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곰
2022-07-27 0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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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4
12.14 패치노트새가 날아가네요! 저건 비행기군요! 저기 보이는 건 별 수호자인가요? 아, 아니네요. 바로 2주 치 게임플레이 변경사항과 업데이트를 담은 12.14 패치입니다! 리루 "Riot Riru" 카브레로폴 "RiotAether" 퍼샤이드 패치 하이라이트챔피언아트록스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E - 파멸의 돌진 기본 지속 효과 체력 회복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R - 세계의 종결자 추가 체력 회복 효과가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12.11 패치에서 고통스러운 상처를 하향한 이후로 모든 피해 흡혈을 통한 아트록스의 내구력이 손을 쓸 수 없을 정도로 높아졌습니다. 아트록스의 전반적인 체력 회복 능력을 하향하고 기본 내구력을 상향하여 위력을 분산시켰습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증가량 104 ⇒ 114 E - 파멸의 돌진기본 지속 효과 체력 회복량 18/20/22/24/26% ⇒ 18/19.5/21/22.5/24% R - 세계의 종결자체력 회복 효과 증가량 25/40/55% ⇒ 25/35/45% 알리스타Q - 분쇄의 마나 소모량 및 재사용 대기시간이 모든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다른 근접 서포터 챔피언에 비해 알리스타는 다소 부족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Q - 분쇄를 더 자주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특히 전투 중 궁극기가 활성화된 동안에는 Q - 분쇄를 두 번 이상 충분히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Q - 분쇄마나 소모량 65/70/75/80/85 ⇒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 14/13/12/11/10초 갱플랭크기본 체력 및 기본 방어력이 감소하고 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불의 심판에 치명타 확률 계수가 추가됩니다. Q - 혀어어어업상의 기본 피해량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하고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E - 화약통의 둔화율이 감소하고 이제 둔화율에 치명타 확률 계수가 추가됩니다. 추가 물리 피해량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하고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치명타 발동 시 추가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갱플랭크의 진정한 묘미는 게임 후반 화약통 연계와 치명타를 통해 전투의 양상을 뒤집어버리는 것입니다. 하지만 강력한 게임 후반 위력에 도달하는 일이 결코 쉬워서는 안 됩니다. 갱플랭크의 견제 능력 및 초반 내구력을 하향하여 공격로 단계의 위력을 낮추는 반면, 여전히 치명타 빌드를 선택했을 때 많은 이점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기본 체력 640 ⇒ 600 체력 증가량 104 ⇒ 114 기본 방어력 35 ⇒ 31 기본 지속 효과 - 불의 심판피해량 55~310 (레벨에 따라)(+추가 공격력의 100%) ⇒ 55~310 (레벨에 따라)(+추가 공격력의 100%)(+치명타 확률의 200%) Q - 혀어어어업상기본 피해량 20/45/70/95/120 ⇒ 10/40/70/100/130 E - 화약통둔화율 40/50/60/70/80% ⇒ 30/37.5/45/52.5/60% (+모든 스킬 레벨에서 치명타 확률 1%당 0.25%) 추가 물리 피해량 80/105/130/155/180 ⇒ 75/105/135/165/195 E - 화약통 치명타 발동 시 추가 피해량 25% ⇒ 10% 나르기본 체력 및 체력 재생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공격로 단계에서의 미니 나르는 의도했던 만큼 약하지 않습니다. 