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3차 전직 기준) | 내용 |
듀얼리스트 | 1. ‘소닉 레이지’ 스킬 변경 - 최대 충전 기력 수 8로 증가 |
드레드노트 | 1. ‘드레드 풀’ 스킬 변경 - 방어력 감소 및 회피 감소 효과 추가 - 성공 확률 증가 |
피닉스 나이트 | 1. ‘헤이트’ 스킬 변경 - 스킬 위력 증가 |
2. ‘헤이트 오라’ 스킬 변경 - 스킬 위력 증가 |
3. ‘실드 포트레스’ 스킬 변경 - 소모 MP 감소 |
4. ‘얼터미트 디펜스’ 스킬 변경 - 마법 저항 효과 증가 |
5. ‘트라이뷰널’ 스킬 변경 - 스킬 위력 증가 - 헤이트 효과 추가 |
6. ‘플레임 아콘’ 스킬 변경 - 토템 스킬과 중복되지 않도록 변경 |
7. ‘실드 스트라이크’ 스킬 변경 - 헤이트 효과 추가 |
헬 나이트 | 1. ‘인세인 크러셔’ 스킬 변경 - 스킬 위력 증가 - 성공 확률 증가 - 재사용 시간 감소 |
2. ‘헬 스크림’ 스킬 변경 - 이동 속도 감소 효과 추가 - 성공 확률 증가 |
3. ‘헤이트’ 스킬 변경 - 스킬 위력 증가 |
4. ‘헤이트 오라’ 스킬 변경 - 스킬 위력 증가 |
5. ‘실드 포트레스’ 스킬 변경 - 소모 MP 감소 |
6. ‘얼터미트 디펜스’ 스킬 변경 - 마법 저항 효과 증가 |
7. ‘저지먼트’ 스킬 변경 - 스킬 위력 증가 - 헤이트 효과 추가 |
8. ‘실드 스트라이크’ 스킬 변경 - 헤이트 효과 추가 |
사지타리우스 | 1. ‘플레임 호크’ 스킬 변경 - 스킬 위력 증가 - 화염 피해 효과 추가(지속형 데미지) |
2. ‘세븐 **우’ 스킬 변경 - 스킬 위력 증가 - 단일 타겟 즉시 효과 스킬로 변경(기존 채널링 스킬) - 시전 시간 감소 - 재사용 시간 감소 - 소모 MP 감소 |
3. ‘멀티플 샷’ 스킬 변경 - 소모 MP 증가 |
4. ‘데스 스팅어’ 스킬 변경 - 스킬 크리티컬 발생 확률 감소 |
아크메이지 | 1. ‘미티어’ 스킬 변경 - 즉시 시전 효과로 변경 - 불속성 데미지 효과 추가(지속형 데미지) - 재사용 시간 감소 |
2. ‘플레임 아머’ 스킬 변경 - 불 내성 효과 증가 - 발동 스킬 위력 증가 - 시전 시간 감소 |
3. ‘아케인 실드’ 스킬 변경 - 마법 속도 75% 감소 효과 추가 - 이동 속도 40 증가 효과 추가 |
소울테이커 | 1. ‘매스 커스 글룸’ 스킬 변경 - 범위 마법 공격 효과 추가 - 재사용 시간 감소(15초 -> 12초) |
2. ‘커스 글룸’ 스킬 변경 - 마법 공격 효과 추가 |
3. ‘미티어’ 스킬 변경 - 즉시 시전 효과로 변경 - 불속성 데미지 효과 추가(지속형 데미지) - 재사용 시간 감소 |
4. ‘뱀피릭 미스트’ 스킬 변경 - HP 흡수 효과 감소(40% -> 20%) - 성공 확률 증가 - 지속 시간 감소 - 재사용 시간 감소 |
아르카나 로드 | 1. ‘스피릿 쉐어링’ 스킬 변경 - 공격 속도 / 마법 속도 / 크리티컬 확률 효과 추가 |
2. ‘소환수 소환 스킬’ 스킬 변경 - 시전 시간 감소(15초 -> 6초) |
하이로펀트 | 1. ‘페넌트레이션 어택’ 신규 스킬 추가 - 일반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방어력 23% 감소 효과 - 80 레벨 습득 |
에바스 템플러 | 1. ‘헤이트’ 스킬 변경 - 스킬 위력 증가 |
2. ‘헤이트 오라’ 스킬 변경 - 스킬 위력 증가 |
3. ‘실드 포트레스’ 스킬 변경 - 소모 MP 감소 |
