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능력치

이동 속도가 330에서 345로 증가했습니다.
레벨당 방어력이 3.2에서 3.4로 증가했습니다.
레벨당 마법 저항력이 0에서 1.25로 증가했습니다.
기본 공격력이 54.2에서 62.83으로 증가했습니다.
레벨당 공격력이 3.1에서 2.41로 감소했습니다.
사정거리가 525에서 425로 감소했습니다.

딜탱됨 ㅅㄱ


2. 스킬

1) 패시브

-기존 진정한 용기
그레이브즈가 전투에 참여하고 있을 때는 1초마다 추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2(레벨 7)/3(레벨 13)씩 늘어납니다. 
(최대 10번까지 중첩)  - 거츠는 E로 옮겨감 -

-변경 새로운 운명
12게이지 샷건 : 그브의 기본공격은 4갈레로 찢어지는 산탄공격으로 변경되었어요
1개의 탄환은 0.75 총AD만큼의 피해를 입히며, 레벨에 비례하여 110%까지 상승합니다.
나머지 탄환들은 개당 0.25 AD만큼의 피해를 입히며 레벨에 비례하여 최대 36.6%까지 상승합니다.
건물에는 25%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영상은 변경 전)

최소데미지 : 0.75 ~ 1.1 총 AD
탄환하나당 : 0.25 ~ 0.366 총 AD
최대데미지 : 1.5 ~ 2.2AD 총 AD

치명타시 8개의 산탄, 무한의 대검 착용시 10개의 산탄

치명타 최대데미지 : 2.5 ~ 3.7 총 AD
무대치 최대데미지 : 3 ~ 4.4 총 AD

기존 패시브가 사실상E에 옮겨감 + 스텟이 딜탱화되면서 내구력감소는 느껴지지않음
벅샷이 처박히는거에 대해서는 후술함 계수만 보셈
미니언이나 건물(구조물)에 공격이 막히기 때문에 애로사항이 꽃필것 같았는데
Q스킬 바뀐것 땜에 그렇게 체감이 안됨


2) Q 스킬
- 기존 산탄 사격
원뿔 형태의 범위에 세 발의 탄환을 발사하여 궤적 상의 모든 적들에게 60/90/120/150/180 (+0.75 추가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발의 탄환에 맞은 적들은 추가 탄환 당 5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거리: 750
마나 소모값: 60 / 70 / 80 / 90 /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 / 11 / 10 / 9 / 8 초 
최대 물리 피해: 120 / 180 / 240 / 300 / 360(+ 1.5 추가 공격력)

- 변경 막다른 길(End of the Line)
전방으로 폭탄을 발사하는 1차 물리피해 이후 이어지는 T자형 폭발을 일으켜 해당 범위에 2차적인 물리피해를 줍니다.
1차 물리 피해: 60 / 80 / 100 / 120 / 140 (+ 0.75 추가 AD) 
2차 물리 피해: 90 / 155 / 220  285 / 350 (+ 0.4 / 0.6 / 0.8 / 1.0 / 1.2 AD)
사정거리 950
마나 소모량 50 / 55 / 60 / 65 / 75
재사용 대기시간 14 / 13 / 12 / 11 / 10 초
벽, 구조물등에 맞을경우 즉시 폭T자형 폭발을 일으킵니다.


Q가 너프가 심하게 된줄알았는데, 솔직히 이렇게 바뀐게 더 좋아져 버렸음
그브가 라인푸쉬가 쩔긴하는데 은근히 미묘하게 부족했는데, 2차폭발을 챔피언에게 맞추기 힘들지만, 미니언 정리할때는 씹 OP로 만들어 버려서 말도안되는 푸쉬력을 가지게 만듬

패시브로 인하여 일반공격이 미니언에 막히기 때문에 장애가 될줄알았는데 Q 벅! 하고 쏴버리면 미니언이 삭제됨
단, 벽에 맞추면 바로 터지는 특성때문에 벽넘어 적에게 쏠수 없게됨
근데 벽꿍 처맞으면 어마어마한 딜이 순시각에 들어옴


3) W 스킬 연막탄
생략 시스템적인 부분수정임 연막탄안에서는 바깥이 절대로 안보이게 바뀌어서 메이지 상대로 꽤 강하게 됨


4) E 스킬 빨리뽑기
기존의 판정은 유지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30/40/50/60/70%증가
쿨타임 22 / 20 / 18 / 16 / 14 초
소모값: 마나 40
이동 거리: 425
기본공격 1회당 1초 쿨타임 감소

쿨타임 18 / 17 / 16 / 15 / 14
소모값: 마나 40
이동 거리: 425
시전시 진정한 용기 버프획득

진정한 용기
방어력 / 마법 방어력 증가량 10 / 15 / 20 / 25 / 30
4초동안 상승,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공격시에 버프가 갱신, 
버프가 지속되고 있을때 E를 재사용할경우 진정한 용기의 버프가 중첩
기본공격의 잔탄을 1발 채움
기본공격의 탄환 1발당 0.5초의 쿨타임이 감소,

인피로 빵! 하고 전탄을 맞추면 쿨타임이 5초 줄어듬 정수약탈자 착용이라서 30% 쿨감이면
쿨타임이 10.8라서 2대 딱치면 후딜포함해서 쿨타임이 돌아옴 또쓰고 빵; 뭐 그런식으로 자꾸돌아감


문제는 E 5레벨 기준으로 시전할때마다 30씩 증가하는 방어 / 마법방어인데
한타중에 150 -_-; 오르는 경우도 관찰됨 E쿨타임이 생각보다 빨리 돌기 때문에 벌어지는 일인데
위의 경우는 극단적으로 조작된 경우이지만 다른영상에서 혼자서 원맨셔 찍으면서 E 2~3번 굴려버리면 (구) 무덤을 볼 수 있음

5) R 무고한 희생자

최초 물리피해량 250/400/550 (+1.5 추가 공격력) 사거리: 1000
원뿔 물리피해량 200/320/440 (+1.2 추가 공격력) 원뿔 범위: 800
재사용 대기시간: 100 / 90 / 80 초
소모값: 마나 100


변경점 => 그브가 궁을 쏘면 뒤로 넉백됨

이게 무슨 개그인가 할테지만

그브는 E로 자기혼자 벽을 한번더 넘을 수 있음
카이팅할때도 꽤 유리함



요약정리

1) 벅샷이 흡혈율을 전부받음
기본공격 자체가 변경된것이기 때문에 벅샷 (인피 기준 최대 데미지 4.4 총AD)이 흡혈율을 전부 받아
광역데미지나 루난등으로 감소되는 1/3 그런거 없이 흡혈율을 온전하게 받음
때문에 흡혈템을 가졌을경우 유지력이 어마어마함

2) E 버프중첩
그냥 놔둬도 존나썐데 E를 사용할때마다 중첩이 가능함
재사용대기시간 + 재사용대기시간 감소효과를 받아서 2~3번 공격할때마다 쿨타임이 차는수준인데
이걸 챔피언을 공격하는동안 시간이 계속해서 갱신되기 때문에 실전에서도 3~4중첩을 흔히 볼 수 있음

1:1 맞딜시에도 E 2번 중첩


그브가 압도적으로 잘 큰판인걸 생각해도 (조작난이도, 실력등이 PBE라는거 고려하더라도)
E중첩을 좀더 효과적으로 유지했으면 P가 별로 감소되지않고 잡았을것임
더불어 흡혈율 보세얌


결론적으로 완전히 탑 캐릭터가 되어버렸다고 생각함
어느정도나 조정되어서 들어올지 모르겠지만, 듀오라인은 가기힘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