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imerdinger(하이머딩거)

이름 : 하이머딩거

종족 : 요들 (남)

소속 : 오버필드

 

고인 챔프 중 한명으로 옛날에 한번 라이엇측에서 개편안이 뜨긴 했지만

이런 방향은 어떨까 싶어서 토론에 올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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딩거의 특징

1. 포탑으로 인한 강력한 푸쉬와 라인 장악력

2. 미사일 통한 강력한 포킹

3. 수류탄의 광역 실명 + 한정 스턴

4. 깨알같은 포탑수리 능력

 

딩거의 한계점

1. 사실상 챔프를 대상으로 타겟팅하여 공격하기가 힘듬 (포킹도 누킹도 되지 않는 애매함)

2. 생존기 탈출기 부재 + 낮은 체력

3. 한타시 존재감 다소 부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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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도로 정리 된다고 생각됩니다.(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렇기에 딩거의 특징을 최대한 훼손시키지 않고 한계점을 극복하는 방향으로 생각해봤습니다.

 

 

Techmaturgical Repair Bots(마법기계공학 수리 로봇)

 

패시브 : 마법기계공학 수리 로봇 -> 마법기계공학 메커니즘 

 

-기존안

하이머딩거 근처에 있는 아군 포탑 및 챔피언의 체력이 5초마다 10/15/20/25 만큼 회복됩니다. (범위: 800)

 

-개편안 

하이머딩거의 스킬 재사용시간을 6/11/16%을 6레벨 및 11레벨에서 감소시킵니다.

그리고 진화형포탑 H-28G, 마법공학초소형 로켓, CH-1 충격수류탄 중 가장 먼저 5LV을 달성한 스킬은

추가 효과가 부과됩니다.

 

진화형포탑 H-28G : 포탑의 공격속도가 15%증가하며 공격한 대상의 이동속도 25%를 감소시키는 냉기탄을 발사합니다.

마법공학초소형 로켓 : 미사일의 발사 수를 하나 증가시키며, 챔피언이 포착되는 범위가 조금 증가합니다.

CH-1 충격수류탄 : 수류탄이 날라가는 속도가 증가하며 스턴판정 직격범위가 조금 증가합니다.

 

 

기존에 다소 쓸모없는 패시브를 궁극기인 업그레이드의 효과를 조금 리뉴얼한 버전으로 변경했습니다.

최근에 나온 챔피언인 신드라의 패시브와 다소 비슷하나 신드라의 초월에 비해 빠른 타이밍에 발동되며

대신 한 스킬 밖에는 혜택을 받지 못한다는 차별성을 뒀습니다.

 

 

H-28G Evolution Turret(진화형 포탑 H-28G)

 

Q액티브 : 진화형포탑 H-28G

 

-기존안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하이머딩거가 체력 260(+15x[챔피언 레벨])의 기관총 포탑을 만들어 30/38/46/54/62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포탑의 경우 절반 피해). 최대: 포탑 1/1/2/2/2개. 하이머딩거는 25초에 한 번 포탑 하나를 지을 만큼의
부품을 모읍니다
 
스킬 레벨을 하나 올릴 때마다 추가 능력이 생깁니다.
2레벨: 포탑 공격으로 대상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1씩 감소합니다(최대 50까지 감소).
3레벨: 최대 설치 가능 포탑 수가 2로 늘어납니다.
4레벨: 포탑의 체력이 125 증가합니다.
5레벨: 포탑이 광역 공격을 합니다. (사정거리: 250, 범위: 625)

 

-개편안 

기본지속효과 : 하이머딩거의 주변 아군포탑 및 진화형포탑의 체력이 5초마다 10/15/20/25/30만큼 회복됩니다.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하이머딩거가 체력 260(+15x[챔피언 레벨])의 기관총 포탑을 만들어 60초동안 30/38/46/54/62 (+0.2AP)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포탑의 경우 절반 피해). 부품소지 제한 수 : 1/1/2/2/3, 최대소환 수 4개
 
하이머딩거는 50초에 한 번 포탑 하나를 지을 만큼의 부품을 모으며 진화형포탑이 부서지거나 철거 될 경우 포탑이
있던 자리에 포탑잔해물이 10초동안 남아 하이머딩거가 잔해물 근처로 가면 잔해물을 수거하여 소모마나의 절반을
돌려받으며 포탑 부품수집시간이 20초 감소합니다.
 
스킬 레벨을 하나 올릴 때마다 추가 능력이 생깁니다.
2레벨: 포탑 공격으로 대상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2씩 감소합니다(최대 30까지 감소).
3레벨: 포탑의 시야가 250증가합니다.
4레벨: 포탑의 체력이 130 증가합니다.
5레벨: 포탑이 광역 공격을 합니다. (사정거리: 250, 범위: 625)
 
* AI -> 하이머딩거가 상대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을 경우 그 챔피언은 1순위 공격
           하이머딩거가 상대 챔피언에게 일반공격을 가했을 경우 그 챔피언을 2순위 공격
           가장 가까히 있는 적(챔피언,미니언 구분없이)을 3순위 공격
           부쉬안에 포탑이 있을 경우 미니언은 공격하지 않습니다.
 
- 기존 패시브 효과를 Q액티브의 기본지속효과로 적용을 시켜서 포탑 기계수리공?!의 이미지를 계승했습니다.
그리고 잔해물 수거로 통한 마나환급과 부품쿨타임 감소로 좀 더 유동적인 움직임이 필요해지며
그와 동시에 상대는 하이머딩거의 이동경로가 짐작가능하게 됩니다. 
또한 포탑의 단순히 근처 적을 공격하는 AI에서 하이머딩거를 중심으로 보호 공격하는 방식의 AI로
라인장악 및 견제가 용이해집니다.
 