4. ‘얼터미트 디펜스’ 스킬 변경 - 마법 저항 효과 증가 |
5. ‘트라이뷰널’ 스킬 변경 - 스킬 위력 증가 - 헤이트 효과 추가 |
6. ‘실드 스트라이크’ 스킬 변경 - 헤이트 효과 추가 |
소드 뮤즈 | 1. ‘소드 심포니’ 스킬 변경 - 효과 변경(공포 -> 사일런스) - 단일 대상 공격으로 변경 - 스킬 위력 증가 - 소모 MP 감소 |
2. ‘사이코 심포니’ 스킬 변경 - 스킬 위력 증가 - 성공 확률 증가 - 지속 시간 감소 - 소모 MP 감소 - 시전 시간 감소 |
문라이트 센티넬 | 1. ‘**우 레인’ 스킬 변경 - 스킬 위력 증가 - 바람 피해 효과 추가(지속형 데미지) |
2. ‘세븐 **우’ 스킬 변경 - 스킬 위력 증가 - 단일 타겟 즉시 효과 스킬로 변경(기존 채널링 스킬) - 시전 시간 감소 - 재사용 시간 감소 - 소모 MP 감소 |
3. ‘멀티플 샷’ 스킬 변경 - 소모 MP 증가 |
4. ‘데스 스팅어’ 스킬 변경 - 스킬 크리티컬 발생 확률 감소 |
미스틱 뮤즈 | 1. ‘스타 폴’ 스킬 변경 - 즉시 시전 효과로 변경 - 무속성 데미지 효과 추가(지속형 데미지) - 재사용 시간 감소 |
2. ‘프로스트 아머’ 스킬 변경 - 물 내성 효과 증가 - 발동 스킬 확률 증가 - 시전 시간 감소 |
3. ‘아케인 실드’ 스킬 변경 - 마법 속도 75% 감소 효과 추가 - 이동 속도 40 증가 효과 추가 |
엘레멘탈 마스터 | 1. ‘스피릿 쉐어링’ 스킬 변경 - 공격 속도 / 마법 속도 / 크리티컬 확률 효과 추가 |
2. ‘소환수 소환 스킬’ 스킬 변경 - 시전 시간 감소(15초 -> 6초) |
실리엔 템플러 | 1. ‘헤이트’ 스킬 변경 - 스킬 위력 증가 |
2. ‘헤이트 오라’ 스킬 변경 - 스킬 위력 증가 |
3. ‘실드 포트레스’ 스킬 변경 - 소모 MP 감소 |
4. ‘얼터미트 디펜스’ 스킬 변경 - 마법 저항 효과 증가 |
5. ‘저지먼트’ 스킬 변경 - 스킬 위력 증가 - 헤이트 효과 추가 |
6. ‘스피릿 오브 실렌’ 스킬 변경 - 토템 스킬과 중복되지 않도록 변경 |
7. ‘실드 스트라이크’ 스킬 변경 - 헤이트 효과 추가 |
스펙트럴 댄서 | 1. ‘댄스 오브 메두사’ 스킬 변경 - 재사용 시간 감소 - 지속 시간 감소 - 석화 효과 중첩 적용 방지 - 스킬 강화(타임): 지속 시간 감소(최대 120초 -> 최대 25초) |
2. ‘데몬 블레이드 댄스’ 스킬 변경 - 스킬 위력 증가 - 성공 확률 증가 - 지속 시간 감소 - 소모 MP 감소 - 시전 시간 감소 |
3. ‘모션 오브 디펜스’ 신규 스킬 추가 - 60 레벨 습득 - 자신의 방어력/회피/마법저항을 증가 시킨다. - 송/댄스 스킬 |
고스트 센티넬 | 1. ‘고스트 피어싱’ 스킬 변경 - 스킬 위력 증가 - 암흑 피해 효과 추가(지속형 데미지) |
2. ‘세븐 **우’ 스킬 변경 - 스킬 위력 증가 - 즉시 효과 스킬로 변경 - 시전 시간 감소 - 재사용 시간 감소 - 소모 MP 감소 |
3. ‘멀티플 샷’ 스킬 변경 - 소모 MP 증가 |
4. ‘데스 스팅어’ 스킬 변경 - 스킬 크리티컬 발생 확률 감소 |
스톰 스크리머 | 1. ‘스타 폴’ 스킬 변경 - 즉시 시전 효과로 변경 - 무속성 데미지 효과 추가(지속형 데미지) - 재사용 시간 감소 |
2. ‘허리케인 아머’ 스킬 변경 - 바람 내성 효과 증가 - 발동 스킬 확률 증가 - 시전 시간 감소 |
3. ‘아케인 실드’ 스킬 변경 - 마법 속도 75% 감소 효과 추가 - 이동 속도 40 증가 효과 추가 |