나르의 기본 체력 및 체력 재생 증가량을 하향하여, 상단 공격로의 다른 원거리 챔피언과 비슷하게 상대의 접근을 허용할 경우 더 큰 피해를 입도록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기본 체력 580 ⇒ 540 체력 재생 증가량 1.75 ⇒ 1.25 잔나E - 폭풍의 눈 기본 보호막 흡수량이 모든 스킬 레벨에서 증가하고 추가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흡수량이 감소합니다. R - 계절풍의 초당 체력 회복량이 모든 스킬 레벨에서 증가하고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이번 패치의 목표 중 하나는 강력한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흡수 능력을 보유한 챔피언 및 아이템을 하향하는 것입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다른 아이템의 능력치와 비교하면 잔나가 보유한 보호막 흡수량 및 체력 회복량 증폭 효과의 위력은 독보적이므로, 체력 회복 체계의 전반적인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잔나가 지닌 바람의 힘을 하향하기로 했습니다. 추가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흡수량을 하향하는 대신 그 위력을 기본 체력 회복량 및 보호막 흡수량으로 옮겼으므로 여전히 다른 강화형 보조술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을 것입니다. E - 폭풍의 눈보호막 흡수량 65/90/115/140/165 ⇒ 75/100/125/150/175 추가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흡수량 20% ⇒ 15% R - 계절풍초당 체력 회복량 90/145/200 (+주문력의 45%) ⇒ 100/150/200 (+주문력의 50%) 자르반 4세Q - 용의 일격 공격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이제 E - 데마시아의 깃발 재사용 대기시간이 스킬 레벨에 따라 감소합니다. 자르반 4세는 오래 지속되는 전투에서 항상 고전했으며, 12.12 패치에서의 상향도 의도했던 만큼 국왕 폐하께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번에는 깃창 연계의 사용 빈도를 높여 다양한 플레이를 보다 자주 시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Q - 용의 일격피해량 90/130/170/210/250 (+기본 공격력의 120%) ⇒ 90/130/170/210/250 (+기본 공격력의 140%) E - 데마시아의 깃발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12/11.5/11/10.5/10초 케인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다르킨의 낫 라아스트 형태의 입힌 피해 비례 체력 회복량이 감소합니다. 12.11 패치에서 고통스러운 상처가 하향된 이후 체력 회복 능력을 견제받지 않게 된 붉은 케인(라아스트)은 파멸적인 위력을 뽐내고 있습니다. 아트록스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체력 회복 능력을 하향하는 대신 기본 내구력을 상향하여 위력을 분산시켰습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증가량 99 ⇒ 109 기본 지속 효과 - 다르킨의 낫라아스트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의 25~35%(레벨에 따라)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의 20~30%(레벨에 따라)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르블랑기본 마나 및 마나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W - 왜곡의 기본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내구력 업데이트에서 모든 챔피언의 능력치가 증가함에 따라 르블랑은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스킬의 마나 소모량을 낮추고 마나 보유량을 상향하여 상대를 처치할 수 있는 범위까지 견제하는 일이 전보다 쉬워지도록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기본 마나 334 ⇒ 400 마나 증가량 50 ⇒ 55 W - 왜곡피해량 75/110/145/180/215 (+주문력의 60%) ⇒ 75/115/145/195/235 (+주문력의 60%) 녹턴기본 지속 효과 - 그림자 칼날이 조정됩니다. 