마지막으로 lv3시야증가와 소환제한 갯수도 늘어나 와드로서의 역활도 가능해 집니다.
 
 

Hextech Micro-Rockets(마법공학 초소형 로켓)

 

W액티브 : 마법공학초소형 로켓 

 

-기존안

마나 소모: 65/85/105/125/14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하이머딩거가 3개의 근처 적에게 유도식 초소형 로켓을 발사합니다. 각 로켓은 85/135/185/235/285 (+0.55AP)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000)

 

-개편안 

마나 소모: 65/85/105/125/14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하이머딩거가 1/1/2/2/3개의 근처 적에게 유도식 초소형 로켓을 발사합니다. 각 로켓은 85/130/175/220/265 (+0.6AP)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050)
사정거리 550 이내에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이 있을 경우 0.5초 동안 경고표시가 나며, 경고표시가 사라지면
록 온 모드가 됩니다. 록 온 된 대상에게 우선적으로 마법 공학 초소형 로켓이 발사됩니다. 포착사정거리 밖으로
대상이 나갈 경우 록 온은 사라집니다.
 
- 하이머딩거의 실질적 밥줄이라고 볼 수 있는 초소형 로켓 미사일입니다.
하지만 무조건 가장 가까운 적에게만 공격하다보니 라인전시 상대 챔피언에게는 로켓을 맞춘다는 건 엄청 힘들었습니다.
록 온이라는 포착범위와 미사일 발사 갯수의 레벨별 증가로 무분별한 라인 푸쉬를 억제하면 챔피언 견제가 가능하게
했습니다. 단지 상대 챔피언은 하이머딩거의 록 온 포착범위에 들어가면 0.5간 경고가 뜨기 때문에 무빙만 잘한다면
미사일을 눈뜨고 맞는 일을 없을 것 입니다. 또한 록온을 하기 위해서 550사정거리 안으로 들어가야하기 때문에
일순간 상대를 녹이는 LeBlanc(르블랑)Akali(아칼리)Annie(애니)Kassadin(카사딘)같은 챔피언의 경우 오히려 역관광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CH-1 Concussion Grenade(CH-1 충격 수류탄)

E액티브 : CH-1 충격수류탄 

-기존안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하이머딩거가 수류탄을 던져 1/1.5/2/2.5/3초 동안 적을 실명시키고, 80/135/190/245/300 (+0.6AP)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수류탄에 직격 당한 적은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925, 범위: 250)

 

-개편안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하이머딩거가 수류탄을 던져 1/1.5/2/2.5/3초 동안 적을 실명시키고, 80/130/180/230/280 (+0.75AP)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수류탄에 직격 당한 적은 1.5초 동안 기절합니다.(사정거리: 925, 범위: 250, 직격범위: 50)
수류탄이 날아가는 도중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즉시 터트릴 수 있습니다.
 
-크게 변한 것은 없으나 애니비아의 냉기폭발과 같이 도중 폭발이 가능하여 느린 수류탄의 명중률을
조금 더 증가시키고 조작성을 증가시켰습니다.
 

UPGRADE!!!!(업그레이드!!!)

 

R액티브 : 업그레이드 -> 마법공학 거대골렘 G-ON

-기존안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기본 지속 효과: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0/15/2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모든 진화형 포탑의 체력이 회복되며 이동 속도를 20/25/30% 늦추는 냉기 화살을 발사합니다. 또한 마법공학
초소형 로켓 발사 갯수가 3개에서 5개로 증가하며, CH-1 충격 수류탄의 속도가 더 빨라집니다.

 

-개편안 

마나 소모: 130/180/230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하이머딩거가 목표지점에 마법공학 거대골렘 G-ON을 설계합니다. 설계된 G-ON은 1초 뒤 완성됩니다.
G-ON은 550(+AP1.5)의 체력을 지니고 35초 동안 유지되며 하이머딩거가 통제 할 수 없습니다.
가장 가까운 챔피언을 공격하여 35/55/75(+0.45AP)의 물리피해를 주며 G-ON이 지속시간이 다 되거나
파괴 될 경우 폭발을 이르키며 G-ON 근처의 적에게 100/200/300(+0.9AP)의 마법피해를 줍니다.
 
스킬 레벨을 하나 올릴 때마다 추가 능력이 생깁니다.
2레벨 : 거대한 몸에서 나오는 증기로 주변 적들에게 매 초 마다 25(+0.25AP)의 마법피해를 줍니다.
3레벨 : G-ON에 내장된 미사일을 적 챔피언을 향해 발사하여 200(+0.6AP)의 마법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400, 쿨타임 10초)
 

분명 화끈한 버프기인 업그레이드이지만 업그레이드를 패시브로 돌린 이상, 한타시 좀 더 효율적인 공격방식을

생각하던 중, 발명가인 하이머딩거를 착안하여 소환형 궁극기를 떠올렸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1초의 준비시간과 통제불능이라는 점이 단점이나, 35초 동안 한타가 일어나는 전장에 강력한

소환물로 +a의 효과로 강제 이니시와 대규모한타시 강력한 위력을 발휘합니다.

 

 

 

 

 

 

 

-이상, 지금까지 제가 생각한 하이머딩거의 리메이크 제안입니다.

어떠신지 모르겠네요, 피드백을 받기위해 토론에 올려놨으며 하이머딩거 장인이 보셨다면

어떠셨는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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