스펙트럴 마스터 | 1. ‘스피릿 쉐어링’ 스킬 변경 - 공격 속도 / 마법 속도 / 크리티컬 확률 효과 추가 |
2. ‘소환수 소환 스킬’ 스킬 변경 - 시전 시간 감소(15초 -> 6초) |
3. ‘데스 스파이크’ 스킬 변경 - 스킬 위력 감소(위저드 80% / 기존 위력) |
실리엔 세인트 | 1. ‘쓰론 루트’ 스킬 변경 - 스킬 위력 증가( HP 감소 30 -> 90) - MP 감소 효과 추가 - 성공 확률 증가 - 지속 시간 감소 - 재사용 시간 증가 |
타이탄 | 1. ‘데몰리션 임팩트’ 스킬 변경 - 스킬 위력 증가 - 단일 대상 효과로 변경 - 시전 거리 증가(40 -> 150) |
그랜드 카바타리 | 1. ‘포스 레이지’ 스킬 변경 - 최대 충전 기력수 8로 증가 |
2. ‘포스 오브 디스트럭션’ 스킬 변경 - 스킬 위력 증가 - 성공 확률 증가 - 지속 시간 감소 |
도미네이터 | 1. ‘퓨리 오브 파아그리오’ 신규 스킬 추가 - 공격 속도 증가 효과 - 48 / 56 레벨 습득 |
2. ‘버닝 촙’ 스킬 변경 - 사용 조건 변경: 모든 근접 무기 사용 가능 - 스킬 강화 가능 |
둠크라이어 | 1. ‘챈트 오브 버서커’ 신규 스킬 추가 - 방어력, 마법저항, 회피 감소 / 공격력, 마법력, 마법속도, 공격속도, 이동속도 증가 - 44 / 52 레벨 습득 |
2. ‘챈트 오브 프로텍션’ 스킬 변경 - 지속 시간 변경(600초 -> 1200초) |
3. ‘버닝 촙’ 스킬 변경 - 사용 조건 변경: 모든 근접 무기 사용 가능 - 스킬 강화 가능 |
포츈 시커 | 1. ‘대거 마스터리’ 기존 스킬 추가 - 20 레벨부터 습득 - 공격력 증가, 소모MP 60% 감소, 급소 공격 성공 확률 10% 증가 효과 - 스킬 강화 가능 |
2. ‘듀얼 대거 마스터리’ 기존 스킬 추가 - 81 레벨 습득 - 잊혀진 비전서를 통해 습득 - 공격력 증가, 급소 공격 성공 확률 5% 증가 효과 |
3. ‘포텐셜 어빌리티 추가’ 신규 스킬 추가 - 28 / 40 / 49 레벨 습득 - 크리티컬 확률 20/30/40%증가 - 크리티컬 파워 177/295/384 증가 - 단검 / 단검 이도 / 경갑 착용 시 효과 적용 |
4. ‘데들리 블로우’ 기존 스킬 추가 - 40 레벨부터 습득 - 급소 공격 - 스킬 강화 가능 |
5. ‘백스탭’ 기존 스킬 추가 - 40 레벨부터 습득 - 급소 공격 - 스킬 강화 가능 |
6. ‘럭키 블로우’ 신규 스킬 추가 - 83 레벨 습득 - 급소 공격 - 스포일 효과 - 하프 킬 / 인스턴트 킬 가능 |
7. ‘소드/블런트 마스터리’ 스킬 변경 - 도검/둔기 무기 사용시 공격력 추가 상승 - 발동 효과 변경: 스턴 공격 성공 확률 증가 |
8. ‘스위퍼 페스티벌’ 신규 스킬 추가 - 범위형 스위퍼 스킬 - 28 레벨 습득 |
마에스트로 | 1. ‘배틀 크라이’ 신규 스킬 추가 - 최대 HP 증가 및 회복 - 40 / 49 / 58 / 64 / 70 레벨 습득 |
2. ‘소드/블런트 마스터리’ 스킬 변경 - 도검/둔기 무기 사용시 공격력 추가 상승 - 발동 효과 변경: 스턴 공격 성공 확률 증가 |
3. 버프 스킬 변경 - 대상 스킬: ‘샤픈 엣지’, ‘스파이크’, ‘보우스트링’, ‘페이스하든’, ‘하드 태닝’, ‘임브로이더’ - 지속 시간 증가(600초 -> 1200초) - 시전 거리 증가(40 -> 400) |
둠 브링거 | 1. ‘퓨리어스 소울’ 스킬 변경 - 패널티 효과인 방어력 하락 감소 20% -> 5% |
