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각성업데이트이후 올림피아드와 각종 pvp 에서 캘릭터 직업간의 밸런스가 맞지 않다는소리를

종종 듣게 되는데 저희혈맹에 여러가지 직업을 가진분들이 대표적으로 생각하는밸런스는 이렇습니다.

 

페오위자드

요즘 pvp 시스템의 대세는 페오위자드이다. 각섭의 모든 혈맹을 보아도 페오위자드 클래스가 렙업의 수월함으로인해

다른클래스들에 비해서 높은 평렙을 자랑하고 있으며 또한 pvp에서의 강점을 보이고 있다.

레벨빨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고있으며 특히 근접 격수들과의 교전시에 데스하울링 앞뒤워프 바람속성의 크래시

스킬로 인한 밀어내기, 새도우헬 등 근접격수는 접근조차 못할지경이다. 올림에서도 충분히 준비만된다면

상위클래스를 장식한다.

 

바라는점-다른것도 바라면 욕먹을꺼같고 제발 95/99스킬 그리고 패시브 인챈트의 효율좀 늘려줬으면 합니다.

95/99스킬은 이거 쓰다가 죽으라고 만든건지 모르겠고 패시브인챈 웨폰마스터리 인챈하면 마력이 3만인데

1당 1X정도 늘어나는데 이건 무슨경운지 모르겠네요;;

 

율아처

예전부터 pvp의 양대 꽃중 하나로서 지금도 엄청나게 강력하다. 모든혈과 파티에 다있는 로브계열에 대해서

예전과는 다르게 거의 천적이다시피하고 레벨 수준또한 위자클래스보다는 조금 느리지만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하고

사냥/레이드/pvp 모든 면에서 상위를 차지하는 수준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모든 마법계열이 아닌 물리계열들의

비애인 기존의 구레어악세사리를 착용해야 최대의 화력이 나온다는 안타까운 단점을 가지고 있는데 실제적인

투자를 하면 할수록 가장 크게 빛을 보는 직업중에 하나이다. 올림에서도 자신의 컨트롤만되고 준비만 되어있다면

상위클래스를 차지하는 클래스이다. 단 올림의 경우 종족특성에 따라 승률이 갈린다.

 

바라는점-신규레어악세사리를 구현한것은 좋은데 너무 드랍율이 낮아서 가격이 너무 비쌉니다!.

신규레어 드랍율을 높이던지 아니면 기존레어악세사리를 업그레이드 할수있게해주세요

 

티르워리어

예전에 둠브나 글라등을 하시던분들이 많이 각성하신건데 솔직히 사냥면에서는 모든 직업들을 압도해버린다.

그파티에 진짜로 준비된 티르가 2명 있다면 99레벨 위자드 3명이 때려잡는속도보다 훨씬 빠르다 거의 아나킴주문서를

사용하는수준보다 훨씬빠르게 되어버린다. pvp에서는 요즘 티르가 죽을 쓰고 있는편이다. 99레벨업을해도

가장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것이 티르인데 99레벨에 스킬인챈들이 열리지만 위자나 궁수처럼 크게 차이가 나지않는다.

또한 위에 위자드에서 설명했다시피 요즘처럼 슝슝 날라다니는 pvp시에 근접격수로는 한계가 있고 또한 특별하게

강력한 한방 스킬의 부재로 인하여서 pvp에서는 하위권에 속한다. 하지만 올림이나 1:1등 상황에서는 상태이상

특수기와 콤보들이 존재하여서 상황만 잘 연계한다면 충분히 상위에 랭크할수있다.

 

바라는점-넉백이나 상태이상에대한 저항력 패시브나 스킬을 주시던지 아니면 스킬인챈의 효율성을 좀 높여주세요

이건 99나 98이나 장비 바낀거 빼고는 달라진점이 하나도 없네요 그리고 소닉스타 인피니티 스트라이크 이거

도대체 왜만들스킬인가요;;; 그냥 폼인가요?

 

오셀로그

장미버프와 방어구 피스별 3가지부여 속성데미지 감소 패치에 가장 타격을 크게 받았던 단검들이 각성한 클래스인데

사냥에는 1마리씩 잡는 사냥터에서 많은 하프킬 스킬과 스포일로 인해 어디서는 환영을 받는 클래스이다.

하지만 몰이사냥시에는 낮은 방어력과 범위스킬의부제 그리고 창을 들더라도 적용되지 않는 창마스터리의 부재때문에

외면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 이 클래스 역시 레벨업을 하면 할수록 강력함이 더욱더 나타나는 클래스인대

대부분의 사냥 pvp가 스킬로 이루어 지기때문에 레벨업이후 스킬인챈으로 인해서 더욱더 강력해지는 클래스이다.

대규모 pvp시에 각종 넉백 새도우헬 등으로 인해서 그 위력이 많이 줄어들지만 나름대로의 한방이 잇는 클래스다.