더 이상 녹턴이 기본 지속 효과 - 그림자 칼날미니언 대상 피해량 이제 공격 대상으로 지정한 미니언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50% 감소하지 않습니다. (참고: 녹턴의 기본 지속 효과 - 그림자 칼날에 피해를 입는 다른 모든 미니언에게는 여전히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판테온Q - 혜성의 창 몬스터 대상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최근 판테온은 단독 공격로에서의 위력을 강화하기 위한 여러 시도에도 불구하고 별다른 탄력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타는 이전보다 속도가 느리고 챔피언 처치가 자주 발생하지 않으므로 11.3 패치의 변경사항을 되돌려 다시 정글에서 활약하며 게임 초반 위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Q - 혜성의 창미니언 및 몬스터 대상 피해량 미니언 및 몬스터에게 70%의 피해를 입힙니다. ⇒ 미니언에게 70%의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레나타 글라스크기본 체력 및 기본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하단 공격로에 대한 레나타 글라스크의 적대적 인수는 성공적이었으며, 이제는 최고의 서포터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그러나 무엇이든 영원히 지속되는 것은 없죠. 레나타 글라스크의 기본 능력치를 하향했으므로 이제 보다 신중하게 게임 초반 교전을 선택해야만 할 것입니다. 기본 능력치기본 체력 595 ⇒ 545 기본 공격력 51 ⇒ 49 세라핀W - 소리 장막의 보호막 및 체력 회복 주문력 계수가 감소합니다. 챔피언 내구력 업데이트 및 12.12 패치에서의 상향으로, 최근 세라핀은 무대 한가운데에서 빛나고 있습니다. 세라핀은 현재 하단 공격로 챔피언으로서 가장 빛나지만 중단 공격로 및 서포터 역할군에서도 상당한 위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세라핀의 주문력 계수를 낮춰 주문력 중심의 빌드를 선택했을 때의 아군 지원 능력을 하향했습니다. W - 소리 장막보호막 흡수량 50/70/90/110/130 (+주문력의 35%) ⇒ 50/70/90/110/130 (+주문력의 25%) 아군 챔피언 하나당 잃은 체력의 5/5.5/6/6.5/7% (+주문력 100당 0.6%) ⇒ 잃은 체력의 5/5.5/6/6.5/7% (+주문력 100당 0.4%) 시비르Q - 부메랑 검 관련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W - 튕기는 부메랑의 미니언 대상 피해량이 감소하고 남은 체력이 일정 수치 미만인 미니언을 처형합니다. 시비르는 중간 규모 업데이트 이후 특히 미니언 무리 처치 능력 면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통계 상위권에 안착했습니다. W - 튕기는 부메랑이 체력이 많이 남은 미니언에게 입히는 피해량을 낮추는 대신 체력이 낮은 미니언을 처형하는 능력을 추가하여 전반적인 미니언 무리 처치 능력을 하향했습니다. Q - 부메랑 검스킬 사용 시간 버그 수정 0.25~0.18초, 공격 속도에 비례하여 감소 ⇒ 0.25~0.10초, 공격 속도에 비례하여 감소 W - 튕기는 부메랑미니언 대상 피해량 80% ⇒ 65% 신규골드는 영원하지 이제 튕기는 공격이 타격한 미니언에게 남은 체력이 15 미만인 경우 처형합니다. 티모마나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R - 유독성 함정의 사거리가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하고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이제 마나 소모량이 스킬 레벨에 따라 감소합니다. 내구력 업데이트 이후로 티모의 버섯은 예전만큼 강력한 피해를 입히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버섯의 피해량을 상향하고 초반 설치 사거리를 늘렸습니다. 또한 마나 증가량을 늘리고 마나 소모량을 낮춰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닌 마나로 인해 버섯 설치가 제한되지 않도록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마나 증가량 20 ⇒ 25 R - 유독성 함정설치 사거리 400/650/900 ⇒ 600/750/900 피해량 200/325/450 (+주문력의 50%) ⇒ 200/325/450 (+주문력의 55%) 마나 소모량 75 ⇒ 75/55/35 바루스기본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바루스는 프로 경기 및 개인 랭크에서 그다지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으므로 직관적인 상향을 통해 어떤 빌드를 선택하든 충분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기본 공격력 59 ⇒ 62 오공기본 체력 재생이 증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바위 피부의 중첩당 체력 재생이 감소합니다. 