소울 하운드 | 1. 마법 공격 스킬 소모 MP 20% 감소 - ‘소울 스트라이크’, ‘소울 보텍스’, ‘소울 보텍스 익스팅션’, ‘레오폴트’, ‘어나이얼레이션 서클’, ‘소울 오브 페인’ |
2. ‘익스퍼트 캐스팅’ 스킬 단계 추가 - 2 단계: 재사용 시간 15% 감소 / 49 레벨 습득 - 3 단계: 재사용 시간 20% 감소 / 55 레벨 습득 |
3. ‘다크 플레임’ 스킬 변경 - 재사용 시간 감소 - 공표 효과 -> 이동 속도 감소(30%) 효과로 변경 |
4. ‘소울 투 엠파워’ 스킬 단계 추가 - 3 단계: 마법력 75% 증가 / 64 레벨 습득 |
5. ‘레이피어 마스터리’ 스킬 변경 - 레이피어 착용 시 마법 속도 15% 증가 효과 추가 - 40레벨에 습득하는 마스터리부터 효과 적용 |
6. ‘마나 펌프’ 스킬 추가 - 최대 MP 증가 - 40 / 49 / 58 / 64 / 68 / 72 레벨 습득 - 스킬 강화 가능 |
7. ‘패스트 리커버리’ 스킬 단계 추가 - 2 단계: MP 회복 보너스 증가 - 49 레벨 습득 |
8. ‘라이트닝 쇼크’ 스킬 변경 - 1/2차 효과로 분리(앵커 스킬과 동일) - 1차 효과: 능력 감소 - 2차 효과: 마비 효과 - 중첩 적용 방지 - 물리 스킬에서 마법 스킬로 변경 |
9. ‘아케인 실드’ 스킬 변경 - 마법 속도 75% 감소 효과 추가 - 이동 속도 40 증가 효과 추가 |
트릭스터 | 1. ‘와일드 샷’ 스킬 변경 - 스킬 위력 증가 |
2. ‘리얼 타겟’ 스킬 변경 - 스킬 강화 위력 감소 |
3. ‘멀티플 샷’ 스킬 변경 - 소모 MP 증가 |
4. ‘데스 스팅어’ 스킬 변경 - 스킬 크리티컬 발생 확률 감소 |
쥬디케이터 | 1. ‘틴 스킨’ 스킬 단계 추가 - 7 단계: 74 레벨 습득 - 스킬 강화 가능 |
3. 그 외 변경 사항
1) ‘트윈 샷’, ‘라이즈 샷’ 스킬 설명에 영혼 소모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2) ‘데스 스파이크’ 스킬의 강화 방식에 따라 실제 적용되는 강화 수치와 강화 설명이 동일하지 않는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3) ‘아머 메인터넌스’ 스킬 설명의 오타를 수정하였습니다.
4) ‘플레임 아콘’ 스킬 설명이 잘못 안내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그랜드 올림피아드]
1. 클래스 무관 개인전의 비중을 높이고 클래스 무관 팀전의 비중을 낮추기 위해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1) 한 주 동안 참가 가능한 클래스 무관 개인전의 경기수가 30경기에서 60경기로 증가하였습니다.
2) 한 주 동안 참가 가능한 클래스 무관 팀전의 경기수가 30경기에서 10경기로 감소하였습니다.
3) 클래스 무관 팀전의 시작 조건을 ‘4개 파티 이상 참여’에서 ‘6개 파티 이상 참여’로 변경하였습니다.
4) 클래스 무관 팀전의 결과에 따른 포인트 이동 비율을 클래스별 개인전, 클래스 무관 개인전과 동일하게 100%로 변경하였습니다.
2. 영웅 전용 무기 중 ‘인피니티 스피어(창)’가 갖고 있는 아이템 옵션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1) 스킬 반사 효과의 발생 확률이 증가하였습니다.
2) 디스펠 효과의 발생 확률과 디스펠 시 삭제될 수 있는 버프 개수가 감소하였습니다.
