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조립해 본 케이스는 RAIJINTEK SILENOS MS (BLACK) 미들타워입니다.


RAIJINTEK은 PC 하이엔드 부품 및 커스텀 수냉 파츠 전문브랜드로 케이스도 대부분 고가에 속하는 제품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RAIJINTEK SILENOS MS (BLACK)의 경우는 시스템 팬을 모두 제거하고 아주 저렴하게 출시된 미들타워로써 그간 고가의 케이스라 접하지 못했던 유저들에게 괜찮은 선택지가 생겼다고 할 수 있겠네요.


전면 풀메쉬 타공디자인 측면 풀 강화유리로 튜닝 후 시각적인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시크한 블랙 프레임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가진 제품으로 화이트 색상까지 출시하였습니다.. 또한 전면 200mm RGB팬 2개와 후면 120mm RGB팬 1개를 기본장착한 RAIJINTEK SILENOS MS PRO도 블랙/화이트 색상으로 출시하여 다양한 선택이 가능합니다.


전면에 120mm x3 or 140m x2 상단에 120mm x2 or 140mm x2 후면에 120mm x1 팬을 장착할 수 있으며 모든 팬은 옵션입니다. 그리고 메인보드 후면 IO쉴드가 없거나 높이가 낮은 제품의 경우는 140mm팬도 장착이 가능합니다.

상단에는 최대 280mm 전면에는 최대 360mm 라디에이터까지 장착할 수 있고 좌우 폭이 상당히 넓은 편이라 튜닝램 간섭없이 깔끔하게 조립할 수 있습니다.

CPU쿨러는 최대 166mm 높이까지 VGA는 최대 320mm까지 장착 가능합니다.


조립에 사용된 수냉쿨러 및 시스템 팬은 RAIJINTEK ORCUS 240, RAIJINTEK IRIS 12 RAINBOW RGB 256 (3PACK), RAIJINTEK IRIS 14 RBW ADD (1PACK)입니다. 최대한 RGB팬을 통일하려고 선택했지만 수냉쿨러의 쿨링팬과 나머지 시스템 팬의 컨트롤러가 달라서 동기화가 되지는 않아서 조금 아쉬웠네요. 




후면 선정리한 모습

전면부에 단차도 있고 선정리 공간도 넉넉한 편이라 깔끔하게 선정리가 가능했습니다.




HDD 장착베이를 활용하여 최대한 모든 케이블을 숨기려고 했습니다.
















대부분의 케이블을 단차가 있는 부분에 고정이 가능해서 아주 만족스러운 선정리가 가능합니다.




내부 모습









내부 정리도 시원시원하게 깔끔하게 정리가 됩니다.

고급스럽기도하고 수냉쿨러도 아무런 간섭없이 장착이 되네요.




전원을 넣은 모습
















RAIJINTEK SILENOS MS (BLACK) 케이스는 번들로 제공하는 팬이 없는 제품입니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마음대로 선택해서 튜닝이 가능합니다.

이번 조립은 색상변경과 모드 변경이 가능한 RGB팬으로 구성해서 화려함을 더했지만 LED를 선호하지 않는다면 무지팬으로 세팅해도 좋겠죠.




RAIJINTEK SILENOS MS (BLACK) 케이스 튜닝예시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