내구력 업데이트로 체력 회복의 가치가 올라 오공의 기본 지속 효과 - 바위 피부 역시 그 가치가 증가했으며, 특히 게임 후반에는 더욱 강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바위 피부의 체력 재생 중 일부를 기본 능력치로 옮겨 기본 지속 효과가 지나친 효율을 내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이는 공격로 단계에는 별다른 변화를 불러오지 않는 반면 게임 후반 체력 재생은 충분히 하향하는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기본 능력치기본 체력 재생 5초당 2.5 ⇒ 5초당 3.5 기본 지속 효과 - 바위 피부중첩당 체력 재생 (최대 10회 중첩) 0.5% ⇒ 0.35% 유미E - 슈우우웅의 주문력 계수가 감소합니다. 내구력 업데이트 이후 유미는 마치 털실을 가지고 노는 고양이처럼 너무나 많은 재미를 보고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를 대표하는 강화형 보조술사 중 하나인 유미의 체력 회복량을 하향하여 다른 서포터와 비슷한 수준으로 맞추었습니다. E - 슈우우웅체력 회복량 70/90/110/130/150 (+주문력의 35%) ⇒ 70/90/110/130/150 (+주문력의 30%) 제리Q - 집중 사격의 기본 지속 효과가 조정됩니다. R - 번개 방출의 추가 마법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제리는 체력이 낮은 적에게 증가한 피해를 입히는 능력을 통해 소규모 교전에서 쉽게 승리하고 미니언 무리를 빠르게 처치할 수 있으며, 이는 상대에게 다소 불합리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미니언 처치를 위한 보조 능력으로 이 기능을 유지하는 대신 전반적으로 체력이 낮은 적 모두에게 증가한 피해를 입히는 능력은 삭제해야 한다고 판단했습니다. Q - 집중 사격신규찌리릿 처형 이제 기본 공격이 남은 체력이 60~150 (레벨에 따라)(+주문력의 18%) 미만인 적을 처형합니다. (참고: 보호막이나 무적인 대상에 입힌 피해는 이 처형 효과를 발동하지 않습니다.) 삭제 배터리 방전 충전되지 않은 제리의 기본 공격이 이제 남은 체력이 일정 비율 미만인 적에게 증가한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R - 번개 방출추가 마법 피해량 10/15/20 (+주문력의 15%) ⇒ 5/10/15 (+주문력의 15%) 아이템화공 펑크 사슬검12.11 패치에서 변경된 이후 화공 펑크 사슬검은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가 하향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골드 효율이 매우 높은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화공 펑크 사슬검의 능력치를 낮추는 대신 가격을 올려 다른 전설급 전사 아이템 선택지와 비슷한 수준으로 조정했습니다. 조합 가격 300골드 ⇒ 500골드 총 가격 2,600골드 ⇒ 2,800골드 강화형 보조술사 아이템내구력 업데이트로 인해 강화형 보조술사는 전반적으로 큰 수혜를 입었습니다. 또한 12.10 패치에서의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흡수량 체계 하향으로도 이들의 위력을 낮추지 못했습니다. 현재 강화형 보조술사는 게임 초반에 쉽게 처치당하지 않을 뿐 아니라 내구력이 높아진 대상에게 이로운 효과를 부여하고, 고통스러운 상처의 하향에 따른 혜택을 받았습니다. 강화형 보조술사의 내구력이 보다 높아진 것은 바람직한 현상이라고 판단하지만, 현 시점에서 게임 중후반에 이들이 아군과 자신을 살려내는 능력은 지나치게 강력합니다. 따라서 이들이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아이템을 하향하여 홀로 떨어져 있는 핵심 챔피언 뒤에 강화형 보조술사가 뒤따르고 있더라도 암살에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였습니다. 금지된 우상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 증가량 10% ⇒ 8% 불타는 향로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 증가량 10% ⇒ 8% 미카엘의 축복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 증가량 20% ⇒ 16% 구원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 증가량 20% ⇒ 16% 흐르는 물의 지팡이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 증가량 10% ⇒ 8% 월석 재생기 최대 중첩 수 5 ⇒ 4 태양불꽃 방패태양불꽃 방패는 초당 피해량이 높은 챔피언에게 강력한 두 번째 아이템으로 선호되고 있습니다. 