올려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것은 리뷰를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