3. 이제부터 올림피아드 토큰이나 퀘스트 완료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고서 ? 인크리스 오브 디비니티(원본)’을 타인과 교환하거나 판매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해당 아이템을 구입할 때 필요한 ‘올림피아드 토큰’ 개수가 450,000개에서 90,000개로 감소하였습니다.
4. 더 이상 ‘캐러밴의 비약’ 아이템을 올림피아드 경기장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퀘스트]
1. 다음과 같은 신규 퀘스트를 추가하였습니다.
퀘스트 | 시작 레벨 | 설명 | 시작 NPC |
영혼을 수놓은 망토 - 1(자켄편) | 78 | 자켄을 사냥하여 자켄의 영혼망토를 얻을 수 있는 일회성 퀘스트 | 루운성 마을 올프 아담스 |
영혼을 수놓은 망토 - 2(프레야편) | 82 | 프레야를 사냥하여 프레야의 영혼망토를 얻을 수 있는 일회성 퀘스트 | 루운성 마을 올프 아담스 |
영혼을 수놓은 망토 - 3(프린테사편) | 80 | 스칼렛 반 할리샤를 사냥하여 프린테사의 영혼망토를 얻을 수 있는 일회성 퀘스트 | 루운성 마을 올프 아담스 |
2. 노블레스 관련 퀘스트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일부 퀘스트의 진행 과정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1) ‘고귀한 영혼을 지닌자 - 1’
a. ‘말룩 서큐버스의 발톱’, ‘주홍 이끼’의 아이템 습득 확률이 증가하였습니다.
b. ‘주홍 이끼’를 얻을 수 있는 몬스터를 변경하였습니다.
l 기존: 스플린터 스타카토 드론
l 변경: 타이크 오크 보급장교(지역: 국립묘지)
c. 고다드성 마을의 수석 대장장이 노엘의 의뢰를 삭제하였습니다.
2) ‘고귀한 영혼을 지닌자 - 3’
a. ‘여신의 반지, 여신의 목걸이’를 얻을 수 있는 확률이 기존보다 2배 증가하였습니다.
b. ‘여신의 지팡이 레인송’을 얻는 과정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l 기존: 광휘의 불꽃 바라키엘 레이드를 통해 ‘여신의 지팡이 레인송’ 습득
l 변경: 다음 과정 중 하나의 조건만 만족하면 완료되도록 변경
- 방법 1: 광휘의 불꽃 바라키엘 레이드를 통해 ‘여신의 지팡이 레인송’ 습득
- 방법 2: 광휘의 통곡/송곳니/왕관/인장 몬스터를 사냥해서 ‘여신의 지팡이 레인송 조각’ 100개 습득
4. 퀘스트를 진행할 때 보상 단계에서 반복적으로 대화창을 선택해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하였습니다. 수정한 퀘스트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악에 대항하는 방법’
- ‘갈대밭 정비’
- ‘운동의 동참’
- ‘위기를 기회로’
- ‘악령 퇴산’
- ‘태초의 강력한 생물의 연구’
- ‘엘크로키 일족의 흥망성쇠’
- ‘바투르의 원령’
- ‘불꽃을 모아라’
- ‘거인들의 동굴탐험 - 상, 하편’
- ‘얼음 장수의 꿈’
[사냥터]
1. 8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분리된 영혼’을 통해 텔레포트가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공성전]
1. ‘베놈’이 일정 지역을 벗어나면 내성 안으로 이동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인터페이스]
1. 인벤토리 정렬 기능 개선
1) 기존의 인벤토리의 빈 칸만 채워주던 정렬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2) 아이템 정렬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화폐 류, 무기 류, 방어구 류, 액세서리 류, 기타 아이템 순서로 정렬.
- 동일한 아이템 타입끼리는 무게가 무거운 순서로 정렬.
3) 기타 아이템도 종류에 따라 순서대로 정렬 됩니다.
- 주문서 류, 물약 류, 화살 류, 레시피 류, 그 외 기타 아이템 순으로 정렬
2. PC가 사망했을 때 나타나는 부활 선택창의 버튼 정렬 기준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선택 가능한 부활 버튼이 다수일 때 고정된 위치에 정렬
- 변경: 선택 가능한 부활 버튼이 다수일 때 순차적으로 정렬
3. ‘MSN 메신저’ 기능을 활성화 시켰을 때 [친구 대화] 탭이 먼저 나타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4. ‘채팅창 옵션’에 ‘NPC 대사 보지 않기’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5. ‘파티방 초대’ 메시지에 [파티방 제목]을 표시하도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고객 여러분께서는 이상의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하시어 게임 진행에 불편함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홈피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