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분류에 게임운영이 없어서 그냥 업데이트로 넣었습니다.

4년전 다시 리니지2에 복귀하고 드웝을 키우며 열심히 돈을 모으던 시절이었습니다.

하루하루 처음 키우는 마음으로 열심히 키웠는데,

군대에 입대 하면서 잠시 멈추고, 휴가 나와 접속하였으나 해킹이 되어있었습니다.

운영자측에 해킹신고를 요청하였으나, 약 15일간의 데이터만 유지되므로 복구해줄 수 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상세하고 친절한 답변에 불만은 없었으나, 이처럼 마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게임을 접다시피 하는 유저는 분명

저뿐만이 아닐 것이라 생각되어 바라는 점이 있습니다.


ㅇ기술적인 노력을 통한 운영능력 강화

NC소프트는 국내 온라인게임 업체 중 가장 많은 운영측면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아직 선진화 된 운영이라는 부분에는 조금 반대되는 입장입니다.

친절한 답변과 신속한 대응이 큰 장점이지만, 

이를 단순 게임마스터 운영으로 극복하는 부분은 인건비 과다지출, 관리소홀 등 인력적인 측면에서도 분명 한계가 있습니다.

접속한 유저들을 일일이 모니터링 할 순 없겠지만, 기술적인 노력들을 통하여 운영능력을 강화하는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예를들어, 특정 조건(접속지역의 변경, 평소보다 많은 금액의 거래 등)을 두어 조건에 벗어난 행위를 하는 케릭터만을

따로 모니터링하는 방법 등 기술적으로 조금 더 신경쓰면 유저손실을 보다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위와 같은 고민은 앞으로 더 많은 좋은 게임을 선보일 게입업체로써 향후 더 신경써야할 부분 중에 하나라고도 생각이 듭니다.

과거 리니지1, 리니지2를 사랑하고 즐겼던 유저로써 바라는 마음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