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다른분이 올리신건 확률 계산에 약간 모순이 있는거같아 적어봅니다.

 

아랫분은 보통을 확률 50%로, 높음을 75% 낮음을 25%로 규정하고 계산하셧는데

 

진멸 -> 업화이상 도전에서 탈리스만의 결과물은
하락(보통) or 유지(높음) or 상승(보통)
무조건 3가지 경우의수가 나오게 됩니다

 

즉, 3가지 경우의수의 총 확률을 더한값은 항상 100%여야 합니다


 

하지만 아랫분의 확률 계산해논걸 보면
하락(50%) or 유지(75%) or 상승(50%)
잘 보시면 아시겟지만 3가지 경우의 확률을 모두 더하면

175%가 되버려서 논리에도 맞지않을뿐더러
각각의 경우의값이 높은 확률값을 갖는 모순이 발생하게 될것입니다.

 

(여기서 높고 낮음 보통의 표현은 100%에서 차지하는 절대적 비율의 크기를 표현햇다기보다
다른 경우의수와 비교시 확률이 더 높고 낮음을 나타내는 상대적표현으로써

쓰여진것이라 보는게 맞을거같네요^^)

 

정확한 확률을 알수는 없지만
확실한것은 단한가지!

세가지 확률값의 총합은 100%를 만족해야하므로
이에 근거해서 다시 대략적 확률값을 추정해보자면


보통 : 30%
높음 : 40%
낮음 : 20%


이정도의 배분이 가장 이상적인 분배치란걸 유추해볼수있겟네요.

이렇게 도출된 확률값으로 다시 대입해서 계산해보면

 

진멸 -> 업화시
하락(30%) or 유지(40%) or 상승(30%)
업화 -> 원해시
하락(30%) or 유지(40%) or 상승(30%)
원해 -> 동경시
하락(40%) or 유지(40%) or 상승(20%)

따라서 진멸에서 동경으로 한번에 성공할 확률은
0.3 * 0.3 * 0.2 * 100 = 1.8 %

 

 

동경 탈리스만 예상 제작 비용도 계산해드리겠습니다

 파괴 : 아덴가치 일단제외  거인 : 550만

 

진멸 -> 업화시

1회 도전당 기회비용 : 1억6500만 (60개) + 4950만 (하락시복구비용)

(파멸로 하락시 진멸로 복구비용 : 1억6500만 * 0.3(하락율) = 4950만 (평균소모비용))

성공까지 평균 총소모비용 :

2억1450만 / 0.3(성공률) = 7억1500만

 

업화 -> 원해시

1회 도전당 기회비용 : 3억3000만 (60개) + 2억1450만 (하락시복구비용)

(진멸로 하락시 업화로 복구비용 : 7억1500만 * 0.3(하락율) = 2억1450만 (평균소모비용))

성공까지 평균 총소모비용 :

5억4450만 / 0.3(성공률) = 18억1500만

 

원해 -> 동경시

1회 도전당 기회비용 : 3억8500만 (70개) + 7억2600만 (하락시복구비용)

(업화로 하락시 원해로 복구비용 : 18억1500만 * 0.4(하락율) = 7억2600만 (평균소모비용))

성공까지 평균 총소모비용 :

11억1100만 / 0.2(성공률) = 55억5500만

 

동경 제작시 총 소모 평균비용

진멸(4억9500) + 업화(7억1500만) + 원해(18억1500만) + 동경(55억5000만)

= 85억7500만

 

종류별 탈리스만 예상 평균비용

업화 ->  12억1000만

원해 ->  30억2500만

동경 ->  85억7500만

 

 

직접 만드실분들은 본인의 투자비용 대비 예상가 비교해보시고 직접 만들어보시는것도 좋을거같습니다^^

동경을 200억정도로 구매 예상중이시라면 직접 도전해보는것도 그리 나쁘진 않을듯하군요ㅎㅎ

 

 

P.S : 헥헥~ 상승과 하락이 공존하는 경우라 상당히 어려운 계산이여서 비용산출하는데는

꽤 오래걸렷네요..

파괴의기운은 가치를 매기지않고 단지 거인의기운만 계산한 경우란걸 유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