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칭에 운적인 요소가 아예 없다 그런소린 아님

알고리즘에 따라 최대한 매칭 균형잡으려고 해도 한계가 있고

그 알고리즘이 유저의 매칭하는 순간 순간의 컨디션을 감안할수 있는 그런것도 아니고

운적인 요소 자체는 없을수가 없지 근데 그건 그냥 시스템의 한계인거고



근데 그거랑 별개로 자기가 잘했는데 팀이 못해서 졌으니까 팀운이 없다고 하는건 그냥 자기중심적인 사고 아님?

상대쪽에서 터뜨린 유저도 자기 맞상대보다 그판을 잘했으니까 터뜨린거지

막 진짜로 자기가 존나 잘했는데 팀 캐리의 중심인 상황인데 그 터진라인 때문에 졌다?

그거는 그냥 그판 내에서 터뜨린 사람보다 영향력을 못뻗은거 아닌가


솔직히 매칭에 순간순간 운적인 요소가 있을 수 있는거랑 별개로 매일같이 팀운 얘기 하는건 그냥 상대가 이루어낸 승리의 가치를 깎아 내리고 자기 패배를 합리화 하는걸로 밖에 안보임