단점은 스킬이 연계콤보로 이루어져있고 강력한 한방은 딜이 길기때문에 상대방이 생존기를 쓰거나 해버리면

안습인 경우가 많이 발생하는 클래스라서 상대방의 컨트롤과레벨에 따라 최고와 최악이 될수도 있는 클래스이다.

 

바라는점-스킬딜좀 줄여주시고 콤보스킬좀 바로바로쓰게 선행스킬 확률좀 높여주세요!

 

원서머너

대부분 쩜사나 사냥팟에 대부분 한명씩 끼여있는 소환사는 예전의 소환사를 생각하면 정말 크게 출세한 직업에 속한다.

대부분 3-4마리의 소환수로 인하여 일단 다른 클래스의 평타 3-4명 몫을 혼자서 감당하고 파티원소환과 파티원리차지등

다양한 파티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하지만 몰이팟 사냥시에는 위자의 화력은 따라갈 지언정 파티의 위기를 넘기는

위기 대처 스킬들의 부재로 인하여 외면을 받고 있는 실정이고 많은 소환사들이 솔플로 업을 하고있는 실정이다.

pvp시에도 올림피아드 같은 1:1의 물약이나 힐등의 회복을 받지 않는 지역에서라는 거의 지존을 차지하지만

물약화 힐을 받을수 잇는 필드에서라면 오히려 물약을 먹을수 없는 소환수들이 너무 쉽게 죽어버리고 그로인하여

소환사의 화력/몸빵 감소로 인해 크게 빛을 보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대규모 pvp시의 가장큰문제는 소환수의

강력한 한방이 부족하다는점인데 아무리 소환수가 강력하더라도 물약을 먹지 못하는한 버티지를 못하게 되면서

큰 약점을 보이고 있다.

 

바라는점-소환수가 죽어도 뽑을 시간좀 줄어주시던지 아니면 강력한 한방스킬을 원합니다!!

 

이스인챈터

파티의 모든버프를 책임지는 이스인챈터는 모든 파티의 필수인 존재이고 많은 사람들이 하는 직업중에 하나이다.

예전과는 다르게 버프/가무/디버프 등 모든 것을 이스인챈터 혼자서 감당하게 되어서 예전 클래스들에 비해서 할것이

정말 많이졌고 사냥시에 매칭관리등 할것이 참 많은 직업이다.

pvp나 올림시에도 컨트롤과 장비투자에 영향을 많이 받는 직업으로 충분한 연습과 투자만 된다면 충분히 상위클래스도

노려볼만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바라는점-파이널류 디버프 스킬딜좀 줄여주시던지 딜감소 루트를 만들어주세요!! 랩소디류도 타임인챈좀 만들어주시고요

 

에오르힐러

파티의 cp/hp/mp를 모두 감당하게 된 힐러는 예전과는 다르게 혼자서 디버프 피통 씨피통 엠통 등을 모두

감당하게 되었다. 각성패치될때 엔씨에서는 각파티는 1이스/1탱/1힐러/4격수 이런 시스템으로 갈것이다 라고 했지만

쩜사 사냥을 하는 몇몇 팟을 제외한 대부분은 사냥의 편의성과 안정성을 위해서 2힐러 시스템으로 가고있는것이 현실이다.

사냥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책임지는 클래스 답게 각스킬의 효율성이 파티의 효율성 전체를 담당하게 되었고 각성이후에

가장 칼질을 많이 당한 클래스이다. pvp시에도 적절한 디버프와 보조공격등의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그파티의 강약은

힐러가 얼마나 호흡이 맞고 잘하냐에 달렸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다. 올림에서도 깡패라는 별명을 가질정도로

강력해졌는데 씨피까지차게되는 힐의 영향을 크게 받고 있다.

 

바라는점-릴리즈/무적 딜좀 줄여주시고 프로텍션의 여운 제발 크리좀 안뜨게해주세요 그건좀!!

 

시겔나이트

파티원전체의 몸빵을 담당하는 클래스로서 각성이후 몬스터들이 거는 갑옷파괴 디버프에 유일하게 면역인 직업이다.

새롭게 생인 체인류 스킬로 인하여 어그로 관리가 엄청나게 효율적으로 변하였으며 예전처럼 pvp나 사냥시 있으면좋고

없어도 그만이 아닌 필수의 클래스가 되었다.

각족종 나이트의 특성을 많이 받던 예전과는 달리 똑같아진 스킬로 인해 종족별 편견이 없어졌으며

사냥 pvp시 모든 면에서 크게 상향된 직업중에 하나이다.

탱에서 생긴 각종 디버프류가 포함된 공격과 상황에 맞는 오러사용 사자소환등 pvp에서도 새로운 강자로 떠올랐는데

문제는 필드 pvp시에 정말 크게 강력한 한방이 없어서 물약을 먹는 클래스라면 서로 죽이지도 못하는 상황이

온다는점이다.

 

바라는점-딜이 길더라도 정말 강력한 한방을 주거나 스파이크실드를 무빙소나타가 덥어버리는 경우 제발 패치안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