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휘어질지언정 부러지진 않는 "렁아" 입니다..

 

이번에는 "파멸의 여신-각성"이후 새로 추가되는 리듬가무로 인한

스펙트럴댄서와 소드뮤즈의 공유되는 가무와

공유되지 않는 가무로 인해 생기는 차이에 대해 글을 써보겠습니다..

 

 

 

 

-신규 가무 "리듬"의 개념..

 

새로 추가되는 리듬가무들은 사실상 지금의 임프 버프 처럼 생각하시면 됩니다..

"바이탈 + 퓨리"의 가무나.. "콘 + 메디"의 가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당연히 "바이탈 + 퓨리" 가무를 했을때

소뮤가 바이탈을 따로 불러도 효과가 중첩되지 않고,

블댄이 댄을 따로 불러도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앞으로는 파티별로 블댄님 or 소뮤님을 구하는 모습으로..

블댄과 소뮤가 같이 파티에 들어가게 되지는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특이할 만한것은..

공통되는 신규 가무지만, 소뮤는 기존처럼 무기 제한 없이 가무가 가능하고,

블댄은 기존처럼 이도류를 들었을시에만 가무가 가능합니다..

 

 

이둔류를 착용한 모습.. 가무를 할수 없습니다..

신규 가무가 기존가무처럼 색이 바래지 않는것은 버그??

 

 

 

 

- 새로 생기는 리듬가무들과 통합되는 기존가무들..

 

 

중요 가무들이 대부분 통합 됩니다..

참고로 스킬인첸은 불가한데..

 

그로 인해 기존에는 바이탈송 유지를 위해 타임인첸을 했었지만,

앞으로는 "리듬 오브 파이터" 유지를 위해서 파이터 가무가 떨어지기 전에

미리 불러야 할것 같네요..

(블댄님의 경우 차라리 바이탈의 효과를 버리고 기존 "퓨리댄"을 추는것이 나을수도..)

 

참고로 리듬가무를 배워도 기존 가무스킬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 살아남는(?) 가무들..

 

기존 가무들이 대부분 통합됨에도

통합되지 않는 송이나 댄이 있습니다..

 

이 차이점이 앞으로 각성 전의 소드뮤즈와 스펙트럴 댄서의 가장 큰 차이점이 될듯하네요..

 

 

 

#소드뮤즈

 

 

 

 

#스펙트럴 댄서

 

 

 

 

 

통합되지 않는 가무들을 본 결과..

소뮤의 윈송챔피언송 vs 블댄의 인스댄과 무브댄이 될것 같네요..

 

빠른 이속과 MP관리능력..

명중과 사냥중지시 꼭 필요한 무브..

 

최고의 파트너였던 둘의 무한 경쟁시대!! 과연 승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