전사 챔피언이 탱커 아이템을 구매하는 일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지만 태양불꽃 방패는 다른 선택지에 비해 지나치게 높은 능력치와 피해량을 제공합니다. 태양불꽃 방패 피해량과 추가 체력의 연관성이 더욱 증가하도록 조정했습니다. 불사르기 피해량 12~30 (레벨에 따라) (+추가 체력의 1%) ⇒ 15 (+추가 체력의 1.75%) 물약 및 룬내구력 업데이트 이후 프로 경기를 중심으로 게임 초반의 챔피언 처치 빈도가 대폭 감소했습니다. 사전 준비기본 능력치 증가량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9 ⇒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8 총 추가 능력치 증가량 전체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4% 증가 ⇒ 전체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3% 증가 소환사 주문승부의 강타챔피언의 내구력이 증가했으므로 승부의 강타가 제공하는 피해량 감소 효과가 예전만큼 필수적이지는 않습니다. 목표물 변경사항으로 정글러의 초반 영향력이 증가했으므로 승부의 강타가 제공하던 위력을 축소합니다. 강타 대상으로부터 받는 피해 감소 20% ⇒ 10% 탈진최근 원거리 딜러가 탈진을 선택하는 경우가 자주 보이며, 이에 따라 하단 공격로에서 강화형 보조술사 서포터를 처치하는 일이 지나치게 어려워졌습니다. 탈진의 위력을 하향하여 이 소환사 주문을 상대하는 입장에서 게임 초반에 탈진해버리지 않도록 했습니다. 탈진 대상 피해량 감소 40% ⇒ 35% 체계위에 언급된 내용과 같이, 초반 게임의 속도가 느려졌으며 이에 따라 성장형 조합을 우선시하는 메타가 도래했습니다. 성장하여 게임 후반의 승리 조건에 도달하기 위해 게임 초반 목표물을 아예 포기하는 것도 주저하지 않습니다. 드래곤모든 드래곤 대상 변경사항공격 시 현재 체력 비례 피해량 7% ⇒ 5% 협곡 변형 전 체력 2,650 (+레벨당 240) ⇒ 3,450 (+레벨당 380) 협곡 변형 후 체력 4,350 (+레벨당 240) ⇒ 6,950 (+레벨당 380) 바람의 드래곤공격력 50 ⇒ 35 바람의 드래곤 용 사냥꾼 효과 둔화 저항 및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 때 이동 속도 증가 3.5% ⇒ 둔화 저항 및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 때 이동 속도 증가 7% 바람의 드래곤 영혼 용 사냥꾼 효과 추가 이동 속도 10% 및 궁극기 사용 후 6초 동안 추가 이동 속도 50% ⇒ 추가 이동 속도 15% 및 궁극기 사용 후 6초 동안 추가 이동 속도 50% 마법공학 드래곤공격력 66.7 ⇒ 47 마법공학 드래곤 용 사냥꾼 효과 공격 속도 6% 및 스킬 가속 6 ⇒ 공격 속도 9% 및 스킬 가속 9 화염의 드래곤공격력 100 ⇒ 70 화염의 드래곤 용 사냥꾼 효과 추가 공격력 및 주문력 4% ⇒ 추가 공격력 및 주문력 6% 대지의 드래곤공격력 150 ⇒ 105 대지의 드래곤 용 사냥꾼 효과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6% ⇒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9% 바다의 드래곤공격력 100 ⇒ 70 바다의 드래곤 용 사냥꾼 효과 5초당 잃은 체력의 2% ⇒ 5초당 잃은 체력의 3% 장로 드래곤체력 6,400 (+1분당 180) ⇒ 6,400 (+1분당 290) 협곡의 전령신규튼튼이 전령 이제 전령의 눈에 의해 두 번째로 소환된 협곡의 전령 체력이 75% 증가합니다. 신규골드를 나눠드리죠 이제 협곡의 전령 처치 시 주변 챔피언이 200골드를 나누어 받습니다. 궁극기 주문서신규 대체 궁극기 소환사 주문
대체 궁극기 소환사 주문 하향궁극기 추가 능력치 +6~40의 적응형 능력치/방어력/마법 저항력 (레벨에 따라) ⇒ +5~35의 적응형 능력치/방어력/마법 저항력(레벨에 따라)을 제공하고 레벨에 따른 챔피언 능력치 성장에 맞춰 증가합니다. 업데이트다음 대체 궁극기 소환사 주문이 원래의 기능에 부합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자운 격전자운 격전의 첫 번째 주말을 위한 팀 구성은 8월 1일부터 진행할 수 있으며 격전은 8월 6일~7일에 진행됩니다. 랭크 스플릿 3 시작플레이어 행동 관련 체계
신화급 콘텐츠이번 패치에 신화급 상점 판매 목록이 교체됩니다! 이번 차례에는 소규모 교체가 진행됩니다. 따라서 재등장 프레스티지 스킨 및 신규 신화급 크로마만 교체됩니다. 다음 대규모 교체는 12.18 패치에서 돌아옵니다. 신화급 상점 판매 목록
신화급 상점 판매 종료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도전과제
사이온 버그 수정
기타 버그 수정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
인벤 공식 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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